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Parmigiani Fleurier, 이하 파르미지아니)의 Pre-SIHH 2019 신제품 일부를 소개합니다. 브랜드 창립자 미셸 파르미지아니(Michel Parmigiani)가 1996년 선보인 브랜드 첫 손목시계를 계승한 토릭(Toric) 컬렉션에 속하는 해당 모델의 이름은 토릭 카피톨 로즈 골드 브라운(Toric Capitole Rose Gold Brown)으로, 단 1피스 제작된 유니크 피스입니다. 

0.jpg
- 단종된 토릭 카피톨 화이트 골드 모델 

00.jpg
- 2019년 신모델, 토릭 카피톨 로즈 골드 브라운 (유니크 피스) 

새로운 토릭 카피톨 로즈 골드 브라운 유니크 피스(Ref. PFH476-1001300-HA1241)는 이전 토릭 카피톨과 다이얼 디테일에서부터 눈에 띄는 차이를 보이는데요. 알려진 바와 같이 토릭 카피톨의 독창적인 디스플레이는 19세기 초반 스위스 뇌샤텔의 워치메이커 페랑 프레르(Perrin Frères)가 완성한 골드 포켓 워치에서 직접적인 영감을 얻었습니다. 해당 포켓 워치를 소장하고 있는 에두아르 & 모리스 산도즈 재단(Edouard and Maurice Sandoz Foundation, EMSF)이 1990년대 말 미셸 파르미지아니에게 복원을 맡기면서 파르미지아니는 페랑 프레르 포켓 워치의 유니크한 디스플레이 구조에 매료되었고, 이를 현대적인 손목시계 형태로 변형해 상용화한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지금의 토릭 카피톨입니다. 

toric-capitole.jpg

일반적인 아날로그 핸즈를 생략하고, 섹터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와 분을 나란히 표시하는 토릭 카피톨 특유의 디스플레이 형태는 새로운 유니크 피스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다이얼 하부를 가려 새틀라이트 기어(Satellite gears) 메커니즘 구조를 노출하지 않았던 전작과 달리, 새로운 토릭 카피톨 모델은 다이얼 면에 3개의 위성 기어와 함께 각각의 축에 연결된 시를 표시하는 4개의 회전 암(Arms) 혹은 디스크 세트를 그대로 노출시켜 섹터 타임 디스플레이를 보다 자세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로즈 골드 소재의 바탕 면(다이얼 플레이트)을 수작업으로 일일이 기요셰(Guilloché) 패턴 가공해 화려하면서도 입체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toric-capitole_4.jpg
toric-capitole_6.jpg

직경 45mm, 두께 12.1mm 크기의 케이스는 로즈 골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두 겹의 가드룬(Gadroons)과 함께 고대 그리스 신전 기둥에서 영감을 얻어 널(Knurl, 홈) 장식을 더한 토릭 컬렉션 특유의 베젤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7mm 직경의 커다란 골드 크라운 중앙에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했습니다. 

toric-capitole_1.jpg

무브먼트는 기존의 토릭 카피톨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인하우스 수동 칼리버 PF321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2.5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0시간). 커씨드럴 공을 갖춘 수동 미닛 리피터 칼리버를 베이스로 복잡한 구조의 새틀라이트 메커니즘 및 캠 시스템(시를 표시하는 회전 암과 아워 휠을 튕겨주는 역할을 하는)으로 구동하는 독자적인 섹터 타임 디스플레이 모듈을 추가해 어느 브랜드에서도 보기 힘든 파르미지아니만의 개성적인 컴플리케이션 시계를 완성합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전통적이면서도 개성적인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스백 양쪽에는 '미닛 리피터(Repetition Minutes)'와 '유니크 피스(Modele Unique)'임을 알 수 있는 불문 인그레이빙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ric-capitole_2.jpg

스트랩은 파르미지아니의 지분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스트랩 협력사 에르메스(Hermès)가 공급한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을 체결했습니다. 버클은 로즈 골드 소재의 일반적인 아르디용 버클. 

파르미지아니의 내년 신제품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SIHH 2019 리포트를 기대해주세요. Stay Tuned…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3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