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DSC05712a.jpg


바쉐론 콘스탄틴은 빈티지 애호가들을 위해 메종의 진귀한 빈티지 피스 - 컬렉셔너 (Collectionneurs)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쉐론 콘스탄틴 부티크 내의 전시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자사의 역사를 보여주는 동시에 국내에도 서서히 자리잡아가고 있는 빈티지 컬렉터들에게 구매의 기회도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25일 특별히 타임포럼 회원들을 초청해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빈티지 피스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DSC05683a.jpg


롯데월드타워 애비뉴엘 바쉐론 콘스탄틴 부티크에서 마련된 회원 초청 행사에서 전시된 시계들을 볼 수 있었는데, 특히 유구한 역사를 가진 시계 브랜드의 빈티지 피스들은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니기에 시계애호가로서 그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바쉐론 콘스탄틴만의 기술적 우월함, 그리고 파인 워치메이킹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컬렉셔너는 총 18개의 타임피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1909년부터 1928년 사이에 제작된 포켓워치 9개, 1940년에서 1966년 사이에 제작된 손목시계 9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시된 시계들을 잠시 사진으로나마 소개하겠습니다.


DSC05615a.jpg


DSC05613a.jpg


DSC05616a.jpg


DSC05618a.jpg


DSC05611a.jpg


DSC05620a.jpg


DSC05622a.jpg


DSC05625a.jpg


DSC05627a.jpg


DSC05631a.jpg


DSC05634a.jpg


DSC05635a.jpg


컬렉셔너 전시는 컬렉터들을 위해 보존되어 온 빈티지 타임피스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쉐론 콘스탄틴의 유산을 이어나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스위스 워치메이킹 문화에 대해 하이엔드 워치메이커로서 일종의 책임감을 보여온 바쉐론 콘스탄틴은 자사의 헤리티지 부서를 통해 메종이 260년 역사를 통해 구축해 온 무형, 유형 자산을 보존해오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바쉐론 콘스탄틴은 스위스로잔공과대학(EPFL)의 두 연구소와 함께 바쉐론 콘스탄틴이 간직해온 특별한 아카이브를 보존하고 그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크로노그램 (Chronogram)이라 불리는 공동 작업은 바쉐론 콘스탄틴의 유규한 역사와 유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이번 전시에는 1세기 전의 제품도 볼 수 있는데, 바쉐론 콘스탄틴은 자사에서 생산되고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아카이브가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빈티지 제품에 대한 복원이 완벽할 수 있는 결정적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실제 눈으로 확인한 모습은 믿지지 않을 정도로 외형이나 작동이 완벽한 빈티지 시계였습니다.


DSC05680a.jpg


DSC05688a.jpg


DSC05707a.jpg


많은 시계애호가들이 서서히 빈티지 시계 영역에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빈티지 문화 자체가 아직 미성숙 단계에 있어 구매의 투명성과 사후관리의 문제가 큰 장벽이 됩니다. 바쉐론 콘스탄틴의 컬렉셔너 투어는 이런 점에서 바쉐론 콘스탄틴이 보증하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는 점에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바쉐론 콘스탄틴 부티크에서 11월 27일까지 전시되며, 이후 갤러리아 백화점 부티크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전시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상태의 빈티지 시계를 찾는 빈티지 애호가들에게는 절호의 찬스이기도 하고, 혹은 빈티지 시계에 대한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보다 더 좋은 자리는 없을 듯 합니다. 더불어 바쉐론 콘스탄틴으로 대표되는 스위스 파인워치메이킹 역사의 자취를 생생하게 느껴보고픈 시계애호가들에게 꼭 권하고픈 행사입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6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