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Picus_K

조회 13140·댓글 39

29f0f40011fbd104d9d0b8ed68489a93.jpg


기능성 시계로 유명한 순토(Suunto)에서 앰빗3(Ambit3)를 공개했습니다. 앰빗 시리즈는 벡터, 코어가 가진 기능에 심박 체크, GPS 위치 확인 기능 등이 추가된 고기능성 시계로 순토 제품군 중에서 가장 진보적인 라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더욱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3세대 앰빗3를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더불어 시계와 연동된 순토의 웹사이트 무브즈카운트Movescount의 모바일 앱 버전과  순토 스마트 센서가 부착된 새로운 심박수 벨트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순토의 지향점을 볼 수 있는 부분인데, 단순히 아웃도어용 시계가 아닌 '코치' 또는 '가이드'의 역할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앰빗3를 위한 동영상을 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영상을 통해 이런 상황에서는 앰빗3을 꼭 차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가장 뜨거운 관심거리로 부각되고 있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한 가지 이상의 스포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야외로 나가 좀 더 자연 친화적인 스포츠를 통해 육체적인 건강은 물론 정신적인 안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이클링, 트라이애슬론, 등산, 스키, 다이빙, 산악마라톤, 요팅, 낚시, 트래킹, 오지여행 등 그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 순토는 이런 종류의 스포츠에 최적화되어 있는 시계입니다.


특히, 앰빗3는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의 시계에 통합하고, 한발 더 나아가 친구들과 함께 자신이 경험한 모험과 스포츠의 순간들을 즉각적으로 공유하는데 까지 나아가고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모바일 앱은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앰빗3을 하나로 묶어 개인적인 건강 체크 및 기록관리는 물론, GPS 기반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바탕으로 3D 지도상에 출발부터 종료까지의 행적이 중간에 촬영한 사진과 함께 동영상으로 제공됩니다. 시연 영상을 봤을 때 정말 신기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자신은 물론 주위의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즐거움이 배가될 듯 합니다. 



< 시연 영상 >


 

이런 엔터테인먼트 요소는 아무래도 순토의 가장 큰 경쟁자가 될 것이 뻔한 스마트 워치에 대항하기 위한 것입니다. 스마트폰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워치로 확장한 애플이나 삼성에 맞서 순토는 시계로 부터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스마트 워치처럼 문자 수신도 가능합니다. 현재는 영문만 되지만 곧 한글 메시지도 가능할 것이라는 담당자의 말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스마트 워치 역시 문자 수신 및 헬스 케어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일단 현재의 상황으로는 시계 본연의 기능 - 내구성, 방수성, 착용감 등에서 스마트 워치가 순토를 당장 대체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아쉬운 것은 현재 이 모바일 앱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만 가능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 역시 선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공개된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Suunto Ambit3 스포츠


새로운 Ambit3 스포츠는 Ambit2 S의 후속 모델입니다. 이 제품은 달리기, 수영, 사이클링 및 멀티스포츠 훈련에 필요한 모든 기능으로 가득한 멀티스포츠 운동선수를 위한 GPS 시계로, 스포티브 블루, 블랙 및 화이트 에디션의 3가지 종류로 제공됩니다. 


ae52186fae91f84eda95920581446b96.jpg aea46c87cf3a540afaf5b76c3d0950e3.jpg 21ea9bd08d8c9ea16901d13f10dba8f3.jpg 


Suunto Ambit3 피크


Suunto Ambit 제품군의 새로운 주력 제품인 Ambit3 피크는 수상 경력이 있는 Suunto Ambit2의 후속 모델입니다. 고급 야외 기능은 물론 달리기, 수영 및 사이클링용 특수 기능이 포함된, 본격적인 모험가와 운동선수는 물론 사실상 거의 모든 스포츠를 위한 시계입니다. 


6328fc0a7ff61c1787f174c060ff7bff.jpg 39e01fa77b25e0f89e091fa96480bae4.jpg


본격적인 국내 판매는 다음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

.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