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몽블랑(Montblanc)은 지난해 '내가 정한 삶의 방향이 나를 만든다(What Moves You, Makes You)'는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하고, 자기 분야에서 뚜렷한 목적의식과 열정으로 성공을 이뤄낸 인물들을 가리켜 '마크 메이커(Mark Makers)'로 통칭하고 있습니다. 영화 '킹스맨' 시리즈와 '로켓맨'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영국의 배우 태런 에저튼(Taron Egerton)와 영화 ‘똑바로 살아라‘ ‘말콤X‘ 등 수많은 명작들을 남긴 미국의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스파이크 리(Spike Lee), 중국의 가수이자 배우인 천쿤(陳坤, Chen Kun)이 1기(?) 마크 메이커로 활약했는데요(>> 관련 타임포럼 뉴스 바로 가기). 

(9월호 브랜드 뉴스) 몽블랑, 새로운 마크메이커_킬리안 머피.jpg
- 킬리언 머피 

(9월호 브랜드 뉴스) 몽블랑, 새로운 마크메이커_페기 구.jpg
- 페기 구 

몽블랑은 2021년 새로운 마크 메이커로 영화 '덩케르크'와 시리즈물 '피키 블라인더스'로 유명한 아일랜드 출신의 연기파 배우 킬리언 머피(Cillian Murphy)와 한국계 DJ이자 패션 사업가인 페기 구(Peggy Gou)를 선정했습니다. 관련해 몽블랑 마케팅 총괄 부사장 빈센트 몬탈리스코(Vincent Montalescot)는 “킬리언과 페기는 모두 마크 메이커로, 몽블랑의 정신을 구현하며 영감을 주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대담함과 창의성으로 영감을 주는 일을 할 때 더욱 성취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살아있는 증거이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예술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고, 언제나 열정적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고 선정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 킬리언 머피와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 

한편 몽블랑은 지난 8월 25일 새로운 마크메이커 2인을 공개하며 올-블랙 컬러로 무장한 울트라블랙(UltraBlack) 컬렉션을 함께 출시했습니다. 몽블랑을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필기구 컬렉션을 비롯해, 손글씨를 디지털로 변화해주는 뉴 테크 장비인 어그멘티드 페이퍼, 몽블랑 이니셜 M 프린트가 엠보싱 처리된 크고 작은 레더 제품, MB 01 오버 이어 헤드폰과 서밋 라이트 스마트워치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다채로운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Montblanc UltraBlack Collection Backpack 3.jpg
- 몽블랑 울트라블랙 컬렉션 백팩 

Montblanc Summit Lite Aluminium Black and Leather Strap x Montblanc UltraBlack Collection 1.jpg
- 몽블랑 서밋 라이트 울트라블랙 컬렉션 

울트라블랙 컬렉션에는 기계식 타임피스 신제품도 한 점 포함돼 있는데요. 몽블랑이 최근 심혈을 기울이는 몽블랑 1858 지오스피어(Montblanc 1858 Geosphere)를 기반으로 케이스 및 다이얼 컬러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Montblanc 1858 Geosphere UltraBlack Watch 3.jpg
- 몽블랑 1858 지오스피어 울트라블랙 리미티드 에디션 

몽블랑 1858 지오스피어 울트라블랙 리미티드 에디션은 빈티지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특수하게 에이징 처리된 안트라사이트(무연탄) 계열의 무광 케이스와 블랙 세라믹 베젤 인서트, 짙은 블랙 래커로 겹겹이 층을 올린 다이얼이 올-블랙 컨셉에 맞게 인상적인 톤-온-톤 조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특징적인 커씨드럴 핸즈 및 아워 마커, 월드타임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는 두 반구형의 회전 디스크에는 화이트 컬러 슈퍼루미노바를 코팅해 블랙 & 화이트의 선명한 대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가독성을 보장합니다. 

Montblanc 1858 Geosphere UltraBlack Watch 1jpg.jpg

케이스 직경 42mm, 두께 12.8mm로 전작들과 사이즈와 스펙은 거의 동일합니다. 실용적인 100m 방수를 지원하고요. 무브먼트 역시 몽블랑이 자체 개발 제작한 월드타임 컴플리케이션 모듈을 얹어 수정한 자동 칼리버 MB 29.25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2시간). 스틸 폴딩 클라스프를 장착한 스트랩은 전체 매트하게 마감한 블랙 송아지가죽 바탕에 아이보리 컬러 스티치를 양 러그 쪽에만 심플하게 더해 특유의 레트로 스타일을 살리면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Montblanc 1858 Geosphere UltraBlack Watch 2.jpg
   
몽블랑 1858 지오스피어 울트라블랙 리미티드 에디션(Ref. 128257)은 전 세계 858피스 한정 출시하며, 선별된 몽블랑 부티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8백 76만 원.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