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짱총

조회 1503·댓글 27

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가 오늘부터 6월 18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황금비율(The Golden Ratio)’을 주제로 특별한 아트쇼를 개최합니다. 흔히 1:1.618로 일컫는 황금비율은 올해 예거 르쿨트르의 메인 테마인데요. 메종은 올해 3월 열린 워치스앤원더스에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리베로소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시대의 아이콘 ‘리베르소’가 황금비율에 기반을 두고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예거 르쿨트르는 올해 리베르소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메이드 오브 메이커스(Made of Makers)를 주제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뉴미디어 작가 강이연과 함께한 이번 아트쇼 역시 해당 프로그램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강이연은 움직이는 이미지와 소리로 공간을 재구성하며 몰입형 시청각 설치 작품을 주로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번 아트쇼에서는 황금비율과 리베르소에서 영감을 받아 3D 영상작품 ‘오리진(Origin, 근원)’을 선보입니다. 강이연은 “황금비율을 말할 때, 파르테논 신전이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를 많이 언급한다. 하지만 나는 자연에서 황금비율을 찾고자 했고, 솔방울과 꽃잎의 배열에서 그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잔디광장 중앙에 자리한 작품은 그녀의 말처럼 자연에서 기하학적인 패턴의 변주로 이어지며 황금비율에 대해 말합니다. 

 

-리베르소 원 듀에토를 착용한 강이연 작가

 

 

작품 옆 공간에는 1931 카페도 있습니다. 리베르소의 탄생연도에서 비롯한 1931 카페는 지난해 ‘The Reverso Stories’ 전시를 통해 국내에 먼저 선보인 바 있습니다. 올해는 아트쇼 기간 동안 푸드 트럭 형태로 운영하며 오미자 슬러시와 같은 특별한 시그니처 음료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예거 르쿨트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거나 고객 등록을 하면 무료로 음료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카페 운영시간은 오후 12시~오후 8시까지입니다. 참고로, 아트쇼는 별다른 예약 없이 개방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기면 됩니다.  

 

The Golden Ratio Art Show

기간: 2023년 6월3일~6월18일(6월 8일 제외)

시간: 오후 12시~오후 8시

장소: 서울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