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412·댓글 19

 

세이코(Seiko)가 올해로 론칭 55주년을 맞은 세이코 5 스포츠(Seiko 5 Sports) 컬렉션을 통해 1970년대를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슈퍼스타 이소룡(李小龍, Bruce Lee)을 기리는 의미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세이코 5 스포츠 이소룡 리미티드 에디션은 일상 스크래치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블랙 하드 코팅 처리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케이스의 직경은 42.5mm, 두께는 13.4mm로, 동일한 기능의 전작들과 사이즈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 글라스는 하드렉스 크리스탈을 사용하고, 케이스는 100m 방수를 지원합니다. 수십 년간 이어진 스테디셀러 SKX 시리즈 특유의 케이스 형태를 이어가면서 무브먼트는 날짜 및 요일 표시 기능을 갖춘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4R36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3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1시간).

 

 

매트한 블랙 컬러 다이얼에는 이소룡의 대표작 중 하나인 '용쟁호투(Enter The Dragon, 1973년)'를 떠올리게 하는 용 문양을 새겼는데요. 생전 그가 자주 그린 용 그림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골드톤의 래커 처리한 인덱스 및 핸즈 중앙에는 세이코만의 독자적인 야광도료인 블랙 루미브라이트를 도포해 시계 전체를 아우르는 올-블랙 컬러 코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블랙은 또한 그가 창시한 절권도(截拳道, Jeet Kune Do)의 도복을 떠올리게 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단방향 회전 베젤의 블랙 코팅 및 폴리시드 마감한 인서트에는 '도가 없음을 도로 받아들이고, 한계가 없음을 한계로 받아들인다(Using No Way As Way; Having No Limitation As Limitation)'는 뜻을 담은 이소룡의 무도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유명한 문구를 한자로 풀이해 새겨 의미를 더합니다. 또한 반투명하게 스모크 처리한 케이스백의 글라스에도 음양의 조화를 표현한 절권도 심볼을 프린트했습니다. 블랙 송아지가죽 스트랩 안쪽에는 이소룡을 상징하는 황금용을 전사 처리한 화이트 라이닝을 덧대고, 옐로우 바탕에 블랙 스트라이프 문양을 추가한 나일론 소재의 교체 가능한 나토(NATO) 스트랩을 추가 제공합니다. 해당 스트랩은 '사망유희(Game Of Death. 1978년)'에서 입고 나와 훗날 이소룡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노랑 추리닝(운동복)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이코 5 스포츠 이소룡 리미티드 에디션(Ref. SRPK39K1)은 전 세계 총 15,000피스 한정 출시하며, 이소룡의 사인이 새겨진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박스에 담겨 제공됩니다. 이달 10월부터 세이코 부티크 및 공식 리테일샵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79만원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