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2233·댓글 24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독립 시계제조사 진(Sinn)은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뮌헨 국제귀금속박람회(Inhorgenta Munich Munich 2020)에 참석해 2종의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SINN_158_K_hoch.jpg
- 진 158

진은 창립자 헬무트 진(Helmut Sinn)이 브랜드를 이끌던 시절, 1980년대~90년대 초반에 걸쳐 회전 베젤(일명 파일럿 베젤)을 갖춘 바이컴팩스(Bicompax, 투-카운터) 디자인의 크로노그래프 모델을 제작, 출시한 바 있습니다. 밸쥬의 수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230을 탑재한 Ref. 155 Bw 모델은 당시 독일연방군 분데스비어(Bundeswehr)에 일부 납품되어 독일 시계애호가들 사이에서 '분데스비어 크로노그래프(혹은 줄여서 분드 크로노그래프)'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진에 앞서 호이어(현 태그호이어의 전신) 역시 1960~70년대 분데스비어에 밀리터리 사양의 수동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ex. 1550 SG)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호이어에 비해 진의 그것은 상대적으로 제조 수량도 적고 인지도에 밀려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SINN_158_F_LB.jpg
SINN_158_F_LBVintageII_BS.jpg
SINN_158_F_SB.jpg

올해 진은 밀리터리 디자인의 바이컴팩스 크로노그래프를 재현하는 신제품 Ref. 158을 선보였습니다. 역사적인 모델을 현대적으로 복각한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최대한 오리지널을 계승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케이스는 전체 무광으로 모래분사 마감해 최대한 도드라지지 않아야 하는 군용 크로노그래프의 전통을 따르고 있습니다. 직경 43mm, 두께 15.15mm 크기의 케이스에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한 알루미늄 소재의 양방향 회전하는 파일럿 베젤을 장착하고, 위로 불룩하게 솟은 돔형의 아크릴 글라스를 사용해 오리지널의 풍모를 되살립니다. 

SINN_158_SeiteKrone.jpg
SINN_158_N.jpg
SINN_158_RS.jpg

매트한 블랙 다이얼 바탕에 인덱스 및 핸즈의 야광 도료까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선명한 색의 대비를 통해 파일럿 워치 본연의 장점인 뛰어난 가독성을 보장하는 한편, 분 카운터와 크로노그래프 핸드에만 레드 컬러를 입혀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셀리타의 SW 510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를 자체적으로 수정,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8시간). 참고로 케이스 방수 사양은 100m. 블랙 소가죽 바탕에 레드 스티치가 돋보이는 가죽 스트랩, 블랙 러버 스트랩, NATO 스타일의 블랙 텍스타일(직물) 스트랩을 장착한 각각의 스트랩 버전으로 출시하며, 총 500피스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오는 3월부터 전세계 지정된 진의 공식 리테일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제품 가격은 2천 590 유로(EUR)로 책정됐습니다. 

SINN_104StSaABE_K_quer.jpg
- 진 104 St Sa A B E 

또 다른 신제품은 데이-데이트 디스플레이를 갖춘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Ref. 104 St Sa A B E입니다. 

SINN_104StSaABE_F_CanvasE.jpg
SINN_104StSaABE_F_CanvasG.jpg

폴리시드 마감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블루 아노다이징 처리한 파일럿 베젤을 장착했으며, 전면 글라스의 소재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입니다. 케이스 직경은 41mm, 두께는 11.5mm, 선버스트 마감한 다크 블루 컬러 다이얼에 인덱스 및 핸즈에는 아이보리 컬러 야광 도료를 코팅해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도 더합니다.  

SINN_104StSaABE_Seite9h.jpg
SINN_104StSaABE_RS.jpg

무브먼트는 셀리타의 자동 칼리버 SW 220-1를 탑재했으며(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38시간),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방수 사양은 200m. 샌드 컬러 캔버스 소재를 덧댄 가죽 스트랩을 기본으로, 구성품에 그레이 컬러 캔버스 가죽 스트랩을 교체용 툴 및 스프링바와 함께 추가 제공합니다. 총 1,000피스 한정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리테일가는 1천 290 유로(EUR)입니다. 

SINN_104StSaABE_Etui.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