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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인 독창적인 컬렉션으로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MB&F가 오롤로지컬 머신(Horological Machine) 시리즈에 8번째 머신을 공개했습니다. 


오롤로지컬 머신 No. 8의 외형은 1970년대의 전설적인 캔암(Can-Am) 레이싱 수퍼카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으며,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캐나다-미국 챌린지 컵(Canadian-American Challenge Cup, 캔암)을 기리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MB&F의 창립자인 막시밀리앙 뷔셰(Maximilian Büsser)는 새로운 오롤로지컬 머신 No. 8을 두고,

"내가 그동안 제작한 시계들 중에서 가장 멋진 시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자신있게 밝힐 만큼, 

각이 진 특유의 유니크한 케이스 형태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HM8_RT_Rear_Lres.jpgHM8_RT_Profile_Lres.jpg



오롤로지컬 머신 No. 8은 가로 49mm x 세로 51.5mm 직경의 레드 골드 & 티타늄 케이스와 화이트 골드 & 티타늄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케이스 전체적인 형태나 6시 방향에 위치한 한쌍의 옵티컬 프리즘(Optical Prism) 디테일은 전작인 HM5와 HMX와도 상당한 유사점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오롤로지컬 머신 No. 8 역시 옵티컬 프리즘을 통해 좌측으로는 점핑 아워(양방향) 방식으로 시를, 우측으로는 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단, 전작 HM5, HMX와 눈에 띄는 차이가 있다면, 케이스 상단부 양쪽에 솔리드 티타늄 합금(Ti-6Al-4V)으로 제작한 커브형의 롤 바(Roll bars)를 추가한 것입니다. 

개성적인 롤 바 디테일은 앞서 언급했듯 캔암 수퍼카에서 착안한 것으로 가볍고 단단하며 부식되지 않은 티타늄 베이스에 크롬 마감을 더해 고급스러움도 챙겼습니다. 



HM8_RT_Face_Lres.jpg



참고로 케이스 설계에는 해리 윈스턴의 오퍼스(Opus) 9과 11에 참여한 에릭 지루(Eric Giroud)와 그가 운영하는 에릭 지루 스튜디오가 참여했으며, 

케이스 제조는 산도즈 재단 산하 파르미지아니의 케이스 제조사로 유명한 스페셜리스트 레 자티상 보티에(Les Artisans Boitiers)에서 완성했습니다. 


커브형의 롤 바 아래로는 두툼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고정돼 있으며, 전복된 형태의 무브먼트를 그대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또 주목할 만한 것은, 블루잉 처리한 전투용 양날 도끼(Battle-axe) 형태의 와인딩 로터인데요. 일종의 브랜드의 시그너처라 할 수 있습니다. 

도끼형 22K 골드 로터를 케이스 상단에 드러내는 방식은 이미 가장 성공적인 오롤로지컬 머신으로 회자되는 HM3 시리즈에서 사용된 바 있습니다. 



HM8_RT_Back_Lres.jpg

 


총 247개 부품으로 구성된 무브먼트는 지라드 페리고의 자동 베이스를 기반으로 자체적인 많은 수정을 가했으며(진동수 4헤르츠, 42시간 파워리저브), 

장 프랑수아 모종(Jean-François Mojon)과 그가 운영하는 크로노드(Chronode)의 워치메이커들이 주요 추가 부품 설계 및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티타늄 소재 케이스백에도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해 무브먼트의 플레이트 일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만, 로터와 브릿지가 노출된 상단에 비해서는 심심한 편입니다. 


스트랩은 레드 골드/티타늄 버전에는 브라운 컬러의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을, 화이트 골드/티타늄 버전에는 마린 블루 컬러의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HM8_WT_Front_Lres.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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