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박물관 구경 w/ DJ41 Datejust
화창한 가을 날씨로 기분좋은 금요일입니다.
긴 연휴 후유증이 있어 그런지 유독 주말이 반갑군요. ㅎㅎ
연휴 중 소리를 테마로 한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시각, 영상 위주의 전시에 익숙해서 "소리" 자체가 주는 경험이 꽤 새로웠네요.

음향의 흐름을 형상화한 건물의 외관부터,
오래된 음향장비들
따뜻한 음색으로 유명한 매킨토시와 그외 처음듣는 브랜드들도 많았습니다. ㅎㅎ;

DJ41과 함께 했습니다.
실내의 벽 한면을 거의 채울 듯한 중-대형 장비들은
현재 작고 컴팩트해진 오디오와는 또 다른 감성이 있었네요. 소리는 물론 좋았구요. ^^


빈티지 음향장비에 대한 보고 들을거리들,
그리고 수집된 수많은 카메라 등도 즐비했습니다.
(카메라와 음향, 시계는 뭔가 결을 같이하는 취미일까요?ㅎㅎㅎ)
규모에 놀라고 각 공간별 퍼지는 음향이 이렇게 다를 수도 있구나...했습니다. ^^
*오디오 취미는 제게 왜 어렵고 비싼지, 그리고 끝이 안보인다고 하는지..
초보인 저도 살짝은 이해가 되었달까요? ㅎㅎㅎㅎ
무튼 아주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
롤렉동 분들께선 주말 계획 세우셨는지요?
날씨가 좋아 근처라도 다녀오고 싶어지는 날씨입니다.
급 커진 일교차에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금요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____ energy ____
댓글 8
-
가까이서 건물 주변을 살짝 보고 들어갔는데, 매우 인상깊은 외관이었습니다.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
-
darth vader
2025.10.20 03:08
알찬하루 보내셨네요! 건물 외관이 참 근사합니다
-
darth vader님, 청각적 시각적으로 신경(돈)을 상당히 많이 쓴 곳이었습니다.
시각 위주의 전시를 주로 봐왔는데, 이런 재미난 경험도 가끔은 즐겁지요.^^
-
건물이 참 인상적입니다 ㅎ ㅎ!
-
다정다감
2025.10.24 16:24
그런곳에 가면 느끼는 감정 " 이게 얼마야~~"
-
minkyuc95
2025.10.26 10:35
외관이 약간 플루티드 베젤 같은 느낌이 드네요
-
댓글 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
건물디자인이나 안의 장비들 모두 꽤 특별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특징있는 건축물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 Land Dweller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 공지 | ROLEX FAQ [358] | Kairos | 2010.11.24 | 121372 | 68 |
| 공지 | ROLEX Movement list [244] | 타치코마 | 2010.05.14 | 107987 | 27 |
| 공지 | ROLEX 시리얼넘버 정리 [832] | 소고 | 2009.07.29 | 184314 | 189 |
| Hot | [득템] Daytona [19] | ClaudioKim | 2026.01.31 | 5750 | 4 |
| Hot | 드디어 구매 했습니다..! [14] | berserk072 | 2025.11.25 | 10160 | 1 |
| Hot | 한국 방문 중 롤렉스 판매 [10] | hookups | 2025.11.16 | 35378 | 2 |
| Hot | 빈티지 서브마리너(5512, 5513) 구매 가이드 [4] | ukuks | 2025.11.03 | 1614 | 2 |
| 50261 |
2026년에도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
[1] | 맨눈뚱보 | 2025.12.25 | 402 | 2 |
| 50260 |
데이토나 러버밴드 로골 결정장애
[4] | conviction | 2025.12.25 | 657 | 0 |
| 50259 |
