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4695·댓글 21

IMG_5261BR-X1-SAPHIRRE.jpg.JPG




리차드 밀로부터 촉발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 시계 열기가 어느덧 항공시계로 유명한 벨앤로스(Bell & Ross)로까지 번졌습니다.


최근 출시된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사파이어(BR-X1 Chronograph Tourbillon Sapphire)가 그것인데요. 사실 이 모델(프로토타입)도 앞서 바젤월드 현장에서 일부 프레스를 대상으로 아주 잠깐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만, 본사 담당자가 연말에나 출시될 예정이라며 강한 어조로 엠바고를 요청해 당시에는 소개하지 못했습니다.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사파이어는 2015년 BR 시리즈 런칭 10주년을 맞아 선보인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와 투르비용을 결합한 BR-X1 라인 첫 하이 컴플리케이션 제품이었는데요. 로즈골드와 티타늄, 이후 출시된 단조 카본 버전(BR‑X1 RS16)에 이어 올해는 브랜드 최초로 투명 사파이어로 케이스를 제조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벨앤로스의 이같은 행보는 무브먼트 관련 부품들을 자유자재로 생산할 여건이 갖춰지지 않은 브랜드 특성상 새로운 무브먼트 개발 보다는 외장 소재의 다변화를 통해 어떻게든 라인업의 확장을 보여주려는 의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브먼트 설계 및 개발에 드는 어마어마한 제조 비용과 인재 충원의 애로사항 등을 고려할 때 벨앤로스로서는 당장 현실적이고 조금은 쉬운(?!) 길을 택할 수 밖에 없었을 터입니다. 사파이어 케이스 제조 관련 자세한 내용까지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인하우스 제조가 아닌 적당한 서플라이어(케이스 매뉴팩처)와 계약을 체결했을 확률이 큽니다. '강옥석'으로도 불리는 사파이어 블록에서 복잡한 형태의 시계 케이스를 가공해내기란 매우 까다로운 기술 노하우가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사파이어 케이스는 케이스 크기보다 훨씬 많은 양의 사파이어 블록(총 6개)을 정교하게 레이저 커팅한 후 스크류로 정밀하게 조립하여 제작했다고 강조합니다. 



IMG_5231BR-X1-SAPHIRRE.jpg.JPG
FOCUS-BR-X1-Tourbillon-Sapphire.tif.JPGIMG_5281BR-X1-SAPHIRRE.jpg.JPG


기존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과 마찬가지로 직경 45mm 사이즈로 제작되었으며, 투명 사파이어 특성상 시계를 구성하는 거의 대부분의 부품들을 케이스 사방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높은 표면경도를 갖고 있으며 스크래치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단 외부의 강한 충격에는 주의가 요구됩니다. 

다이얼면으로 노출된 무브먼트도 전체 스켈레톤 가공 마감해 특유의 개성을 극대화시켜 보여주며, 1시에서 3시 방향에는 크로노그래프 60초 카운터를, 9시에서 11시 방향 사이에는 30분 카운터를, 그 하단에는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위치시켰습니다.  케이스 2시 방향에 위치한 로커 형태의 모노푸셔를 눌러 크로노그래프의 스타트, 스톱, 리셋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요. 별도의 영구 초침은 없지만 1분에 한 회전하는 6시 방향의 원 미닛 플라잉 투르비용 케이지가 이를 대신합니다. 이렇듯 다이얼 상의 각 기능 배열이며 케이스 외장 소재 조합까지 기존 벨앤로스 컬렉션과는 확연한 격의 차이를 보여주는 시계임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BR-X1-T-Sapphire-Bracelet-fibre.tif.JPG
Radigraphie-Sapphire-02.jpg.JPG



벨앤로스 특유의 아이코닉한 정사각형 케이스 안에는 총 282개 부품과 35개 주얼로 구성된 수동 BR-CAL.285 칼리버가 박동하고 있습니다. 진동수 3헤르츠, 96시간(약 4일)파워리저브. 

스트랩은 화이트 컬러에 가까운 반투명 러버와 위빙 가공 처리된 메탈릭 케블러가 어우러진 혼합 소재 스트랩이 체결되었습니다. 버클은 폴리시드 가공한 스틸 소재의 핀 버클. 

벨앤로스의 이색적인 도전이 돋보이는 신제품 BR-X1 크로노그래프 투르비용 사파이어(Ref. BRX1-CHTB-SAPHIR)는 단 5 피스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BR-X1_SAPHIRREBR-X1-SAPHIRRE.jpg.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