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Eno

조회 1470·댓글 43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_RDDBEX0834 (1).jpg

하이엔드 시계제조사 로저드뷔(Roger Dubuis)는 지난해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Excalibur Blacklight)로 명명한 색다른 컬렉션을 론칭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관련 뉴스 바로 가기).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를 특히 돋보이게 하는 백미는 스켈레톤 브릿지 위를 장식한 컬러풀한 직선형 튜브입니다. 네온사인이 반짝이는 밤의 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만큼 UV 라이트에 발광하는 사파이어 마이크로 튜브를 활용해 뚜렷한 개성을 어필하고 있는 것입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_RDDBEX0861 (4).jpg

지난해 블랙, 블루, 핑크 3가지 컬러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2종의 새로운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신제품은 공통적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직경 42mm, 두께 12mm 크기의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하나는 화이트 골드 케이스의 플루티드 베젤부에 60개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다른 하나는 핑크 골드 케이스의 플루티드 베젤부에 총 1.1캐럿 상당의 컬러 젬스톤 60개를 세팅해 마치 무지개를 연상시킵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_RDDBEX0861 (2).jpg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신제품 두 버전 공통적으로 무브먼트는 마이크로 로터 설계의 인하우스 자동 스켈레톤 칼리버 RD820SQ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60시간). 핑크 골드 버전의 경우 마이크로 로터를 감싸는 브릿지에도 총 42개의 다이아몬드(약 0.09캐럿)를 세팅해 화려한 느낌을 더합니다. 그리고 개성적인 아스트랄 스켈레톤 컨셉의 무브먼트 브릿지 앞뒤로 UV 라이트로 축광시 어둠 속에서 컬러풀하게 발광하는 사파이어 마이크로 튜브가 어김없이 놓여졌습니다. 

rd820sq-2.png
rd820sq-5n.png

올해는 화이트 골드 버전에 최초로 직선형뿐만 아니라 곡선형 마이크로 튜브까지 사용해 마이크로 로터 브릿지 상단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RD820SQ 칼리버는 제네바산 고급시계 무브먼트임을 공인하는 푸와송 드 제네브(Poinçon de Genève) 즉 제네바 씰까지 받았습니다.  

[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_RDDBEX0834 (4).jpg[로저드뷔]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_RDDBEX0834 (3).jpg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핑크 골드 버전은 케이스는 물론 브레이슬릿까지 핑크 골드 소재를 사용했으며, 화이트 골드 버전은 루미수퍼비위노바(LumiSuperBiwiNova™)로 명명한 특허 받은 최신 야광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제조 과정에서 야광 원료를 주입해 완성한 일명 FKM 러버 스트랩을 체결했습니다. 마이크로 사파이어 빔을 연상시키는 표면의 패턴 처리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excaliburblacklight2-2.jpg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는 화이트 골드 러버 스트랩 버전(Ref. RDDBEX0834)은 단 8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600만 원입니다. 반면 핑크 골드 브레이슬릿 버전(Ref. RDDBEX0861)은 28피스 한정 제작되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6,80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