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폰서 뉴스  운영원칙
댓글작성 +2 Points

미림시계

조회 1770·댓글 38
202008_image_000.jpg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 
 
오리스가 한국 환경운동연합 (Korea Federation for Environmental Movements) 의 지부인 서울 환경운동연합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변화’ 시키기 위한 임무는 계속된다. 

202008_image_001.jpg
 
계속되는 임무 
 
‘세상을 보다 좋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오리스의 임무는 생명의 근원인 세계의 물을 깨끗하게 보호하고 수질을 회복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금년에 오리스는 세상의 동쪽 끝에 있는 한국을 향해 발길을 옮긴다. 
 
어떤 방식으로 전 세계의 인류가 모두 힘을 합쳐 일해야 지난 50년 동안 파괴된 자연 환경을 원상 복구할 수 있겠는가라는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 진다는 사실은 그 자체만으로도 인류 사회에서 커다란 용기의 원천이 되고 있다. 
 
오리스가 선도하고 있는 ‘세상을 보다 좋은 곳으로 변화’시키자는 캠페인은 세계의 물을 깨끗하게 보호하고 수질을 회복시키는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인류의 미래 역시 물에 달려 있는 것이다. 
 
현재 오리스가 참여하고 있는 세계적인 파트너십 네트워크는 그러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환경 기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오리스는 회사의 대표적 제품 라인 중에 하나인 아퀴스 다이버 시계의 한정판 시리즈를 통해 수질 환경 기금을 조성하는 한편, 세계의 물에 실질적 위협을 가하는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여 왔다.

오리스는 회사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파트너 또는 환경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찾아 내고 있다. 그것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다. 
 
금년에 오리스는 한국 환경운동연합(KFEM)의 지부로서 한강의 환경 보호를 선도하는 서울 환경운동연합과 파트너십을 맺는다. 그리고 이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오리스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인데, 이 한정판 시계는 한국의 서울에서 한강의 환경 보호를 위해 벌이고 있는 힘겨운 싸움의 단면을 잘 보여줄 것이다. 한강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긴강이기는 하지만, 수도인 서울에 사는 1,000 만명 이상의 주민들에게 물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강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수년간 방치된 한강은 현재 더러워지고 오염되어서 환경 복구 작업을 절실하게 필요로 한다. 
 
“해마다 우리 임무에 점점 더 강한 열정을 키워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오리스 공동 대표 롤프 스튜더는 이어서 “전 세계의 물을 보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일인데, 우리가 함께 노력한다면 그 또한 가능한 일입니다. 그 점이 바로 오리스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를 포함해서 우리 회사가 환경 파트너들과 함께 기획하는 모든 시계의 이면에 담긴 근본적인 메시지이기도 합니다.”라고 덧붙인다. 
 
“전 세계의 물을 보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일인데, 우리가 함께 노력한다면 그 또한 가능합니다.” 

202008_image_002.jpg

환경 정화에 나설 때 
 
오리스의 새로운 다이버 시계 한정판은 한국이 자랑하는 웅대한 한강의 정화를 위해 서울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를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우리가 누구이던 간에, 그리고 얼마나 대단한 존재이던지 간에 개개인의 힘만으로 세상의 물을 정화하는 것은 너무나 큰 과제임에 분명하다. ‘ 세상을 보다 좋은 곳으로 변화’시키려면 우리 모두 함께 일해야 한다. 서울 환경운동연합과 맺은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오리스는 커다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 단체는 한국에서 가장 큰 환경 관련 비정부 기구(NGO)로 알려진 한국 환경운동연합의 하부 조직이다. 
 
현재 서울 환경운동연합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에 하나가 한국의 수도를 가로 질러 흐르는 한강을 정화하고 보호하는 작업이다. 이강은 서울에 살고 있는 1,000만명 이상의 주민이 사용하는 물의 대부분을 공급하는 가장 중요한 수자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년간의 방치로 인해 수질이 상당히 악화된 것으로 밝혀졌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오리스는 서울 환경운동연합이 금년 말에 시행하기로 결정한 한강 정화의 날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수백 명의 지역 자원 봉사자들이 한강에 버려진 쓰레기, 플라스틱 그리고 다른 유해 오염물질을 수거하기 위해 함께 일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깨끗한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오리스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은 이 단체가 한강을 보호하기 위해 벌이고 있는 광범위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리스가 새로 발표하는 모델이다. 2,000 세트만 한정 출시되는 이모델의 판매 대금 역시 한강 정화 프로젝트를 위한 기금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스의 고성능 다이버 시계 아퀴스 시리즈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이 모델(11 페이지 참조)은 아퀴스 시리즈와 동일한 기능 및 성능 규격을 공유하고 있다.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의 43.50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는 잠수 시간을 안전하게 측정하기 위한 단일 방향 회전 베젤이 장착되어 있다. 
 
