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469·댓글 23
Project_LpX_Black_Lres.jpg

시계애호가라면 소형 확대경인 루페(Loupe) 하나쯤은 갖고 계실 겁니다. 시계제작자나 수리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기계식 시계에 담긴 아름다움을 보다 면밀하게 들여다보고픈 이들에게 루페는 매우 유용한 도구인데요. 루페는 보통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구성품이나 선물로 받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루페에 조금 더 조예가 있는 분이라면 루페 시스템(Loupe System)이라는 휴대용 루페 전문 브랜드의 이름을 들어보셨을 줄 압니다. 최근 독립 시계제조사 MB&F가 처음으로 루페 시스템과 협업한 결실을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트 LpX(Project LpX)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Project_LpX_Green_Lres.jpg
Project_LpX_Blue_Lres.jpg
Project_LpX_Red_Lres.jpg

프로젝트 LpX는 MB&F가 창립 이래 추구해온 우주에 관한 테마를 반영해 로켓 모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명 펠리컨 케이스로 불리는 ABS 소재의 워터프루프 케이스 안에 분해 조립이 가능한 5개의 로켓 구성품이 흡사 SLR 카메라의 렌즈 마운트처럼 들어가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베이스(지지대) 위에 컬러 아노다이징(양극산화) 처리한 알루미늄 소재의 로켓 바디를 위로 결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각 로켓 바디는 측면의 홈을 따라 열 수가 있는데요. 그 안에 배율이 다른 루페 2종류(3배 & 6배)가 포함돼 있습니다. 

Project_LpX_ClosedBox_Lres.jpg
Project_LpX_OpenBox_Lres.jpg
Project_LpX_Dissasembled_Lres.jpg
Project_LpX_In-situ_1_Lres.jpg
Project_LpX_In-situ_2_Lres.jpg

프로젝트 LpX는 28cm 폭(베이스의 펼친 다리까지 포함)에 33cm 높이를 갖고 있으며, 무게는 루페 포함시 850그램 정도입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바디와 콘형의 돔 컬러에 따라 블랙, 블루, 레드, 그린 총 4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며 각각 99피스씩 한정 제작될 예정입니다. 

Project_LpX_Red_1_Lres.jpg

비록 시계는 아니지만 시계애호가라면 MB&F와 루페 시스템이 협업한 특별한 루페 세트에도 관심이 갖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대도 MB&F 로고가 표기된 역대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한(?!) 3천 300 스위스 프랑(CHF, VAT 별도)입니다.

- 프로젝트 LpX 언박싱 영상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