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오늘 오후 6시 쯤 명보inc 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김 XX 선생님께서 정말 응대를 잘 하셔 화났던 게 거의 사라지더군요. 메일을 읽으시고 제 시계를 담당했던 기사 분과 같이 시계도 보시고 직원과 전화까지 해 보셨다고... 전화를 하면서 느낀 게 명보 inc 직원들이 이렇게 친절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덤으로 상황도 엄청 빨리 이해하셨고요.
디스크 교환을 제시하셨는 데 롯X 부X본X에서 있었던 일을 말씀하니 말씀을 못 이으시더군요. 왜 제가 환불을 원했는 지 정말 이해가 간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교환 환불이 아예 불가능 하시진 않으시다고 말씀도 하시고요. 그런데 교환은 생각이 없는 게 새로 받은 모나코더라도 이런 일이 아예 없지는 않을 것 같고 차라리 교환할 바에는 날짜 디스크 교환이 더 나을 것 같기도 하고...
제가 수요일까지 생각해 보고 전화드린다고 했는 데 솔직히 고민됩니다. 환불을 받을 지 아니면 날짜 디스크 교환을 받을 지...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네요. 그래도 명보 inc 이번에는 괜찮았네요.
댓글 24
-
mono97
2016.02.29 20:16
-
bete0427
2016.02.29 20:29
교체는 똑같은 문제가 터지면 너무 번거로울 것 같아서 아예 배제 중 입니다. 심히 고민 중 이에요.
-
사랑의집
2016.02.29 22:13
그래도 해결되시는 듯 하니 다행입니다
-
bete0427
2016.02.29 23:04
네 그래도 잘 해결되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이번에도 직원이 계속 '안 됩니다'라고만 말하면 엄청 소리지르고 난리 났을 것 같은 데 그래도 엄청 친절해서 좋았어요.
-
LAPUTA
2016.02.29 22:56
환불하는게 젤 속편한거 같습니다. 그러고 정 모나코가 생각나면 그때 다시 사시면 되구요.. 저도 태그 시계 있지만 프로모션부터 as정책까지 맘에 안들어 태그는 기추가 앞으로 없을듯 싶습니다..
-
bete0427
2016.02.29 23:07
네 아무래도 환불이 가장 속 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날짜데스크 수입까지 한 3개월 걸린다거군요. 좀 길게 늘어지는 게 성격이나 상황 상 좋을 것 같지 않아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 싶기도 하고요.
일단 수요일까지 고민 좀 하고 결정 내려야 겠숩니다. 그래도 라퓨타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사이공조
2016.03.01 09:19
잘 해결되셔서 좋은 방향으로 되시길 바랍니다
-
bete0427
2016.03.01 10:21
네 답변 감사합니다. 선택하기 힘드네요.
-
플라이더
2016.03.01 10:21
환불이 맘 편할거 같은데요..
-
bete0427
2016.03.01 10:22
솔직히 환불이 마음은 더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날짜디스크 수령까지 3개월이나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환불 쪽으로 좀 더 기울고 있고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클램트
2016.03.01 11:19
이정도 불량은 눈감고 쓰라고는 식의 판매행태는
기계식 시계를 제작 판매하는 회사의 수치가 아닐까요?
비싼가격에 불편함까지 감소하며 구입하는 이유안에는
기계식 시계가 가진 아름다운 마감처리가 들어있는것 같습니다.
태그 판매처에서 이번엔 큰 실수한거 맞는거 같습니다.
근데...솔직히 시계 다이얼 사진 한번 보고싶네요...ㅎㅎ
사진 한번 안보고 태그를 비난하는것도 우스운 일이라....ㅋ
-
bete0427
2016.03.01 12:26
클램트님의 의견은 저도 엄청 동의합니다. 시계 본연의 기능을 위해서라면 쿼츠 시계를 쓰는 게 맞죠.
하지만 저는 이번에 태그라는 브랜드에 불만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저는 명보inc의 서비스에 엄청 난 불만을 가졌기에 컴플레인을 넣은 것 입니다. 계속 '불가능이라는 답변', '해결방법은 생각하지도 않으면서 계속 시계를 저한테 넘기려는 행태', '쏠려있지만 이 정도는 정상이라는 답변' 그리고 '뽑기 운을 운운하는 것'. 이것들이 저를 좀 많이 열받게 한 것 같아요.
사진은 정말 죄송하게도 못 찍을 것 같아요. 아직 시계를 어떻게 처분할 지 결과가 안 나와서 지금은 제 수중에 없거든요. 저도 사진을 못 찍은 게 한입니다. 사진을 찍었더라면 더 다양한 의견을 받을 수 있었는 데 말이죠...
하지만 이 시계를 본 백화점 측 직원들은 이를 다 인정했고 명보 C/S 부장님부터 기사까지 다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통화를 한 김 XX 선생님도 인정한 바 입니다. 그리고 어제 통화를 하면서 '정상이라고 운운한 것 자체가 저희 실수였다.' 라고 하시더군요. 쏠려있다고 인정하면서 정상이라고 단정 지은 것은 명보측의 안일한 대응이었고 고객님께서 이해를 못 하시는 건 당연한 거라며 계속 죄송하다는 말씀만 되풀이 하셨습니다.
그래도 화 났던건 어제 전화하면서 진정되네요. 클램트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혜안으로
2016.03.01 21:08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용기있게 타임포럼에 올려 주셔서 감사하네요.
브랜드 시계 수입관련자분들께서 이 사례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bete0427
2016.03.01 22:41
좋은 글이라뇨... 그냥 단순히 저한테 있었던 일을 적었던 거 뿐인데요.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시계 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 중 타포회원이신 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C/S든 매장이든 말입니다.
다시는 저 같이 이해 안 되는 서비스를 받는 분이 없길 바랍니다.
-
가을동화
2016.03.07 18:28
정말 다행입니다
-
bete0427
2016.03.07 19:32
네 저도 잘 해결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BeTi
2016.03.08 06:27
정말 다행입니다 역시 타임포럼은 좋은 곳인거 같네요
-
bete0427
2016.03.08 11:10
이번에 타포 회원님들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타포는 시계 애호가들한테는 최고의 사이트인 것 같아요.
-
억강부약
2016.03.09 17:03
타임포럼 최고...
-
bete0427
2016.03.10 10:28
정말 시계 애호가들한테는 최고의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
굿노만
2016.03.12 12:34
믿음직스럽네요 ㅋㅋ
-
김치깡
2016.03.15 14:29
좋게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
김치깡
2016.03.15 14:49
잘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
오리온가이
2016.04.13 02:19
타임포럼의 위력이라 생각합니다.
좋게 해결되셔서 다행이네요~
모나코가 넘 맘에 드신다면 교체해 보시는것도 괜찮으실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