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1.jpg
로저드뷔(Roger Dubuis)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4가지 칼리버에서 영감을 얻은 총 4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특별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프랑스 태생의 단편 영화감독인 시릴 클래핀(Cyril Clapin)이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손으로 직접 그린 스케치로 구성된 흑백 애니메이션을 통해 로저드뷔 컬렉션이 지향하는 4가지 주된 특징과 메커니즘의 정수를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인크레더블 칼리버(Incredible Calibres)’란 제목의 이번 단편 필름 시리즈는 투명함(Transparency), 구조(Architecture), 별(Star), 정확성(Precision)을 주제로 각각의 다른 테마와 칼리버를 담고 있습니다. 

 

1부 ‘투명함’ 편에서는 로저드뷔의 워치메이커를 상징하는 나비가 신비로운 기둥을 탐험하며 변태(Metamorphosis)하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변태에 성공한 나비의 날개는 플레이트와 브릿지를 전체 오픈워크 가공한 로저드뷔의 스켈레톤 플라잉 투르비용(Skeleton flying tourbillion) 칼리버 RD505SQ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그 날개짓은 칼리버의 정교함과 가벼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2부 ‘구조’ 편에서는 로저드뷔를 상징하는 아스트랄 스켈레톤 컨셉을 구조적으로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로저드뷔 매뉴팩처가 위치한 제네바의 상징 동물인 독수리를 따라가다 보면 뼈대가 앙상한 구조물을 지나 어느덧 별 문양의 웅장한 건축물에 이르게 되고, 이것은 로저드뷔의 첫 스켈레톤 오토매틱 스켈레톤 칼리버인 RD820SQ로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3부 ‘스타(별)’ 편에서는 별의 미학적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로저드뷔의 스켈레톤 더블 플라잉 투르비용(Skeleton double flying tourbillion) 칼리버 RD01SQ를 멋스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4부 ‘정확성’ 편에서는 4개의 밸런스로 중력에 의한 오차를 상쇄하는 원리를 담은 콰토르(Quatuor) 칼리버 RD101를 담고 있습니다. 로저드뷔 매뉴팩처의 혁신성과 정확성을 대변하는 가장 매혹적인 칼리버를 로켓 발사 장치로 표현한 다이내믹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