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PAM00719 - Detail 2.jpg




오피치네 파네라이(Officine Panerai, 이하 파네라이)가 남아프리카 태생의 스위스 탐험가인 마이크 혼(Mike Horn)과 손잡고 2년간 육로와 해로(약 24,000 마일)로 남극과 북극을 통과해 지구를 한 바퀴 종단하는 프로젝트인 ‘폴투폴(Pole2Pole, 남극에서 북극까지)’ 원정을 후원하는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해당 파트너십은 마이크 혼이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에서 남극을 향해 원정을 떠나기 전날 공식 발표됐으며, 그 이전에도 파네라이는 지난 수년 간 마이크 혼이 주축이 된 아크토스(Arktos, 2002~2004), 북극 겨울 원정(North Pole Winter Expedition, 2006), 판게아(Pangaea, 2008~2012) 등 여러 탐험 프로젝트를 묵묵히 후원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네라이는 또한 마이크 혼의 이번 폴투폴 원정에 함께 할 동반자로 루미노르 섭머저블 1950 3 데이즈 GMT 오토매틱 티타니오 폴투폴(Luminor Submersible 1950 3 Days GMT Automatic Titanio Pole2Pole, PAM00719) 시계를 특별 제작해 선물했습니다. 그리고 총 500 피스 한정의 스페셜 에디션 형태로 얼마 전부터 시판에 들어갔습니다. 



PANERAI_MIKE_HORN_POLE2POLE PANGEA YACHT DEPARTURE - 5.jpg

PANERAI_MIKE_HORN_POLE2POLE_2.jpg


- 판게아 요트를 타고 폴투폴 원정에 나선 탐험가 마이크 혼

그의 손목에는 루미노르 섭머저블 1950 3 데이즈 GMT 오토매틱 티타니오 폴투폴 시계가 원정 기간 내내 채워져 제 기능을 할 것입니다.




PAM00719 - Detail 3.jpg



극지를 탐험하는 마이크 혼을 위해 파네라이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끄떡없을 튼튼한 시계를 전문 다이버 라인인 루미노르 섭머저블 1950을 통해 선보이면서 실제 탐험가들에 유용한 듀얼 타임(GMT) 표시 기능을 더해 현재 시간은 물론 홈타임의 시간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루미노르 섭머저블 1950 3 데이즈 GMT 오토매틱 티타니오 폴투폴 스페셜 에디션(PAM00719)은 직경 47mm의 브러시드 가공한 티타늄 케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소재 특성상 스틸에 비해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하며 장기간 해수에 노출돼도 영향을 받지 않아 다이버 워치 소재로는 그만입니다. 케이스는 수심 300m 방수를 지원하며, 양각 도트 문양이 추가된 단방향 회전 베젤과 아이코닉한 특허 크라운가드 및 레버 브릿지를 갖춰 컬렉션 특유의 개성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PAM00719 - Press.jpg



미드나잇 블루 컬러 다이얼에는 수퍼 루미노바가 채워진 도트 및 아라빅 인덱스와 함께 옐로우 컬러로 영문 'Pole2Pole'을 프린트해 관련 스페셜 에디션임을 알리고 있으며, 별도의 센트럴 GMT 핸드 및 9시 방향 스몰 세컨드(영구 초침) 핸드와 다이얼 바탕에도 옐로우 컬러 액센트를 더해 디자인적으로도 단조롭지 않게 적당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전면 글라스는 두툼한 코런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으며, 케이스백은 티타늄 소재의 솔리드 케이스백 형태로 비록 무브먼트는 감상할 수 없습니다만, 대신 폴투폴 원정대의 심볼이자 북극/남극을 상징하는 두 마리의 동물(북극곰과 펭귄) 형상과 마이크 혼의 서명을 함께 인그레이빙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한편, 양 러그 안쪽에는 또한 코렉터 형태의 푸시홀이 위치해 있어 누구나 쉽게 눌러서 간편하게 스트랩을 교체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블랙 컬러의 아코디언 스타일 러버 스트랩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11.jpg



무브먼트는 3일간(72시간)의 넉넉한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인하우스 자동 P.9001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기본 P.9000 칼리버를 바탕으로 GMT 기능을 더한 베리에이션으로 듀얼 타임과 날짜 표시 외에 세컨드 리셋, 즉 크라운을 당겼을 때(2단) 초침이 0점으로 점핑 복귀하는 제로 리셋 기능도 갖추고 있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시간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원래 같은 무브먼트를 탑재한 타 모델의 경우 시스루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에 위치한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도 확인할 수 있는데 반해, 이 폴투폴 스페셜 에디션(PAM00719)은 솔리드 케이스백 형태라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파네라이의 신제품 루미노르 섭머저블 1950 3 데이즈 GMT 오토매틱 티타니오 폴투폴 스페셜 에디션(PAM00719)은 총 500개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PANERAI_MIKE_HORN_POLE2POLE_1.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