세라믹 베젤 인서트와 문자판의 짙은 초록색은 한강의 상류 발원지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시냇물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방수 성능이 30 기압(300 미터)에 달하는 오리스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은 자동식 무브먼트에서 동력을 공급 받는데, 스몰 세컨즈와 원형 날짜 표시 디바이스 역시 이 무브먼트를 기반으로 하여 작동된다. 한편, 케이스 백은 한국을 동서로 가로 지르는 한강의 경로를 그린 지도와 한정판 일련 번호를 음각하여 장식했다. 
 

202008_image_003.jpg
피플 파워 : 금년 후반에 수백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한강에 모여서 방치된 오염물질을 수거할 예정이다. 
“한강은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 사는 1,000만명 이상의 주민에게 물을 공급하는 가장 중요한 상수원이다.” 

202008_image_004.jpg

시대적 흐름을 바꾸기 
 
서울 환경운동연합의 활동가 조윤환이 한강 정화 프로젝트의 이면에 담긴 대담한 미래 비전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조윤환 활동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강의 오염을 줄이고 정화하는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다. 

- 한국 환경운동연합은 어떤 단체인가요? 비정부 환경 기구(NGO)인 한국 환경운동연합(Korea Federation for Environmental Movements) 은 일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환경 운동 단체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는 ‘ 생명, 평화, 생태 환경 그리고 참여’입니다. 한국 환경운동연합의 서울 지부는 1993년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 지금 하고 계신 일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나요? 저는 서울 환경운동연합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한국 환경운동연합의 서울 지부입니다.
제가 하는 일은 대체로 지역 공동체가 참여하는 캠페인을 개최해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일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 시민 단체가 하는 일에는 미래 세대와 함께 일하기 위한 교육 프로젝트의 운영도 포함되는데, 숲을 만들고 대중적 인기가 있는 음악을 이용해서 환경 관련 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기도 합니다. 
 
- 서울 환경운동연합은 어떻게 기금을 조성하나요? 우리 단체는 비정부 기구(NGO)이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단 한 푼도 보조를 받지 못합니다.그대신 개인 기부금, 또는 오리스와 체결한 파트너십처럼 다양한 기업이나 단체와 함께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 서울 환경운동연합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우리가 꿈꾸는 비전은 서울을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다섯 가지 핵심 계획을 세웠습니다. 첫 번째 계획은 한강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한강을 따라 진행되고 있는 무책임한 개발의 중단을 촉구하고, 한강 일부에 설치된 수중보를 철거하여 그 보가 막고 있는 중요한 수로를 다시 열어주는 겁니다. 두 번째는이 지역의 숲을 되 살려서 생물의 다양성을 촉진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겁니다. 네 번째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하여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겁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는 차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기 오염을 줄여서 공기를 맑게 만드는 것입니다. 
 
- 한강이 그처럼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강이 단지 우리 나라의 수도를 가로 질러 흐르는 강이라는 것 외에는 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내용에서 볼 때 한강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강이며 이 나라의 다른 어떤 강보다 더 많은 유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한강은 천연 자원의 보고인 동시에 수많은 식물과 동물의 서식처이기도 합니다. 
 
- 그런 오염 물질은 어디서 오나요? 1980년에 김포대교와 잠실대교 아래에 수중보를 설치했는데, 이 보가 한강 흐름의 일부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강의 유량이 상당히 감소되면서 녹조가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는이 수중보를 다시 개방하자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서울 시민들은 한강의 쓰레기 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모릅니다.” 

202008_image_006.jpg
행동을 요구하는 목소리 : 오리스가 파트너로 활동하는 서울 환경운동연합의 한강 정화 행사는 모든 사람의 참여를 환영한다. 
 
