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2350·댓글 32
DidierDrogba_007_RobertJaso - 복사본.jpg
- 리차드 밀의 RM 61-01을 착용한 디디에 드록바

독립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리차드 밀(Richard Mille)의 새로운 브랜드 파트너 2인을 소개합니다. 

리차드 밀은 축구계의 전설로 통하는 코트디부아르의 전 축구 스타 디디에 드록바(Didier Drogba)를 새 브랜드 파트너로 영입했습니다. 드록바는 전성기인 2000년대 초중반 프리미어 리그 소속의 첼시 FC를 이끈 당대 최고의 스트라이커이자 코트디부아르의 영웅으로까지 추앙되는 인물입니다. 

DidierDrogba_002_RobertJaso.jpg

코트디부아르가 2006년 국가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에 진출했을 당시 드록바가 기자 회견 도중 갑자기 무릎을 꿇고 "우리 조국의 국민들은 최선을 다해 싸웠습니다. 이제 무기를 내려놓고 전쟁을 멈춥시다!"라고 호소한 일화는 너무나 유명하죠. 실제 이를 계기로 코트디부아르는 내전을 멈추고 차츰 평화를 찾게 되었고, 드록바는 '전쟁을 멈추게 한 선수'로 불리며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감동을 안겨준 바 있습니다. 

DidierDrogba_006-02_RobertJaso.jpg

최근까지 미국 애리조나의 축구 클럽 피닉스 라이징 FC의 선수였던 그는 지난해 말 현역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현재는 구단주임), UN 친선 대사 활동을 계기로 2007년 자신의 이름을 따 설립한 비영리 자선 재단 드록바 재단(Fondation Drogba)을 이끄는 한편, 평화와 스포츠(Peace and Sport) 협회의 부회장직을 역임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평화수호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RM61-01 All Black - 복사본.jpg
RM61-01 All Black_back - 복사본.jpg
- RM 61-01 (TZP 블랙 세라믹 버전)

디디에 드록바의 성품과 가치관에 크게 감명받은 리차드 밀은 앞으로 펼쳐질 그의 미래를 함께 열어 가기로 했습니다. 이제부터 리차드 밀 가족의 일원으로서, 리차드 밀의 다른 남녀 스포츠 파트너 선수 및 예술가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헌신적인 실천을 해 나갈 의사를 강하게 내비쳤습니다.
 
057_RenaudCorlouer_rev0.jpg
- 리차드 밀의 RM 016을 착용한 믹 슈마허 

한편 리차드 밀은 'F1 황제' 미하엘 슈마허의 외동아들이자 지난해 F3 유러피언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독일의 차세대 드라이버 믹 슈마허(Mick Schumacher)를 새로운 브랜드 파트너로 환영했습니다. 

040_RenaudCorlouer_rev0.jpg

믹 슈마허는 2014년 독일 챔피언십 우승을 계기로 드라이버로서 존재감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2015년 독일 자동차 클럽 연합인 ADAC 포뮬러 4로 옮긴 후 판 아머스푸트 레이싱(Van Amersfoort Racing) 클럽을 거쳐, 이듬해 프레마 파워팀(Prema Powerteam)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2016년 독일 챔피언십에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고 같은 해 이탈리아 포뮬러 4 챔피언십에도 참가했으며, 이듬해 포뮬러 3로 무대를 옮기면서 2018년 F3 유러피언 챔피언십을 획득함으로써 레이싱을 향한 자신의 열정을 입증해 보였습니다. 

RM016 red gold front view.jpg
- 리차드 밀 RM 016 오토매틱 엑스트라 플랫 

리차드 밀은 브랜드의 새 식구가 된 믹 슈마허의 드라이버로서의 성장을 함께 하며, 믹의 아버지가 그러했듯 포뮬러 1(F1) 챔피언십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83_RenaudCorlouer_rev0.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