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London_Lost in Space_April 26_.jpg

아시다시피 올해는 오메가(Omega)의 타임리스 클래식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가 런칭한지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NASA가 공인하고 인류 첫 달 착륙 미션에 함께 한 유일무이한 시계인 스피드마스터는 시계애호가들 사이에선 ‘문워치(Moonwatch)’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바젤월드 현장에서도 그랬고, 올 한해 오메가는 스피드마스터 60주년을 기념한 온오프라인 상에서의 다채로운 이벤트와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그 포문을 여는 상징적인 이벤트가 바로 4월 26일 영국 테이트 모던 미술관에서 성대하게 펼쳐졌습니다. 

조지 클루니와 버즈 올드린.JPG
-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와 실제 문 랜딩의 주인공인 버즈 올드린

레이날드 에슐리만과 조엘리 리차드슨.JPG
- 오메가 CEO 레이날드 에슐리만과 영국 여배우 조엘리 리차드슨

스피드마스터를 향한 헌사의 의미를 담은 오메가의 이번 테이트 모던 이벤트에는 비슷한 영화 제목에서 착안한 ‘로스트 인 스페이스(Lost in Space)’로 이름 붙여졌습니다. ‘우주에서 길을 잃다’는 반어적인 제목을 통해 오히려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아폴로 프로젝트의 역사적인 의의를 상기하고, 장대한 우주 탐사 여정에 동행한 스피드마스터(문워치)의 가치를 되새기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London_Lost in Space_April 26_2.jpg

‘로스트 인 스페이스’ 이벤트 현장에는 1957년부터 2017년까지 제작 출시된 기념비적인 스피드마스터 모델 총 60피스를 전시해 놓았으며, 우주복을 입은 인물들이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물리학자 브라이언 콕스 교수의 주최로 진행된 본행사에는 오메가 대표이자 CEO인 레이날드 에슐리만(Raynald Aeschlimann)을 비롯해, 세계적인 영화배우이자 수 년간 오메가의 홍보대사로 활약한 조지 클루니(George Clooney)가 단상에 올라 스피드마스터를 향한 애정어린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레이날드 에슐리만 대표와 조지 클루니는 지난해 스위스 계측학 연방학회 (METAS) 인증을 받아 출시된 신형 모델, 스피드마스터 문페이즈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스피드마스터 문워치 문페이즈.jpg 
- 스피드마스터 문페이즈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크로노그래프 시계

London_Lost in Space_April 26_1.jpg

그후 실제 스피드마스터와 함께 달을 밟은 전설적인 인물(당시 착륙선 조종사)인 버즈 올드린(Buzz Aldrin)이 우주복을 입고 깜짝 등장해 큰 박수 갈채를 받았으며(시계는 스피드마스터 문워치 프로페셔널을 착용), 아폴로 계획과 함께 우주에서 보낸 자신의 기억을 더듬어 다음과 같은 소회를 들려주었습니다. 

“우리- 당시 함께 한 닐 암스트롱, 마이클 콜린스 등을 일컬음- 는 두렵지 않았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전 인류를 대표하여 우주비행사로서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의미 있는 일을 수행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폴로 11호의 달 탐사 여정은 비단 우리들 뿐만 아니라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레이날드 에슐리만,브라이언 콕스,조지 클루니.JPG

한편 이날 행사에는 각 분야의 세계적인 스타들과 셀러브리티들이 다수 초청되었는데요. 미국의 배우 리브 타일러(Liv Tyler)를 비롯해, 영국의 배우 조엘리 리차드슨(Joely Richardson)과 젬마 아터튼(Gemma Arterton), 로라 카마이클(Laura Carmichael), 가수 픽시 로트(Pixie Lott)와 엘리 굴딩(Ellie Goulding), 프랑스 여배우 클레멘스 포시(Clemence Poesy), 영국 출신 모델인 토비 헌팅턴 휘틀리(Toby Huntington-Whitely)과 아리조나 뮤즈(Arizona Muse), 에린 오코너(Erin O’Connor), 데이비드 간디(David Gandy), 엠버 르 봉(Amber Le Bon), 인플루언서인 까미유 샤리에르(Camille Charriere)와 올리버 체셔(Oliver Cheshire), 유명 셰프인 마커스 웨어링(Marcus Wareing)과 복서 데이비드 헤이(David Haye)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그리고 행사의 피날레는 런던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에스카(Eska)가 지난해 작고한 데이비드 보위의 히트곡 ‘스페이스 오디티(Space Oddity)’를 부르며 막을 내렸습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