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HA_EC1132-01NEW2_r.jpg
- 롤렉스 제네바 본사 전경 ⓒ ROLEX 

이달 초 롤렉스(Rolex) 관계자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고 필자는 잠시 혼란에 빠졌습니다.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 한다는 짤막한 멘트와 함께 덧붙인 도메인 주소가 흔히 볼 수 있는 닷컴(.com)이나 co.kr 같은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닷오알지(.org)로 끝나는 도메인은 상업적인 목적 보다는 주로 비영리 기관이나 단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니 ROLEX.ORG 주소를 처음 접했을 때 의구심부터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ACA10jdm_002.jpg

그리고 지난 12월 12일, 롤렉스의 새로운 웹사이트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습니다. 사회 공헌을 향한 브랜드의 신념을 담은 새 웹사이트, ROLEX.ORG는 예상대로 롤렉스 제품에 관한 소개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비전과 롤렉스 인하우스 자동 무브먼트에서 이름을 딴 ‘퍼페츄얼(Perpetual)’이란 수식처럼 영속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일관된 철학과 정신을 몇 가지 테마로 나누어 속속들이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ELMT_1505jdm_006.jpg

또한 각각의 테마가 있는 페이지를 읽기 쉽게 큼직큼직한 사이즈의 폰트와 함께 블로그 형식으로 나열해 어느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든 편안하게 읽힙니다. 롤렉스의 정신을 소개한 페이지 외 지구 환경 보존, 지식 추구, 문화 보존, 롤렉스 어워드(Rolex Awards), 롤렉스 멘토 & 프로테제(Rolex Mentor and Protégé) 등 롤렉스가 후원하는 다양한 자연생태보호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브랜드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오픈 초반이라 아직 한국어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와 롤렉스 초창기를 소개하는 'The man behind the crown' 필름도 함께 감상하세요. 

한편 롤렉스는 ROLEX.ORG 웹사이트와 함께 첫 공식 트위터 계정(@ROLEX)도 오픈 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온 롤렉스이지만 그간 공식 트위터 계정은 따로 선보이지 않았는데요. 뜻밖의 트위터 활동 소식을 전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 브랜드 및 롤렉스 제품의 가치를 알리겠다는 의지를 재삼 불태운 셈입니다. 

Couronne-remontoir_13jdm_001.jpg

롤렉스의 새로운 웹사이트와 트위터 활동 소식이 궁금한 분들은 해당 페이지를 시간 되실 때 한 번 방문해 보세요. 



타임포럼 SNS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페
Copyright ⓒ 2020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없이 사진과 원고의 복제나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