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벌어졌던 일 때문에 ("예거 마스터 지오그래픽 결함 및 고장" 를 참고 해주세요) 보증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해외에 거주중인데 JLC Client Relation Department를 통해서 과거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회중에 서비스를 받은 당사자 본인이 아니라서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받은 시기 이외에는 아무런 정보도 줄수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최근 서비스를 받았던게 작년 이맘쯤이였다는 사실만 알아냈습니다). 이부분은 충분히 이해가 되긴 하는데 어떤 의문이 들어서 반문을 제기 하게 되었지요. 그럼 작년에 (전 소유자가) 정식서비스 또는 기계적 결함이 있어서 서비스를 받았는데 이번에 다시 서비스를 보내게 될 경우에 같은 문제면 (지금 제가 겪고 있는 GMT의 기계적 문제) 그부분에 대한 요금은 제외 되어야 하지 않겠는냐는 거였죠. JLC 측 답변은 일단 시계를 보내야지 알수 있다고 하는데 부정적인 반응이였던거 같습니다. 제 생각은 브랜드측에서 이런부분에 있어선 좀 더 투명해져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전 오너가 작년에 어떤 일로 인해서 서비스를 받았으면 그 서비스에 있어서 2년의 워렌티가 주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 제가 서비스를 받았던 원 주인이 아니기에 같은 문제가 발생시 서비스 비용을 온전히 지불 해야하는건가요?
하나의 질문을 더 던져 보았습니다. 이번엔 보증기간 8년에 대한 부분이였습니다. 중간에 소유자 변경이 있으면 8년의 보증기간이 적용 되나 하는 질문이였는데 JLC측 직원은 Care Program에 등록된 이름에 대해서 중점을 두더군요. 확실한 답변을 얻지 못하긴 하였는데 페니님이 최근에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해주셨던 "보증 기한 연장은 사람이 아니라 시계를 기준으로 합니다." 와 상반대는 답변이였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답을 알고 계시는분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일로 참 많은걸 느끼고 배우게 되었는데 중고매입은 정말 신중하게 해야 되는거 같습니다. 처음으로 시계를 중고로 매입했었는데 앞으로는 성골로만 들여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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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뜰
2019.06.14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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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랄라마마
2019.06.14 12:27
예거 웹사이트를 방문 했는데 아랫글을 발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첫 레지스터한 오너에 한해서만 8년 워런티가 제공되는거 같네요. ㄷㄷㄷ 역시 아무 생각없이 워런티를 8년으로 늘린게 아닌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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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뜰
2019.06.14 13:06
만일 정말 그렇다면 중고거래시 보증기간 끝날때까지 등록 양도가 안ㄷ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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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니
2019.06.14 14:15
저도 궁금해서 브랜드에 물어보고 답변드립니다.
1. 소비자 과실이 아닌 같은 증상으로 인한 정식 수리 서비스는 2년 워런티가 되어 무상이 맞다고 합니다.
2. 원 소유자가 판매를 하여도 워런티 연장은 시계 기준이기에 다음 소유자가 몇 명이 되었든 계속해서 워런티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새로운 소유자가 케어 프로그램에 등록을 하여야 본인 메일로 케어와 워런티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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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랄라마마
2019.06.14 15:07
페니님 2번에 관련된 질문인데 이미 첫 소유자가 시계를 등록한 상태인데 다음 소유자가 케어 프로그램에 중복 등록이 가능 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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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니
2019.06.14 16:32
가능합니다. 같은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이전 소유자가 정보를 그만 받으려면 MJLC에 케어프로그램 종료를 신청해야한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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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랄라마마
2019.06.15 01:00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그렇다면 좀 문제가 있네요.. 관계자가 혹시 착각한 건 아닐까요?
보증은 소유자 관계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