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3971·댓글 61
00.jpg

롤렉스(Rolex)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롤렉스 어워드(Rolex Awards for Enterprise)의 2019년 최종 후보 10인이 공개됐습니다. 브랜드 최초의 방수 방진 손목시계인 오이스터(Oyster)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1976년 제정한 롤렉스 어워드는 인류의 웰빙과 자연 유산 보호 활동에 앞장서는 각 분야별 젊은 인재들을 발굴해 지원, 독려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2019 롤렉스 어워드 최종 후보 10인 - 복사본.jpg

롤렉스 어워드는 매년 사전 신청을 통해 지원자를 접수하고 이들 중 최종 후보자를 압축해 일련의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데요. 올해는 111개국에서 지원한 총 957명의 지원자 중 9개국의 25세에서 49세 사이에 해당하는 총 10명이 파이널에 올랐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원자의 약 40% 정도가 여성이었다고 하네요. 

최종 후보 10인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RAE19_JMCamp_ad_015.jpg
- 엠마 캠프, 32세, 영국 
영국의 해양과학자인 엠마 캠프(Emma Camp)는 산성화와 높은 수온에서도 견딜 수 있는 자연 회복력을 지닌 천연 산호를 발굴, 이식을 통해 죽어가는 암초에 대한 희망을 주고 있다. 

RAE19_JMCampos-Silva_ad_018.jpg
- 주앙 캄포스-실바, 36세, 브라질 
브라질의 어업 생태학자 주앙 캄포스-실바(João Campos-Silva)는 아마존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민물고기인 아라파이마(Arapaima) 등의 구제 활동은 물론 토착민들의 생계와 문화 보호 등에 앞장서고 있다. 

RAE19_JMCourtine_ad_013.jpg
- 그레그와르 쿠르틴, 44세, 프랑스  
스위스서 주로 활동하는 프랑스계 과학자인 그레그와르 쿠르틴(Grégoire Courtine)은 획기적인 척추 이식 수술을 통해 다시 걸을 수 있게 하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RAE19_JMGarcia-Borboroglu_ad_011.jpg
- 파블로 가르시아 보르보로글루, 49세,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의 생물학자 파블로 가르시아 보르보로글루(Pablo García Borboroglu)는 멸종위기에 처한 펭귄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와 보존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3천 2백만 에이커에 달하는 펭귄 서식지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RAE19_JMGitta_ad_013.jpg
- 브라이언 기타, 26세, 우간다 
2017년 기준 약 2억건의 말라리아 환자가 발생하는 아프리카에서 브라이언 기타(Brian Gitta)는 혈액 샘플 없이도 빛과 자석만을 이용해 말라리아 테스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저렴한 휴대용 장치인 매티스코프(Matiscope)의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RAE19_JMKaranth_ad_010.jpg
- 크리티 카란쓰, 40세, 인도
보존 과학자인 크리티 카란쓰(Krithi Karanth)는 사람과 재산, 가축에 대한 위협을 줄이고, 지역사회와 학교에서의 보존 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활발한 야생동물 보호 활동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RAE19_JMMoussallam_ad_012.jpg
- 이브 무살람, 31세, 프랑스 
프랑스의 화산학자인 이브 무살람(Yves Moussallam)은 세계에서 가장 화산활동이 활발한 17개의 화산 중 하나인 환태평양 불바다를 따라 분출되는 가스와 에어로졸을 측정하고 분석하기 위한 두 번의 탐험을 계획하고 있다. 

RAE19_JMSaeed_ad_012.jpg
- 사라 사에드, 32세, 파키스탄 
파키스탄의 공중 보건 전문가인 사라 사에드(Sara Saeed)는 1,500명의 가정 여성 의사들과 농촌 빈곤 계층을 디지털로 연결하는 의료 시스템을 통해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저비용,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AE19_JMWhite_ad_011.jpg
- 토퍼 화이트, 37세, 미국 
미국의 기술학자 토퍼 화이트(Topher White)는 세계 열대 우림 구제를 돕기 위해 용도 변경 스마트폰을 '지능형 귀'로 활용하여 불법 벌목을 신고할 수 있는 실시간 경고 시스템을 만들었다. 

RAE19_JMWang_ad_009.jpg
- 미란다 왕, 25세, 캐나다 
분자생물학자인 미란다 왕(Miranda Wang)은 플라스틱 가방이나 포장재, 나아가 자동차와 전자기기에서 재활용할 수 없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각종 산업 및 소비자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화학 물질로 바꾸는 혁신적인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ROLEX.ORG 공개 투표 바로 가기 >>

롤렉스는 이상 10명의 최종 후보자를 온라인 및 각종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해 그들의 활동을 알리고, 지난해 말 오픈한 새로운 웹사이트 ROLEX.ORG를 통해 공개 투표를 받고 있습니다(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참여해보세요!). 더불어 오는 6월 12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익스플로러 페스티벌(National Geographic Explorers Festival) 참가자들에게 그들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피드백을 바탕으로 롤렉스 어워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총 5명의 최종 수상자가 6월 14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5명의 수상자 전원에게는 그들의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될 기금을 비롯해, 롤렉스 시계가 부상으로 제공됩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