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0476·댓글 28

0.jpg



제라드 페리고(Girard-Perregaux)가 스위스 전통 에나멜링 기법을 활용한 3가지 종류의 메티에 다르 한정판을 공개했습니다. 


브랜드명을 딴 기존 클래식 라인 제라드 페리고 1966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두 모델은 클루아조네 에나멜로, 하나는 미니어처 에나멜 페인팅을 도입해 완성했습니다.


우선 세계 지도를 형상화한 두 모델부터 감상하시지요. 



2.jpg 3.jpg


- 제라드 페리고 1966 '더 맵(The Map, 위 사진 좌측 모델)' & '더 월드(The World, 위 사진 우측 모델)'  



언뜻 보면 비슷해 보이는데 미묘하게 색상의 차이를 보여주는 이 두 시계는 클루아조네 에나멜(Cloisonné Enamel)로 작업한 것입니다. 



816a8119b3aeb2bd2c1f80634e3e280d.jpg

2d7fcee9e6cf97aacc405588ccddf941.jpg



클루아조네 에나멜 다이얼이란 우선 골드 소재의 와이어를 배열한 뒤 그 내부에 에나멜을 차곡차곡 도포한 다음, 

800°C의 고온의 가마에서 정확한 시간 동안 구워낸 후 다시 식히는 과정에서 초과된 에나멜을 샌딩 기법으로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굽는 단계 전에 다이아몬드 줄을 사용해 다이얼을 수공으로 폴리싱함으로써 특유의 광을 부여하는 기법입니다. 




08d191d48ed6a516d61decb051c8524c.jpg



마지막 모델은 '퓌르 상(Pur Sang)'으로 불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품종인 아라비아 순종말을 형상화 한 제라드 페리고 1966 퓌르 상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올해 마침 말의 해이기도 해서 그런지 한층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군요. 

그리고 이 시계의 다이얼은 미니어처 페인팅(Miniature Painting) 기법으로 완성되었습니다. 



GP_HD_Metiersdart_MiniaturePainting.jpg



미니어처 페인팅이란 흰색의 에나멜이 처리된 플레이트 위에 얇은 미세 붓을 사용해 현미경을 들여다 보면서 그림을 그리듯 에나멜 도료를 덧칠하는 기법입니다. 

형태를 결정짓는 주요 색상은 물론, 위 퓌르 상의 말처럼 음영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다음에 마지막으로 고온의 가마에 굽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워낸 다이얼 위에 한 겹의 투명한 에나멜을 다시 도포해 마무리하는 것이지요.   


앞서 클루아조네 에나멜 다이얼로 완성한 '더 맵'과 '더 월드'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퓌르 상' 역시 인덱스에는 12개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장식했습니다. 


세 모델 다 지름 40mm의 핑크 골드 케이스에 46시간 파워리저브 되는 인하우스 자동 GP03300-0060 칼리버를 탑재했으며,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처리된 케이스백을 통해서는 무브먼트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수 지원은 생활방수 수준인 30m. 


제라드 페리고 1966 에나멜 다이얼 3종은 각 모델별 50개 씩만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1.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