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3789·댓글 16

 

튜더(TUDOR)가 비자 캐시 앱 RB 포뮬러 원 팀(Visa Cash App RB Formula One team)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터스포츠 세계로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는 신제품,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Black Bay Ceramic "Blue")를 선보였습니다. 

 

- 튜더 제품을 착용한 다니엘 리카르도와 츠노다 유키

 

튜더는 1960년대 후반 튜더 워치 레이싱 팀(TUDOR Watch Racing Team)을 시작으로 최근의 IMSA 튜더 유나이티드 스포츠카 챔피언십(IMSA TUDOR United SportsCar Championship)까지 모터스포츠 분야와의 인연의 끈을 이어왔는데요. 레드불 레이싱을 후원하는 레드불 유한회사 산하에 호주 출신의 드라이버 다니엘 리카르도(Daniel Ricciardo)와 일본 출신의 드라이버 츠노다 유키(Yuki Tsunoda)로 구성된 비자 캐시 앱 RB 포뮬러 원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F1을 향한 본격적인 구애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는 비자 캐시 앱 RB을 상징하는 팀 컬러를 다이얼에 반영하여 기존의 올-블랙 버전과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매트하게 마이크로 블래스트 가공 처리한 블랙 세라믹 케이스의 직경은 41mm, 두께 14.4mm이며, 블랙 베이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200m 방수를 보장합니다. 참고로 스크류-다운 구조의 크라운은 세라믹이 아닌 스테인리스 스틸 바탕에 블랙 PVD 코팅 처리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단방향 회전 베젤 역시 블랙 PVD 코팅 스틸에 60분 다이빙 눈금을 새긴 블랙 세라믹 인서트를 삽입했습니다. 

 

 

쨍한 블루 컬러 다이얼 위 아플리케 타입의 인덱스와 함께 화이트 컬러 슈퍼루미노바를 채우고, 시간은 스노우플레이크 모티프를 포함한 쓰리핸즈 구성으로 심플하게 시분초만 표시합니다. 

 

- MT5602-1U 칼리버

 

무브먼트는 매뉴팩처 자동 칼리버 MT5602-1U를 탑재했습니다.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COSC) 기준(-4/+6초) 보다 튜더 자체 제작 무브먼트 기준(-2/+4초) 보다 엄격한 일 평균 허용오차 범위(0/+5초)로 매우 타이트하게 조정되었으며, 관련해 스위스 계측학 연방학회(METAS)로부터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Master Chronometer Certification)까지 받았습니다. 이는 2개의 다른 온도와 6개의 위치, 수심 200m 방수, 70시간 파워리저브와 더불어 15,000가우스 이상의 높은 자기장 노출 환경에서도 정확성과 작동안정성을 보장하는 우수한 항자 성능까지 포괄합니다. 또한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블루 스티치가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가죽과 러버가 혼용된 하이브리드 스트랩을 기본으로 블랙 바탕에 블루 라이닝 포인트를 준 패브릭 스트랩(NATO 스트랩)을 추가 제공합니다. 

 

 

블랙 베이 세라믹 블루 신제품(Ref. M79210CNU-0007)은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선보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6백 95만 원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