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Frederique_Constant_2016_Slimline_Automatic_Heart_Beat_ - 복사본.jpg



SIHH 시즌이 끝나기가 무섭게 바젤월드 신제품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가 런칭 3년여 만에 자사의 인기 컬렉션으로 자리매김한 슬림라인 시리즈에 올해 처음으로 하트 비트 형태의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슬림라인 오토매틱 하트 비트(Slimline Automatic Heart Beat)가 그것인데요. 


다이얼 12시 방향 일부를 원형으로 오픈 워크 처리해 무브먼트의 밸런스 부위를 노출시킨 하트 비트(Heart Beat)는  

1994년 컬렉션에 처음으로 도입된 이래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임을 드러내는 일종의 시그너처가 되었는데요. 

기계식 시계의 심장부를 직관적으로 다이얼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장 박동'이라는 뜻의 그 이름부터 무척 적절했습니다. 


CEO 피터 스타스는 종종 인터뷰에서 과거 하트 비트 관련해 특허를 등록하지 못한 것이 두고두고 후회가 된다고 할 만큼, 

하트 비트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엄청난 히트를 쳤고, 현재는 프레드릭 콘스탄트 뿐만 아니라 여러 시계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지요. 


FC-312V4S4 - 복사본.png


- 로즈 골드 컬러 도금 스틸 케이스 버전의 슬림라인 오토매틱 하트 비트 모델(Ref. FC-312V4S4)



FC-312S4S6 - 복사본.png


- 스틸 케이스 버전의 슬림라인 오토매틱 하트 비트 모델(Ref. FC-312S4S6)



FC-312G4S4 - 복사본.png


로즈 골드 컬러 도금 스틸 케이스 & 블랙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 다이얼 버전의 슬림라인 오토매틱 하트 비트 모델(Ref. FC-312G4S4)



위 사진 보시는 것처럼 기본 스틸 혹은 로즈 골드 컬러의 도금 처리한 스틸 케이스 두 종류에 

다이얼은 실버 혹은 블랙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그러나 아무리 봐도 블랙 같은) 두 종류의 다이얼 베리에이션이 있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40mm에 전체 폴리시드 가공되었으며, 슬림라인 컬렉션 특유의 얄쌍한 케이스와 짧은 러그 형태가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의 바통 타입 아워 마커와 얇고 길쭉한 리프 핸즈 역시 슬림라인만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12시 방향에 노출된 하트 비트 디테일로 자동 무브먼트(FC-312 칼리버) 밸런스의 움직임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고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기계식 시계에 갓 입문하는 이들로부터 하트 비트 시리즈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Frederique_Constant_2016_Slimline_Automatic_Heart_Beat_FC-312V4S4 - 복사본.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