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초 롤렉스(Rolex) 관계자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고 필자는 잠시 혼란에 빠졌습니다. 새로운 웹사이트를 오픈 한다는 짤막한 멘트와 함께 덧붙인 도메인 주소가 흔히 볼 수 있는 닷컴(.com)이나 co.kr 같은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닷오알지(.org)로 끝나는 도메인은 상업적인 목적 보다는 주로 비영리 기관이나 단체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니 ROLEX.ORG 주소를 처음 접했을 때 의구심부터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지난 12월 12일, 롤렉스의 새로운 웹사이트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습니다. 사회 공헌을 향한 브랜드의 신념을 담은 새 웹사이트, ROLEX.ORG는 예상대로 롤렉스 제품에 관한 소개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비전과 롤렉스 인하우스 자동 무브먼트에서 이름을 딴 ‘퍼페츄얼(Perpetual)’이란 수식처럼 영속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일관된 철학과 정신을 몇 가지 테마로 나누어 속속들이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테마가 있는 페이지를 읽기 쉽게 큼직큼직한 사이즈의 폰트와 함께 블로그 형식으로 나열해 어느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든 편안하게 읽힙니다. 롤렉스의 정신을 소개한 페이지 외 지구 환경 보존, 지식 추구, 문화 보존, 롤렉스 어워드(Rolex Awards), 롤렉스 멘토 & 프로테제(Rolex Mentor and Protégé) 등 롤렉스가 후원하는 다양한 자연생태보호 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브랜드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오픈 초반이라 아직 한국어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와 롤렉스 초창기를 소개하는 'The man behind the crown' 필름도 함께 감상하세요.
한편 롤렉스는 ROLEX.ORG 웹사이트와 함께 첫 공식 트위터 계정(@ROLEX)도 오픈 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온 롤렉스이지만 그간 공식 트위터 계정은 따로 선보이지 않았는데요. 뜻밖의 트위터 활동 소식을 전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에 브랜드 및 롤렉스 제품의 가치를 알리겠다는 의지를 재삼 불태운 셈입니다.
롤렉스의 새로운 웹사이트와 트위터 활동 소식이 궁금한 분들은 해당 페이지를 시간 되실 때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