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0594·댓글 42

11.jpg



파일럿 워치 분야에서 뚜렷한 디자인 철학과 아이덴티티를 자랑하는 벨앤로스(Bell & Ross)의 신제품 소식입니다. 


벨앤로스의 창립자 중 한명이자 BR 라인을 탄생시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루노 벨라미히(Bruno Belamich)는

파일럿 워치를 향한 열정 뿐만 아니라 그 개인적으로 모터사이클 분야에도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지난 3년간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할리 데이비슨((Harley-Davidson)과 협업해 

1960년대 미국 제트 비행기의 외형을 재현한 B-로켓(Rocket)이라는 하이 스피드 첨단 모터사이클을 제작하기에 이릅니다. 



B-ROCKET-BONNEVILLE-BRUNO-BELAMICH-_MG_7696.jpg


- 지난 7월 미 유타 주의 보넬빌(Bonneville) 소금 호수 인근에서 자신이 디자인한 B-로켓 바이크와 함께 있는 벨앤로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루노 벨라미히 씨. 

   보넬빌에서 진행된 B-로켓의 스피드 측정과 일련의 촬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관련 스폰서 뉴스(https://www.timeforum.co.kr/11353057)를 참조하시길. 



B-로켓 바이크는 올초 바젤월드에서도 관람객들에게 공개했는데요. 저도 실제로 봤는데 정말 다르더군요. 


뿐만 아니라 벨앤로스는 B-로켓 디자인에서 착안한 새로운 시계 컬렉션인 BR 01 B-로켓과 BR 03 B-로켓을 함께 발표했습니다. 



BR03-90-ON-WRIST.jpg


- 2014년 신제품 BR 03 B-로켓을 착용하고 B-로켓 바티크에 오른 모델. 



벨앤로스의 시그너처인 BR 01 & 03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B-로켓 라인은 그간 항공 시계 제조 쪽에만 집중했던 벨앤로스가 

이제는 본격적으로 땅과 연관된 즉 스피드와 레이싱 컨셉의 컬렉션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하겠습니다.


아이코닉한 BR 시리즈만의 스퀘어 케이스는 여전하지만 디테일에 많은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 파일럿 라인에 익숙한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새 컬렉션으로 인도하고 있지요. 



22.jpg



그리고 이번에 B-로켓 시리즈의 뒤를 잇는 그 연장선상이자 한층 더 고급스러운 모델인 BR-X1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를 추가 공개했습니다. 


사실 올해 바젤월드에서도 쇼케이스에선 전시되지 않았지만 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자리에서는 프로토타입 모델을 미리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엠바고 요청을 해서 소개할 수는 없었지요. 당시 실물을 접했을 때도 상당한 포스가 느껴졌는데, 이번에 공개된 사진들을 보니 역시 근사합니다.



33.jpg



위 제품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체적으로 오픈워크 처리한 다이얼로 역시나 일부 스켈레톤 처리한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게 제작했습니다. 

투르비용이나 에어본 같은 제법 전위적인 디자인의 모델들도 발표한 적이 있는 벨앤로스지만 이렇게 다이얼과 무브먼트까지 스켈레톤 처리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를 두고 혹자는 벨앤로스와 위블로의 만남처럼 보인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어찌됐든 벨앤로스 고유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변화를 준 것이기에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BR-X1-10.jpg




케이스 본체는 지름 45mm의 티타늄 소재이지만 기본적으로 BR 라인 자체가 멀티피스 구조이기 때문에 몇몇 디테일한 부속들에는 변화를 줬습니다. 

블랙 색상 부분(케이스 프로파일 가드와 양쪽 러그, 그리고 베젤과 본체 연결부)은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이며, 레드 색상은 고탄성 러버 소재입니다. 


무브먼트에 관한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간 벨앤로스 크로노그래프 모델들에 계속 사용되온 ETA 2894 베이스에 스켈레톤 가공 등 별도의 수정을 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사이즈에 비해 티타늄과 세라믹 소재가 사용돼 체감하는 무게는 훨씬 가벼우며, 한층 더 개성적으로 느껴집니다. 방수는 기존 BR 시리즈와 동일한 100m. 




- 새로 공개된 공식 영상도 함께 감상하시고요. 



참고로 신제품 BR-X1 크로노그래프는 총 250개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소식은 벨앤로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http://www.bellross.com/kr/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