반짝반짝 롤렉스
[3] | 정세연 | 2025.12.22 | 797 | 0 |
| 50258 |
와이프의 기추
| 정세연 | 2025.12.22 | 561 | 4 |
| 50257 |
버클 안쪽이 까진것 처럼 보입니다.
[4] | 서론 | 2025.12.19 | 535 | 1 |
| 50256 |
그린옴브레. 느슨해진 시계생활에 긴장감을 더해주는 변화.
[6] | 아디다스추리닝 | 2025.12.19 | 648 | 1 |
| 50255 |
오랜만에 일본여행 ^^
[1] | 아현 | 2025.12.16 | 535 | 1 |
| 50254 |
얼마전 성골한 베트걸입니다.
[6] | 스누피사고싶다 | 2025.12.15 | 902 | 1 |
| 50253 |
논데이트 성골 기념 단체샷
[9] | 리시 | 2025.12.08 | 911 | 1 |
| 50252 |
드디어 구매 했습니다..!
[14] | berserk072 | 2025.11.25 | 10160 | 1 |
| 50251 |
날씨가 참 좋네요
[7] | darth vader | 2025.11.25 | 497 | 2 |
| 50250 |
오랫만에 터콰 올려봅니다
[8] | 로켓 | 2025.11.21 | 732 | 2 |
| 50249 |
흰둥이 파랭이
[8] | 준소빠 | 2025.11.20 | 589 | 2 |
| 50248 | 섭마 시간 맞추는 방향 문의 [3] | Zeros89 | 2025.11.19 | 441 | 0 |
| 50247 | 인생 롤렉스 시계 추천 부탁드립니다. [9] | 별비빔밥 | 2025.11.18 | 946 | 0 |
| 50246 |
여름 시계? 겨울의 GMT Master 펩시.
[6] | energy | 2025.11.17 | 808 | 0 |
| 50245 |
한국 방문 중 롤렉스 판매
[10] | hookups | 2025.11.16 | 35378 | 2 |
| 50244 |
오랜만에 뀨청콤(딸랑구와 함께)
[8] | 코알라코 | 2025.11.15 | 432 | 2 |
| 50243 |
카페에서 조용히 한컷
[5] | 해펀이 | 2025.11.13 | 489 | 1 |
| 50242 |
사파이어 글라스 얼룩
[2] | 또꽝 | 2025.11.12 | 547 | 0 |
| 50241 |
빈티지 서브마리너(5512, 5513) 구매 가이드
[4] | ukuks | 2025.11.03 | 1614 | 2 |
| 50240 |
이제 이곳도 날씨가 가을로 접어드는군요. Feat 세라토나 화이트
[13] | 홍콩갑부 | 2025.10.27 | 743 | 0 |
| 50239 |
가을은 보랏빛향기~
[7] | D.H.K. | 2025.10.24 | 626 | 2 |
| » |
소리, 박물관 구경 w/ DJ41
[8] | energy | 2025.10.17 | 665 | 2 |
| 50237 |
아꼈던 Gmt master 2 입니다.
[6] | JinSHan | 2025.10.14 | 5279 | 0 |
| 50236 |
80년대 5513
[4] | WillChoi | 2025.10.14 | 683 | 1 |
| 50235 | 구구형 16233 다이얼 색상 고민이네요 [8] | 아버지의롤렉스 | 2025.10.12 | 778 | 0 |
| 50234 |
단체샷
[5] | 리시 | 2025.10.11 | 566 | 2 |
| 50233 |
앤드링크 + 러버비
| marcelo_kr | 2025.10.09 | 515 | 0 |
| 50232 |
4 Brothers
[5] | energy | 2025.10.08 | 697 | 2 |
| 50231 |
신형2025년 데이토나 존메이어2.0 M126508-0008
[5] | 사꾸라 | 2025.10.03 | 1167 | 0 |
| 50230 |
OP34 가을 볕이 예뻐서 찍었습니다.
[2] | de900js | 2025.10.01 | 556 | 1 |
| 50229 |
익스1
[1] | 오리야 | 2025.09.27 | 742 | 2 |
| 50228 |
안녕하세요 69173 가품이 의심되어 여쭤봅니다ㅠㅠ
[7] | 초오록색 | 2025.09.25 | 1069 | 0 |
| 50227 |
126333
[2] | 아리동동 | 2025.09.22 | 564 | 1 |
오~ 건물 외관 디테일부터 압도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