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86a0721c65201b89791f997e2064b962.JPG



미국의 하이 와이어 아티스트인 닉 왈렌다(Nik Wallenda)가 지난 2일 시카고의 한 초고층 빌딩 횡단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시계 업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인물이지만 그는 2012년부터 장리샤르(JeanRichard)의 홍보대사로 참여하고 있지요. 


닉 왈렌다는 수대 째 서커스를 해온 가문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도 모두 외줄타기의 달인으로 통했고, 

올해 우리나이 36살인 닉 왈렌다도 어릴 때부터 외줄타기를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2012년에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외줄타기로 횡단했고, 

작년에는 그랜드 캐년의 리틀 콜로라도 강을 외줄타기로 건넜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시카고의 스카이라인을 건너는 담대한 도전에 응했습니다. 



d6bbb3e2b89a1a562de434a0098a751d.JPG



디스커버리 채널과의 협업 및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시카고 초고층빌딩 외줄타기 이벤트는 

마리나 시티 웨스트 타워 빌딩 위에서 건너편인 리오 버넷 빌딩까지의 약 180m 거리를 

고강도 스틸 와이어 위를 걸어 건너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그는 다시 마리나 시티 웨스트에서 이스트 타워로 약 165m 거리를 이번엔 눈을 아예 가리고 건너는데 성공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담력입니다. 이날 해당 이벤트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 시카고 리버프런트에는 약 7만여 명의 인파가 운집했다고 하네요. 





관련 생중계 영상도 공유된 게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조하시길... 







이러한 이벤트를 그냥 지나치기가 아쉬웠던지 장리샤르는 자사의 홍보대사 닉 왈렌다를 위한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 발표했습니다. 


또한 시카고 이벤트 당시에도 장리샤르의 시계를 착용하고 있었지요. 


이들의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테라스코프(Terrascope) 라인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아직 구체적으로 몇 개 한정이라고는 밝히지 않았지만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c358912e8de630aafbf7b17f97d62a78.JPG




버티컬 브러시드 처리된 실버-그레이 다이얼 하단에 시카고 고층빌딩 위를 건너는 닉 왈렌다의 모습을 깨알같이 형상화한 점이 우선 돋보입니다. 


그리고 여느 테라스코프 모델과 달리 베젤부 상단을 벌집과도 흡사한 기하학적인 패턴을 인그레이빙해 채웠습니다. 

장리샤르 측의 설명에 따르면 닉 왈렌다가 외줄타기에 사용하는 스틸 와이어의 단면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 외 나머지 스펙은 기존 베리에이션과 동일합니다. 

44mm 스틸 케이스에 38시간 파워리저브를 갖는 자사 자동 JR60를 탑재했으며, 방수는 100m 입니다. 

그리고 위 사진상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 여백에도 'Special Nik Wallenda Edition'이라는 문구가 새겨졌습니다. 



65ea51a1c888fba7b8113cb492357fc8.JPG


- 기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http://www.jeanrichard.com/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