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왼손잡이는 시계를 오른손목에 착용하기 때문에 'destro'(오른쪽)이란 이름을 쓴 걸로 알고 있습니다.
.
.
 
-네이버 지식in-
 
이탈리아어에서는 오른쪽을 뜻하는 destro가 `능숙하다'는 뜻을 겸하고 있는 반면에, 왼쪽을 뜻하는 sinistro는 `불길하다'는 뜻을 겸하고 있다. 이탈리아어에서 오른쪽, 왼쪽이 지니고 있는 이 `능란함, 상서로움'과 `불길함'이라는 비유적 의미는 이 단어들을 낳은 고대 로마시기의 라틴어 dexter와 sinister가 이미 담고 있었던 의미다. 영어에서도 오른쪽을 뜻하는 right는 본디 `곧은, 올바른'의 뜻이고, 왼쪽을 뜻하는 left는 고대 영어에서 `약한'이라는 뜻이었다.
.

출처 : 인터넷 한겨레 THE INTERNET HANKYOREH

 

번호 제목 글쓴이 공감 수 조회 수 날짜
공지 2026년 타임포럼 영상홍보(20260509업데이트) 토리노 0 6678 2026.01.30
공지 글쓰기 에디터 수정 및 새로운 기능 안내 [11] 타임포럼 9 28670 2022.03.21
공지 추천, 비추천 시스템 개편에 관한 공지 [15] 타임포럼 23 28206 2021.06.28
공지 사이트 기능 및 이용가이드 (장터, 이미지삽입, 등업, 포인트 취득 및 가감, 비디오삽입, 알람 등) [11] TF테스터 384 633959 2015.02.02
Hot 올해 첫 벙개후기 [14] 클래식컬 12 10699 2026.02.24
Hot 장터 사기 조심요. !!! [29] 꽃자리 5 10536 2026.01.09
Hot 사기 조심하세요!! (010 59** 3598 / 이*영) 번호나 이름 비슷하면 바로 거르십쇼! [18] 준소빠 2 7808 2026.01.02
Hot 도쿄 출장기 [12] 쌍제이 7 1602 2025.12.02
201 무브먼트 어떤걸 쓰는지... [9] pamhit 0 3531 2006.12.17
200 초보가 질문하나 드립니다. [10] ccs0724 0 3019 2006.12.17
199 건의사항~~ [15] Picus_K 0 3062 2006.12.17
198 용기란(짧은글) [13] 바쉐론콘스탄틴 0 3470 2006.12.17
197 잇힝~ 부러운 사진 [19] Tic Toc 0 3627 2006.12.17
196 글을 쓰다 자꾸 멈춰지네요...^^; [15] Kairos 0 3494 2006.12.16
195 주저리 주저리.. 한탄스러운 자기 비하 [17] 바쉐론콘스탄틴 0 3285 2006.12.15
194 AZIMUTH 카달로그 [5] omona 0 3678 2006.12.15
193 무흣~~~ [13] 알라롱 0 4199 2006.12.15
192 시계 파는 싸이트중에... [14] JOker 0 3262 2006.12.14
191 알사마님 맥킨님 토리노민 우수방으로... [12] Tic Toc 0 3304 2006.12.13
190 자~날이면 날마다 오는 퀴즈입니다~ [28] 알라롱 0 3217 2006.12.13
189 [Re:] 정답 발표~얄흐~ [10] 알라롱 0 3083 2006.12.15
188 [Re:] ㅇㅣ것이 바로바로... [9] Tic Toc 0 3242 2006.12.14
187 처음으로 시계를 입양보내고 오는길입니다 [26] Kairos 0 3217 2006.12.13
186 크리스마스 선물은 이걸로 [19] 알라롱 0 3267 2006.12.11
185 HQ 방문 보고서. [24] Kairos 0 3373 2006.12.10
184 제 옆에 개미가 한마리 죽어있습니다. [19] Tic Toc 0 3238 2006.12.09
183 읽어보면 죤 글........... [9] bottomline 0 3087 2006.12.08
182 얼레? 제가 어느덧 앞에 5자를 달았군요...병장다음은 뭔가요? [12] Tic Toc 0 3324 2006.12.08
181 F1 에서 대형사고가............... [18] bottomline 0 3494 2006.12.08
180 현재시각 2:20분.......아무도 안계신가요? [14] Tic Toc 0 3500 2006.12.08
179 [Re:] 새벽두시에 놀자고? [7] 토리노 0 3547 2006.12.08
178 그냥 이런 저런 이야기 [19] Kairos 0 3319 2006.12.07
177 아~~~~~~~다들 잘 지내시죠~~~~~~~~~~~ *^^* [38] 맥킨 0 3017 2006.12.07
176 [번역글] 악의적인 시계 용어사전 [20] Kairos 0 3601 2006.12.07
175 자~ 맨날 문제만 내지말고 알알옹이 니도 함 맞춰봐라~ ㅋ [15] 토리노 0 3410 2006.12.07
174 [Re:] 뭐 별로 관심도 없던 퀴즈 정답 ^^ [9] 토리노 0 3557 2006.12.08
173 [Re:] [Re:] 보충자료 - Nubeo Jellyfish [6] bottomline 0 3489 2006.12.08
172 GO에서 날아온 선물(?) [17] 알라롱 0 3366 2006.12.06
171 [Re:] 오늘도 GO에서 선물이 왔습니다. [6] 알라롱 0 3351 2006.12.07
170 크하핫. 퀴즈 퀴즈. [45] 알라롱 0 3246 2006.12.05
169 [Re:] 정답 및 정답자 발표~~~~ [6] 알라롱 0 3382 2006.12.08
168 [Re:] 참고 자료 : Granturismo Chronograph [4] 링고 0 3239 2006.12.06
167 타임포럼은 연말 송년회 안하나요? [20] 제니스 0 3019 2006.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