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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구매목적: 3인가족의 패밀리카

운전 스타일: 영감님 스타일. 극악의 연비운전. 언제나 제한속도 2차선 주행.

필요 조건: 운전하기 싫어하는 아저씨를 편하게해줄 편의장비.

 

 

 

이 글에서 이어집니다.

 

B200: https://www.timeforum.co.kr/5809908

 

 

 

 

 

B200 이후에 시승해본 차는 CT200h 였습니다. 하이브리드라 연비도 좋고, 믿고 타는 렉서스 차인지라 잔고장 같은 것에서의 고민도 별로 없을것 같아서 일단 기대감이 컸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디바이더가 생각보다 높고, 시트포지션이 낮아서, 자리에 앉자마자 꽤 아늑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시트가 생각보다 몸을 잘 감싸고 편하고 좋더군요. 시트 조정도 간편하니 쉬웠고 메모리시트 기능도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중 하나).

 

그리고 핸들을 제 앞쪽으로 더 뽑을 수 있었습니다 (telescopic steering wheel). 이건 꽤나 제게 중요한 건데.. 매번 차의 시트포지션을 결정하는데 애를 먹는게 허벅지를 시트에 딱 붙일 수 있게 자세를 잡으면 제가 팔이 짧은 편이라 ㅠ 등받이를 꽂꽂이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핸들을 제 앞쪽으로 더 뽑아줄 수 있는걸 보니 반갑더군요. (B200에서는 이게 가능한지 확인을 안해봤습니다..) 그래서 시트가 편안하니 운전 자체가 더 편합니다. 이건 제게는 큰 플러스 요인입니다.

 

 

 

시승을 해보니 하이브리드 차는 이런가.. 싶은 면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차의 반응은 반의 반템포 정도 느리더군요. 즉각적인 반응이라기보다는 아주 살짝 늦는 거 같은? 그러나 뭐 그런 주행은 시승때나 한번 보려고 하는거지 본래의 제 영감님 스타일 운전으로 돌아와보니 그냥 부드럽게 잘나가는 차였습니다. 하이브리드 특유의 소리는 약간 나더군요. 브레이크 밟을 때의 소리라던가, 엑셀을 밟을 때 소리라던가. 어쩌면 재미로 치부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소음으로 치부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저는 별 상관은 없었습니다.

 

편의장비들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레인센서, 메모리시트, 크루즈컨트롤 등, 제가 필수로 생각하는건 다 있더군요. 블루투스가 약간 제약이 있다고 딜러분이 이야기는 하셨는데 정확하게 기억은 안납니다. 전화랑 아이팟 연결만 되면 되죠 뭐. 네비게이션은 좀 조악해보였는데.. 어차피 요즘 다 아이폰으로 하지 차에 있는 네비 잘 안쓰니까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갈거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은 부분에서 딴지가 들어왔습니다. 아내가 보더니 차가 너무 작다는겁니다. 지금 차보다도 작다고. 저는 운전석에 앉아서 아늑하다고 생각한 것을 아내는 작다고 이야기하더군요. 그리고 뒷좌석도 현재 차보다 작다고 하는겁니다. 물론 해치백이라 트렁크가 더 작은건 말할 것도 없고요. 그리고 차가 낮다는 겁니다. 저에게는 낮다는게 장점이 되는데 아내에게는 아니더군요.

 

그러나 사실 차체와 실내공간이 작다는게 저희에게 큰 제약이 되는건 아닌듯 했습니다. 어차피 이 차를 지금 사도 많이 타봐야 7년정도 탈 생각인데, 7년뒤라 하더라도 아이가 만8살이니까 CT200h 뒷좌석 공간이라도 충분하거든요. 그렇게 이야기를 하니 또 어느정도 아내도 수긍을 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궁금증이 들어서 조금 더 찾아보니 실제 CT200h의 실내공간은 거의 소형차 수준이었습니다. 음. 작긴 작네요.

 

 

 

 

예전에 사무실 업무용 자동차로 몰아본 엑센트 하이브리드 이후로는 처음 운전해본 하이브리드였습니다. 여러가지 편의장비들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고, 아무래도 잔고장이나 전자장비에 있어서는 믿고 쓰는 렉서스인지라 신뢰도 가고요. 해외 시장에서도 가장 고장 안나는 브랜드이지만 국내에서도 고장 및 서비스에 있어서 상위 (14개 브랜드 중 3위)에 올라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해치백을 별로 안좋아하는 아내에게 겨우 한번 타보게는 했는데 아무래도 아직 아내의 감성에는 작은 해치백이란건 어려운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Lexus CT200h

 

장점: 믿고타는 렉서스, 적절한 편의장비, 좋은 내장, 편안한 시트, 높은 연비.

단점: 하이브리드 소음, 작은 차체, 작은 실내공간.

 

결론: 그럭저럭 괜찮음. 일단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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