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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Parmigiani Fleurier, 이하 파르미지아니)가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톤다 라인에 첫 스켈레톤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톤다 1950 스켈레톤(Tonda 1950 Squelette)의 등장이 시사하는 바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우선, 톤다 1950 라인이 엔트리 베스트셀러에서 이제는 엄연한 브랜드의 시그너처로 자리잡았다는 사실이며, 

더불어 검증된 기존 인하우스 칼리버의 베리에이션을 늘리는 방식으로 보다 다채로운 컬렉션을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 점입니다. 


이같은 모습은 한편으로는 바쉐론 콘스탄틴이나 피아제가 그간 해온 방식들을 그대로 연상시키게도 하는데요. 

고급 시계제조 분야에서는 항상 새로운 것만을 선보일 수만은 없기 때문에 기존의 것에서 장식적인 면을 부각시키거나 

디자인적으로 약간의 변화를 주거나 몇몇 소재를 달리하는 식으로 다소 보수적인 라인업 확장을 보여주게 마련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최근의 하이엔드 메이커들 사이에서 스켈레톤 처리한 무브먼트와 이를 다이얼로 노출시킨 형태의 시계가 유행하다 보니 

파르미지아니 역시 자연스럽게 이 트렌드에 동참한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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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 속 시계는 화이트 골드 케이스로 제작된 남성용 톤다 1950 스켈레톤 모델입니다(참고로 남성용은 로즈 골드 케이스로도 출시되었습니다).  


지름 39mm 사이즈는 레귤러 모델과 동일하며, 무브먼트도 같은 베이스를 공유합니다만, PF701의 스켈레톤 버전인 PF705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얼을 아워 마커가 부착된 외곽을 제외하면 전체 오픈워크 처리해 스켈레톤 무브먼트를 전면에 가감없이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케이스 총 두께 역시 7.8mm로 기존 모델과 같습니다. 

베이스 자동 무브먼트가 마이크로 로터 방식의 울트라 씬 계열 칼리버(두께 2.6mm)다 보니 이러한 두께가 가능한 것이며, 

스켈레톤 가공 역시 두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PF705 칼리버 역시 시간당 21,600회 진동하며, 파워리저브는 42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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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여성용 버전의 톤다 1950 스켈레톤 모델입니다. 


케이스 사이즈나 주요 스펙은 남성용과 동일합니다만, 사진 보시다시피 베젤에 일렬로 쭉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반투명 다이얼을 사용해 스켈레톤 가공된 무브먼트를 은근하게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남성용 모델에 비해 한결 여성스럽고 신비한 느낌을 준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기존 톤다 1950 라인 시계의 다이얼에서 볼 수 있던 원형의 브랜드 로고 디테일은 생략되고 

브랜드명이 다이얼 12시 방향 상단에 일렬로 프린트되었습니다. 이는 남성용 모델 역시 마찬가지.  


스트랩은 남성용, 여성용 모델 모두 에르메스의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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