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jpg


스위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워치메이커 중 하나인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이 지난 9일 일본 도쿄 긴자에 첫 부티크를 오픈했습니다. 

아시아권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등지에 부티크를 갖고 있는 이들이지만 일본에는 그간 공식 부티크가 없었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인데요. 
첫 일본 부티크는 당연하게도 수도인 도쿄에 그것도 명품가로 알려진 긴자 츄오 도리 메인 거리에 2층 건물 형태로 올림으로써 브랜드의 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3.jpg

- 긴자 부티크 오프닝 기념 테이프 커팅 세레머니 모습. 
사진 좌측부터, 바쉐론 콘스탄틴 마케팅 디렉터 줄리앙 마르셰노아(Julien Marchenoir), 긴자 부티크 매니저 아사코 모리(Asako Mori), 
바쉐론 콘스탄틴 CEO 후안 카를로스 토레스(Juan-Carlos Torres), 바쉐론 콘스탄틴 브랜드 디렉터 뱅상 구제(Vincent Gouget), 
바쉐론 콘스탄틴 인터네셔널 디렉터 얀 부이요넥(Yann Bouillonnec) 순. 


건물 2층에 총 140평방 미터 규모를 자랑하는 바쉐론 콘스탄틴 긴자 부티크는 
1층은 다양한 컬렉션을 진열한 부티크 고유의 공간으로, 2층은 VIP를 위한 공간으로 각각 차등을 주고 있습니다. 


2.jpg


또한 2층 건물 한 쪽에는 스위스 본사에서 파견된 워치메이커가 상수하고 있어 신속한 애프터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긴자 부티크에서는 최상위 비스포크 서비스인 아틀리에 캐비노티에를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시계를 오더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긴자 부티크 오픈을 기념하며 오픈일 당일(9일)부터 2015년 1월 12일까지 총 20개의 헤리티지 모델들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모두 일본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 전시되는 시계들로, 스위스 제네바 메종 헤리티지 부서에서 소장 중인 시계들을 특별히 공수해왔다고 합니다. 
이중에는 창립자 장 마크 바쉐론의 사인이 새겨진 최초의 회중시계를 포함해 브랜드 설립 25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투르 드 릴 등이 있습니다. 


55.jpg



한편, 바쉐론 콘스탄틴은 일본 첫 도쿄 긴자 부티크 오픈을 맞아 도쿄시 중심에 자리잡은 고찰인 증상사(增上寺)에 색다른 디너 행사를 마련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14세기 말에 건립된 가장 일본적인 거찰과 26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스위스의 바쉐론 콘스탄틴의 만남이 제법 신선하게 와닿는데요. 

이러한 행사를 사찰 내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허락한 자체가 어찌 보면 바쉐론 콘스탄틴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디너에 앞서 바쉐론 콘스탄틴 CEO 후안 카를로스 토레스는 다음과 같이 연설했다고 하네요.  


“최근 뉴욕, 파리, 런던에 부티크를 오픈한 데 이어 저희는 일본 긴자에 부티크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깊은 유대 관계를 이어온 바쉐론 콘스탄틴과 일본의 새로운 시작과도 같습니다." 



e9ddf2a906f3d9927e96a8afd97c6c99.jpg 



또한 바쉐론 콘스탄틴은 도쿄 긴자 부티크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3가지 종류의 긴자 부티크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추가 공개했습니다. 


우선, 위 사진 속 시계는 단 3점만 한정 제작된 트래디셔널 14-데이 투르비용(Traditionnelle 14-Day Tourbillon) 모델입니다. 


기존의 트래디셔널 14-데이 투르비용과 무브먼트를 포함한 대부분의 스펙은 동일하지만 다이얼이 다릅니다. 방사형태의 은은한 기요셰 패턴이 새겨져 있지요. 

지름 42mm 핑크 골드 케이스에 제네바 홀마크를 받은 인하우스 수동 2260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5301e2a76508f1657d43651a15ca81b4.jpg



다음은 20개 한정 제작된 트래디셔널 스몰 세컨즈(Traditionnelle Small Seconds) 긴자 부티크 익스클루시브 모델입니다.  


역시나 기존 버전과 다이얼만 다른 베리에이션이고요. 그런데 전체적인 느낌은 사뭇 다르게 느껴집니다. 

지름 38mm 핑크 골드 케이스에 65시간 파워리저브 되는 인하우스 수동 4400 AS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3c0f9d0a144eb72dd507bd1ca930c7cb.jpg 



마지막 모델은 100개 한정 제작된 오버시즈 듀얼 타임(Overseas Dual Time) 긴자 부티크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입니다. 


기존 오버시즈 듀얼 타임 라인업에도 골드 케이스 & 가죽 스트랩 버전 외에 스틸 케이스 & 브레이슬릿 버전이 있었지만, 

이번엔 화이트 다이얼이 아닌 매트한 다크 그레이 다이얼에 골드톤 초침을 사용한 모델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타임 및 포인터 핸드 타입으로 날짜를 표시하는 서브 다이얼 바탕에 기요셰 패턴을 넣은 것도 차이점이고요. 


지름 42mm 스틸 케이스에 약 40여 시간 파워리저브 되는 1222 SC 오토매틱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 

스크류 다운 크라운과 푸시 피스를 적용해 150m 방수를 지원하며 25,000 A/m의 안티마그네틱 성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