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SHOCK X maharishi

머드마스터를 베이스로 세 번째 콜라보 모델 출시


[사진자료] 마하리시 콜라보레이션 모델.jpg


카시오(CASIO) 시계 브랜드 지샥(G-Shock)'머드마스터(MUD MASTER, GWG-1000)'를 베이스로 영국의 패션브랜드 '마하리시(maharishi)'와의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모델을 선보인다.

1358427592maharishilogo.jpg

'마하리시'는 한국에서는 생소 할 수도 있는 브랜드지만 밀리터리 콜렉터로 유명한 '하디 블레크만' 1994년 시작한 영국의 패션 브랜드로 자연친화적이며 지속가능하며 실용적인 제품을 모토로 오가닉 코튼 사용이나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여왔다. 최근에도 브랜드 시그니처인 오리지널 카무플라주, 최신 테크로롤지 등을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을 다수 선보이고 있으며 패션 피플은 물론 다수의 셀럽이 착용해 유명세를 타고 있다.


 1st Collaboration

GA-110MH-7A-3.jpg

< 첫번째 마하리시 콜라보레이션 GA-110MH >

 

지샥과 마하리시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은 지샥의 빅페이스 모델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의 베이스가 된 GA-110을 통해서 진행되었다. 기본 디자인 컨셉은 1917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다즐 카무플라주(Dazzle Camouflage)로 흰색과 검정색 교차하여 주로 사용했으며 모습을 숨기는 것이 목적이 아닌 전함의 위치 정보 교란을 위한 위장 방법이다. 1차 대전은 레이더가 발달하지 않았던 시기였기 때문에 효과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e574da9de872ef98870635ccb47f459c.jpg

< 다즐 카무플라주(Dazzle Camouflage)로 위장한 전함>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모델인 GA-110MH은 이와 같은 다즐 카무플라주를 디자인적으로 사용하여 흰색 베젤을 중심으로 검정색 각인을 사용, 밴드 부분에 흰색을 베이스로 검은색의 선을 넣어 완성했으며 뒷판은 마하리시의 로고를 각인 시켰다. 지샥을 애용하며 콜라보레이션까지 한 에미넴은 뮤직비디오에 GA-110MH 착용하고 나오기도 했다.


099188a3585dda81cad4b7e8a72a45f2.jpg

< 에미넴이 GA-110MH을 착용하고 나온 Berzerk 뮤직비디오 >


2nd Collaboration

마하리시와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역시 많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 GD-X6900 제품을 베이스로 진행 되었다. 디자인은 마하리시의 2014년 봄/여름 컬렉션에 사용된 DPM : Lunar Bonsai 로 달의 표면과 중국 수묵화에 그려진 나무를 모티브로 완성된 마하리시의 카무플라주 패턴이다. 처음 GD-X6900MH 제품을 보면 단순한 카무플라주 같지만 자세히 보면 패턴에 거친 달의 표면을 표현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전 액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GD-X6900MH-1_JR_DR 확대.jpg

< 반전 액정을 사용한 마하리시 두 번째 콜라보 모델인 GD-X6900MH >


3rd Collaboration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하리시 세번째 콜라보 제품은 마스터 오브 지시리즈 중 지상에서 활약하는 머스마스터를 베이스로 하여 마하리시 콜라보 사상 최고 사양으로 제작되었다. 디자인 컨셉은 DPM: British Bonsai Forest Jungle Camouflage로 영국군의 패턴과 중국의 수묵화에서 모티브를 따온 무늬를 융합하여 디자인한 되었다. 밴드의 고정고리와 뒷판에는 마하리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버클에는 IP처리를 해서 내구성을 높였다. 페이스는 블랙을 베이스로 오렌지 색상으로 포인트를 넣어 높은 시인성을 자랑한다

 

같이.jpg

머드마스터를 베이스로한 세 번째 마하리시 콜라보레이션 모델과 패키지 >

 


성능 또한 머드마스터를 베이스로 하여 충실히 했다. '육지의 극한 활동'에 유리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 되었다. 방진, 진흙 방지 기능인 '머드레지스트 구조' '내진동 구조', '기압, 고도, 방위, 온도계측 기능'등은 일상을 벗어난 야외 활동은 물론 사막, 정글과 같은 극한 체험에도 최적이다. 그 외에 태양광 충전기능인 '터프솔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세계 6국의 표준전파를 수신해 시각을 자동 수정하는 '멀티밴드6'등 지상활동에 유리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한편, 국내 라이선스 업체인 지코스모는 '머드마스터 X 마하리시 콜라보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지샥 X 마하리시'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특별 제작된 콜라보 티셔츠를 증정한다. '머드마스터 X 마하리시 콜라보' 제품 가격은 110만원 대 이며 1 10일경부터 카시오 직영매장에서 판매된다.


maha-gshock-1.jpgmaha-gshock-3.jpg


maha-gshock-2.jpg

GWG 1000MH 1A_7.jpg

GWG 1000MH 1A_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