- 한강에 대한 당신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2010 년에 서울 환경운동연합이 제시한 비전에는 ‘한강 공원 놀이터’, ‘안전한 자전거 커뮤니티’ 그리고 ‘ 도심 속의 정원 만들기’ 등이 포함되었습니다.또한, 우리는 재생 에너지 도입, 두 개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환경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미세 먼지, 라돈 가스, 그리고 일회용 플라스틱과 스트로우 등의 양을 줄이기 위한 여러 가지 공해 저감 프로젝트들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서울시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와 밀접하게 관련된 것들입니다. 바로 이 순간에도 한강은 더러워 지고 물의 오염으로 인해 공기의 냄새도 악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지역이 서울 시민들을 위한 안전하고 아름다운 휴식 공간으로 변화되기를 희망합니다. 
 
- 오리스와 맺은 파트너십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될까요? 오리스는 우리 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조성에 도움을 줄 한정판 시계를 기획할 뿐만 아니라, 금년 말에 치르게될 한강 환경 정화의 날 행사에서도 중요한 파트너 역할을 할 겁니다. 그리고 수백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합류해서 한강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의 목표에는 환경 문제에 대한 시민 의식을 높이는 것도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서울 시민들은 한강의 쓰레기 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모르고 있습니다. 쓰레기 수거가 끝난 다음 재활용 전문가들이 그쓰레기를 어떤 방법으로 확실하게 처리할 것인지 말해 줄 겁니다. 우리는 오리스와 맺은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환경을 주제로 하는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이번 행사는 서울의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하고 감동적인 순간이 될 겁니다! 
 
- 이번 행사에 어떻게 참가할 수 있나요? 이미 서울 환경운동연합의 채널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사 참여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웹사이트에도 자원 봉사자 가입창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오리스와 맺은 파트너십이 이번 프로젝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나요? 지금 현재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한강 정화 행사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강의 오염 문제에 대한 인식도 낮은 편입니다. 우리는 오리스와 체결한 파트너십에 강한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오리스를 잘 알고 있고, 이 공동 프로젝트가 서울과그 외 지역의 한국인들에게 환경 관련 메시지를 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저는 이 프로젝트가 환경 운동의 추진력이 되는 동시에 한강과 서울시 그리고 시민들을 위한 보다 좋은 미래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거라고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08_image_007.jpg

한강 리미티드 에디션 

오리스의 고성능 아퀴스 다이버 시계를 기반으로 디자인한 이 한정판 모델은 한강을 정화하고, 보호하며 복원하기 위한 서울 환경운동연합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202008_image_008.jpg
 
 
743 7734 4187-Set 
 
제품 상세 규격 
- 케이스 : 여러 조각으로 구성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세라믹 인서트가 장착된 단일 방향 회전 베젤 
- 사이즈 : 43.50 mm, (1.713 인치) 
- 문자판 : 그레디언트 그린 
- 발광 재료 : 수퍼-루미노바®로 표면 처리한 시계 바늘 및 인덱스
- 탑 글래스 : 사파이어, 양면을 돔형으로 가공, 내부는 무 반사 코팅처리 
- 케이스 백 : 스테인리스 스틸, 나사식 조립, 한강의 지도가 새겨진 특별 음각 장식 
- 작동 디바이스 : 크라운 보호 지지대와 함께 나사식으로 조립한 스테인리스 스틸 안전 크라운 
- 브레이슬릿 : 스테인리스 스틸 금속 브레이슬릿, 익스텐션이 추가된 안전 접기식 잠금쇠 장착 
- 방수 성능 : 30 기압(300m) 

무브먼트 
- 무브먼트 일련 : 번호 오리스743
- 기능 : 문자판 중앙에 위치한 시침 및 분침, 9시 방향에 항시 회전 초침, 흰색 표시 막대를 이용한 원형 날짜 표시창, 날짜 수정 장치, 미세 시간 조정 및 스톱-세컨드 
- 태엽 감기 방식 : 자동 
- 파워-리저브 : 38 시간 
- 한정판 수량 : 2,000 세트 한정 출시, 각 제품을 특별 선물 상자에 담아 배송 

문의: 오리스 부틱 그랜드하얏트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한남동) 하얏트 호텔 1층 
02-790-6672

202008_image_010.jpg
202008_image_00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