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2021-10-17-iwc-gw-095.jpg

IWC가 지난 10월 17일, 영국 남부 웨스트 서섹스에 위치한 굿우드 모터 서킷(Goodwood Motor Circuit)에서 열린 제78회 굿우드 멤버스 미팅(Goodwood Members' Meeting)에 IWC 레이싱 팀(IWC Racing Team)과 함께 복귀했습니다.  

2021-10-17-iwc-gw-081.jpg
- IWC CEO 크리스토프 그레인저 헤어와 드라이버 로라 크라이하머

2018년 창설한 IWC의 모터스포츠 팀인 IWC 레이싱은 아이코닉한 메르세데스 벤츠 300 SL “걸윙”(Mercedes-Benz 300 SL “Gullwing”)을 몰고 수 차례 굿우드 멤버스 미팅에 참가했으며, 2019년에는 데이비드 쿨사드(David Coulthard)가 토니 게이즈 트로피(Tony Gaze Trophy) 레이스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올해 굿우드 멤버스 미팅에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드라이버 로라 크라이하머(Laura Kraihamer)가 메르세데스 벤츠 300 SL “걸윙”을 몰고 스털링 모스 트로피(Stirling Moss trophy) 레이스에 출전했습니다. 

iw377904-mood.jpg

한편 IWC는 올해 굿우드 모터 서킷 복귀를 기념하며 미국의 세계적인 완구 업체 마텔(Mattel)의 공동 창립자 엘리엇 핸들러(Elliot Handler)가 1968년 만든 장난감 자동차 브랜드 핫휠™(Hot Wheels™)과 손잡고 총 50피스 한정의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IWC x 핫휠™ 레이싱 웍스" 에디션(Pilot’s Watch Chronograph Edition “IWC x Hot Wheels™ Racing Works”, Ref. IW377904)을 발표했습니다. 

iw377904-3.png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IWC x 핫휠™ 레이싱 웍스" 에디션은 직경 43mm, 두께 14.9mm 크기의 전체 샌드블래스트 마감한 5등급 티타늄 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티타늄 소재 특성상 사이즈에 비해 매우 가볍고 인체친화적이며 뛰어난 내구성과 내식성을 자랑합니다. 크라운과 푸셔, 케이스백까지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음은 물론입니다. 그리고 그래픽적인 디자인의 다이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블랙과 그레이, 화이트 컬러가 복잡하게 어우러진 다이얼은 레이저 인그레이빙을 혼용해 체크무늬 레이싱 플래그(Racing Flag) 패턴으로 장식해 모터레이싱 무드를 강렬하게 드러냅니다. 그리고 12-6-9시 방향에 위치한 카운터 바탕은 스네일 패턴 장식해 나름대로 가독성을 고려했습니다. 

iw377904-back.jpg

무브먼트는 IWC 인하우스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69385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6시간). 스모크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삽입한 시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글라스 안쪽에 IWC 브랜드 로고 및 핫휠™ 프랜차이즈가 탄생한 연도를 의미하는 숫자 '68'을 함께 프린트해 핫휠™과의 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스트랩은 IWC 레이싱 팀의 엔진인 메르세데스 벤츠 300 SL의 차체 컬러에서 착안해 블랙과 실버가 어우러진 텍스타일 나토(NATO) 스트랩을 체결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iwc-packaging-car-version-2-2 (1).jpg
iwc-packaging-car-version-1-2.jpg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IWC x 핫휠™ 레이싱 웍스" 에디션(Ref. IW377904)은 접이식 메탈 툴박스 형태의 매우 특별한 패키지 세트에 시계는 물론 1:64 비율의 핫휠 완구 자동차 모델인 메르세데스 벤츠 300 SL 레이싱 웍스 에디션까지 담겨 제공됩니다. 핫휠 디자인 팀 소속의 스티브 반더베이트(Steve Vandervate)가 IWC의 디자이너인 니콜라스 슈미트(Nicholas Schmidt)의 도움을 받아 그래픽 작업을 하고, 맨슨 청(Manson Cheung)이 디테일한 형태 및 조각을 담당하는 식으로 핫휠 프로토타입 워크샵에서 시계와 세트를 이루기 위해 단 50개만 한정 제작되었습니다. 그 수량이 공식 핫휠 발매 모델 중에서도 매우 적은데다 IWC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의 결실이기 때문에 훗날 매우 희귀한 에디션으로 기억될 터입니다. 참고로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IWC x 핫휠™ 레이싱 웍스" 에디션(Ref. IW377904)의 출시 가격은 1천 31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iwc-packaging-toolbox-2.jpg

파일럿 워치 크로노그래프 "IWC x 핫휠™ 레이싱 웍스" 에디션(Ref. IW377904) 중 1번 세트는 세계적인 경매 업체인 본햄스(Bonhams)가 주최 주관하는 자선 경매에 출품될 예정입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입찰할 수 있으며, 경매 수익금 전액은 어린이들에게 기업가 정신 및 환경보호 정신을 고양하는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투빗서커스 재단(Two Bit Circus Foundation)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iw377904-detail.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