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의 문제점에 대해서 언급하기 전에 일단 어떤 경로로 시계를 구입했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야 될거 같습니다.
작년에 중고를 판매하는 retail store (Tag, Breitling, Zenith 등의 시계를 정식으로 판매하는 샵인데 Rolex 및 다른 브랜드들을 중고
로 판매하곤 합니다) 에서 좋은 조건으로 시계를 들이게 되었습니다. 구매 당시 service 받은 전적이 없고 시계가 open 된적도 없다는
사실을 확인받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샵 자체 워렌티는 2년동안 제공합니다.
최근 들어서 시계를 자세히 들여다 보는 버릇이 생겼는데 다이얼 곳곳에 먼지 또는 작은 입자들이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또한
시침, 분침, 초침에 지문과 먼지들이 보이더군요... 이것은 시작에 불과할 뿐이었습니다. 초침에도 스크레치, 무브먼트에 사용되는
blued screws 또한 기스들이 잔뜩 있더군요. 여기까지는 나중에 서비스를 받을때 돈을 좀 투자해서 새것처럼 만들어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요. 하지만 어제 다시 시계 다이얼 부분을 들여다 보는데 이게 어찌된일인지 6시 방향에 위치한 세컨드 타임존에 프린팅
된 3자의 윗부분이 쥐 파먹은것처럼 패여있더군요... 밑에 사진을 참고 해주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엎친데 덥친격으로 오늘 10시 방향에 위치한 용두를 사용해서 세컨드 타임존의 도시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계속
헛도는 거에요... 원래 양방향으로 움직일수 있는데 한 방향으로 돌리면 돌아가서 다른 방향으로 돌리면 헛돌고를 반복하다 이젠 거의
지 멋대로입니다. 제가 원래 중고는 절대로 안들이는 주읜데 이녀석은 너무 괜찮은 가격이라 지르고 말았지요.
지금 저에겐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거 같습니다 환불 받거나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워렌티를 통해서 서비스를 받는건데 자체적으로
시계 서비스를 받을 경우 이 시계가 가지고 있는 결함을 해결 할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새로운 파트를 구해서 바꾸지 않는이상은...
제가 해왼데 이 샵에서 일하는 워치메이커들이 여럿있는데 원래 JLC를 서비스도 (정식은 아님) 하고 파트도 구할수 있다고 구매 당시에
듣긴 했는데 그다지 믿음이 가지는 않습니다. 혹시 정식으로 서비스를 받지 않는경우 미래에 JLC를 통해서 정식 서비스를 받는데 문제가
될수 있나요?
지금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아예 아무런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데 좋은 의견있으시면 말씀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ㅠ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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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젯
2019.06.11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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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reraGTS
2019.06.12 12:25
말씀하신 불량 하나하나가 신품에선 용납할수 없는 컨디션이며 중고라고해도 너무 엉망입니다.
무브도 어디가 어떻게 골병들어있을지 모를텐데 저라면 무조건 환불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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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랄라마마
2019.06.12 15:54
담판을 지으러 찾아갔는데 환불은 불가라네요. 아무래도 구입하고 시간이 꽤 지난지라... 처음에 제대로 확인해 보지 못하고 구매한 제가 죄인인거 같습니다. 또한 예거 client relation depart에 연락을 해본 결과 작년 이맘때쯤 서비스를 받은 기록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reference 번호가 없으면 정확힌 디테일은 제공할수 없다는데 제가 보기에다이얼 문제는 전체적으로 초기 불량이였거나 작년 서비스중에 문제가 생긴거 같은데 제가 직접 서비스를 받은게 아니어서 어떻게 조치를 취할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작년 서비스 받는 과정에서 모든일이 벌어졌다고 가정하면 두번째 오너인 저도 무상으로 조치를 받을수 있는게 맞지 않나요? 중고로 구입하게 되고 정말 모든게 복잡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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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reraGTS
2019.06.12 16:08
레퍼런스는 시계뒷면 보시면 있을 텐데, 중고샾에서 중고로 넘긴 사람이 최초 구매할때 받은 워런티 카드는 안주던가요?
정식 as센터에서 스크류 기스나 지문, 먼지유입등의 허접한 실수는 안 할텐데요... 전 한국에서 얼마전에 오버홀 받았는데 위에 언급 된 불량은 전혀 없었거든요.
혹시 케이스, 무브, 다이얼 각 부품들이 본래 하나의 태생이 아닌 재생품들로 조합된건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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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랄라마마
2019.06.13 01:43
워렌티 카드는 소지 하고 있고 as 센터 쪽에서 요구하는 레퍼런스 번호는 시계 고유 시리얼 번호가 아닌 서비스 맡겼을 당시의 레퍼런스 번호입니다. 마지막에 언급하신 부분은 저도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작년 이맘쯤에 정식 서비스를 받은 제품이고 워렌티 카드도 있는데 그럴 확률은 매우 낮을거 같습니다. 다른 시계들 서비스를 받으면서 느낀거지만 불량이거나 서비스후에 기스 먼지 유입들은 빈번하게 일어나는거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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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MEA1
2019.07.15 22:47
애고...안타깝네요
안타깝습니다.
가급적 환불받는 쪽으로 이야기해보시는 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