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행사장 메인컷.jpg

 

스위스 고급 시계제조사 태그호이어(TAG Heuer)와 독일 자동차 명가 포르쉐(Porsche)의 파트너십이 낳은 새로운 커넥티드 워치가 지난 8월 11일 저녁,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서 열린 글로벌 론칭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국내에서 신제품 론칭 관련 글로벌 이벤트가 열리기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팬데믹 이후로 한층 위상이 높아진 한국 시장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JJK06554.jpg

JJK06589.jpg

- 축하공연을 펼친 가수 지코 

 

이번 행사를 위해 태그호이어 스위스 본사의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인 조지 시즈(George Ciz)를 비롯해, 이벤트를 공동 주최한 포르쉐 코리아의 CEO 홀가 게어만(Holger Gerrmann), 그리고 올해 초 태그호이어 코리아 로컬 앰버서더로 발탁된 배우 위하준(Wi Ha-Jun)까지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더불어 마지막엔 가수 지코(Zico)의 축하 공연까지 이어졌습니다. 

 

JJK06545.jpg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포르쉐 에디션

 

 

이번 행사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포르쉐 에디션(TAG Heuer Connected Calibre E4 - Porsche Edition)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자리이자 오는 8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대 전기차 레이싱 대회 ‘2021/22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의 시즌 파이널인 ‘서울 E-프리(PRIX)'를 미리 함께 자축하는 의미 또한 담고 있습니다. 

 

JJK06607.jpg

- 포르쉐 99X 일렉트릭 

 

관련해 포르쉐가 제작한 포뮬러E 서킷용 레이스카인 포르쉐 99X 일렉트릭 역시 최초로 베일을 벗었습니다. 더불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드라이버인 앙드레 로테레르(André Lotterer)와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까지 참석해 포르쉐 99X 일렉트릭 앞에서 포즈를 취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타이틀 스폰서인 태그호이어의 론칭 행사를 더욱 빛내게 하기 위해 두 드라이버 대신 태그호이어 코리아 앰버서더인 배우 위하준이 직접 99X를 몰고 행사장에 등장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JJK06559.jpg

- 사회를 맡은 방송인 안현모 

 

방송인 겸 통역사인 안현모의 사회로 진행된 론칭 행사는 호스트인 태그호이어 CMO 조지 시즈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포르쉐 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의 환영사, 태그호이어 코리아 앰버서더 배우 위하준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JJK06575.jpg

- 포르쉐 코리아 CEO 홀가 게어만

 

JJK06582.jpg

- 태그호이어 코리아 앰버서더 배우 위하준 

 

JJK06565.jpg

- 태그호이어 CMO 조지 시즈

 

특히 태그호이어 CMO 조지 시즈는 "서울에서 열린 이런 특별한 행사에 태그호이어 관계자를 대표해서 여러분들을 모시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는 태그호이어와 포르쉐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인 만큼 이 자리에는 포르쉐의 여러 친구들과 파트너들도 참석해주었다. 포르쉐와의 파트너십은 우리에겐 굉장히 중요한 파트너십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제품 프레젠테이션에도 함께 한 그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을 공개하기에 오늘 보다 더 좋은 날은 없을 것 같다"면서 "세계에서 가장 짜릿한 도시 서울에서 포뮬러E 행사가 처음 열리는 시점에 우리의 혁신적인 커넥티드 워치를 선보이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High Quality JPG-SBR8A82-EB0264_CW_Porsche_HERO_RGB_4-5.jpg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은 올해 초 새롭게 리뉴얼 론칭한 차세대 커넥티드 칼리버 E4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첫 커넥티드 워치를 선보인 이래 태그호이어는 꾸준히 웨어러블 타임피스 라인을 보완 및 강화해왔는데요. 태생부터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스위스 아방가르드 정신을 표방하고 고급 시계제조사로서는 거의 최초로 이 분야를 선도한 브랜드인 만큼 스마트/커넥티드 워치 비지니스에 전략적으로 집중하는 모습이 어쩌면 수순처럼 여겨집니다. 

 

High Quality JPG-02_CW-CADRAN_NEW__V2.jpg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은 45mm 사이즈로 선보입니다. 기존의 커넥티드 칼리버 E4는 42mm와 45mm 두 가지 사이즈로 선보였죠. 포르쉐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모델인 만큼 좀 더 큰 사이즈로 존재감 있게 드러내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블랙 DLC 코팅 마감한 2등급 티타늄 케이스에 블랙 세라믹 베젤 인서트를 사용해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특유의 스텔스한 인상을 강조합니다. 포르쉐의 전기차인 타이칸(Taycan)의 차체에서 영감을 받아 프로즌 블루 혹은 아이스 블루 컬러를 세라믹 베젤 및 푸셔, 스트랩까지 액센트 처리해 너무 튀지 않으면서 두 아이코닉 브랜드의 파트너십을 어필합니다. 

 

PORSCHE-LEATHER_MUSHROOM.png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은 기존의 레귤러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초고속 웨어러블 프로세서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웨어(Qualcomm® Snapdragon Wear) 410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구글의 스마트워치용 웨어 OS 2로 구동합니다. 전면 플랫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함께 OLED 터치 디스플레이(해상도 326 ppi)를 장착하고, 태그호이어 전용 커넥티드 앱(Custom built TAG Heuer apps) 연동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워치페이스로 교체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커넥티드 칼리버 E4에서는 볼 수 없는 포르쉐 에디션 독점 워치 페이스를 커스텀 가능한 시스템 UI와 함께 제공해 사용자가 버튼의 종류 및 액센트 컬러부터 주행거리, 전기차의 배터리 혹은 가스 충전량 등 각종 컴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정보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TagHeuer-CW_0364_4-5.jpg

 

기본적으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5.0 및 NFC(근거리 무선 데이터 통신) 연결을 지원하고, GPS,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컴퍼스, 마이크, 심박수, 스톱워치 알람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워치 앱을 통해 러닝, 사이클링, 수영, 피트니스, 골프, 웰니스 등 다양한 운동 정보를 측정 및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방수 사양은 50m. 전 세대의 커넥티드 워치 대비 배터리 성능은 30% 가량 향상되어 1시간 반 정도 충전하면 하루는 풀로 너끈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스트랩은 블랙 러버 베이스에 표면 카본 느낌이 나도록 특수 가공한 송아지가죽 소재를 덧대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잃지 않았습니다.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블랙 DLC 코팅 마감한 2등급 티타늄 소재의 더블 폴딩 버클을 장착해 착용시 탈착이 용이합니다. 

 

TagHeuer-CW_0283_16-9.jpg

 

스페셜 에디션인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포르쉐 에디션(Ref. SBR8A82.EB0264)은 오는 9월 1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특별히 오늘(12일)부터 매장에서 뷰잉 및 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3백 75만 원. 참고로 타임포럼은 오는 주말,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릴 '서울 E-프리' 대회도 취재를 갑니다. 태그호이어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팀의 선전을 기대하며 혹시 추가로 소개할 내용이 있다면 후속 보도를 통해 전하겠습니다. Stay Tuned....

 

JJK06541.jpg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 착용한 위하준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0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