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IWC_이승엽_6.jpg
- 이승엽 <사진 제공 : IWC 코리아> 

IWC가 지난해 은퇴한 전 프로 야구선수 이승엽을 위한 특별한 한정판 시계를 제작, 발표했습니다. IWC가 대한민국의 유명인사를 위해 코리아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기란 처음 있는 일로, 그만큼 어찌 보면 파격적인 소식인데요. 해당 제품을 우선 공식 사진으로나마 함께 보시겠습니다. 

IW391034 Portofino Chronograph Korea.jpg
-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이승엽” 에디션 Ref. IW391034 (56피스 한정) 

IWC가 전례 없이 한국인 스포츠 스타, 그 중에서도 ‘라이언 킹’ 이승엽(현 이승엽야구장학재단 이사장)을 기념하는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지난 수 년간 IWC 코리아와 관계하며 다양한 활동에 함께 한 것에 감사하는 의미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타자’ 이승엽의 선수로서의 업적에 깊은 감명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간 무하마드 알리, 지네딘 지단 등 각 스포츠 분야를 대표하는 여러 전설적인 인물들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만큼, 이승엽 에디션의 출시가 갖는 상징적인 의미와 무게 또한 적지 않게 느껴집니다. 

IW391034_2.jpg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네임드 에디션을 위해 IWC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포르토피노 컬렉션을 최종 선택했습니다. 해당 모델의 풀네임은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이승엽" 에디션(Portofino Chronograph Edition "S. Y. LEE")으로, 이승엽의 선수 시절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에서 착안해 단 56피스만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IWC_이승엽_2.jpg
IWC_이승엽_3.jpg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이승엽" 에디션의 사양은 기존의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시리즈(IW3910)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케이스 직경은 42mm, 두께는 13.6mm, 방수는 30m 생활방수를 지원하며, 무브먼트는 시간 외 날짜 및 요일 표시 기능을 갖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79320을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4시간). 기존 제품과 눈에 띠는 차이점은 바로 다이얼에 있습니다.

IW391034_3.jpg
IW391034_4.jpg

실버 플레이트(도금) 다이얼의 6시와 12시 방향에 위치한 서브 다이얼(시, 분 카운터)만 라이트 블루 컬러 처리해 바탕의 실버-화이트 컬러와 선명한 대비를 이룹니다. 해당 블루 컬러는 어린왕자 시리즈처럼 다크한 블루(미드나잇 블루)톤이 아니라 좀 더 밝고 채도가 낮아서 더욱 시선을 끕니다. 그리고 상하 카운터 테두리 눈금 상단의 첫 넘버만 레드 페인티드 처리해 다이얼 전체적으로 보면 태극기에서 볼 수 있는 상징적인 컬러들을 모두 접할 수 있는 셈입니다. 너무 노골적이게 코리아 에디션임을 강조하지 않으면서, 한국의 시계애호가들이 선호할 만한 절제된 디자인으로 선보인 점에서 제품 기획 단계서부터 스위스 샤프하우젠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 IWC 코리아 관계자들의 노고가 느껴집니다. 

IW391034_5.jpg

스틸 케이스백 중앙에는 이승엽의 싸인이 한정판 고유 넘버와 함께 인그레이빙 되어 소장 가치를 더합니다. 선수 시절 싸인을 잘 안 해주기로 유명했던 이승엽이기에 그를 사랑하는 팬들에겐 시계 자체로서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한 추억을 기리는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IW391034_6.jpg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이승엽" 에디션은 경매업체인 K옥션을 통해 오는 10월 13일부터 24일까지 K옥션 홈페이지 내 자선 +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를 통해 처음 공개되는데, 한정판의 숫자 1번과 36번(영구결번된 이승엽 선수의 등번호를 상징) 모델이 경매에 출품되게 됩니다. 이로써 24일 최종 낙찰된 경매 참여자에게는 시계 풀세트와 함께 이승엽 싸인볼, 싸인배트, 그리고 이승엽과의 식사권까지 추가로 제공되게 됩니다. 더불어 모금된 시계 판매 수익금은 어린 야구 꿈나무를 육성하는 이승엽야구장학재단(Lee Seung Yuop Baseball Foundation)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IW391034.jpg

포르토피노 크로노그래프 "이승엽" 에디션(Ref. IW391034)의 공식 출시일은 11월 1일이지만 그에 앞서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IWC 부티크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국내 출시 가격은 75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IWC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인데다 단 56피스 한정 제작되었기에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IWC_이승엽_1.jpg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18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