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이라 하면.... Independent
특히나 온리워치의 경우 1/1, 즉 한정판 총 1개중에 첫번째 놈이라고 불리는 놈들을 보면...
과연 저게 한정판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외관이 기존의 것과 다를 바 없어 보입니다.
최근 발표한 오메가의 온리워치를 보면...

어라? 첨 보신다고요? 이미 있는 제품의 케이스 재질만 바꾼거랍니다. 이렇게 해서 1/1인 온리워치라고 하다니요... 쯧쯧...

몽블랑도 마찬가지입니다. 뭐가 기존의 것과 다른건지 이건 아예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물론 외관을 상당히 많이(?) 수정했겠지요..하지만 1/1이라고 하기엔....

프레데릭... 수정이 상당히 많이 되었다고 해야할지... 뭐 다이아만으로 1/1이 된다면... 예지동에서 박아도 1/1 ??? 그럼 무슨 차이가 있게 되나요?

글쎄요.... 버클이 다른가요? 재질도 다른가요? 뭐.... 1/1에 환장하지 않고서는 전혀 땡기지 않는다는... 사실 까베스땅 몇년째 곰탕마냥 계속 우려내는 듯한 느낌이죠...
그럼.... 제대로된 온리워치(한정판)란 무엇일까요?
먼저 한정판 작업 들어가기전 부터 보시죠~



이미 AHCI에 소개된 적이 있기에 HM2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피하겠습니다.
드디어 공개해 드리는 온리워치 1/1 한정판 !!!!!!!!!!!!!!!!!!!!!!!!!!!!!!!!!!!!!!!!!!!!!!!!!!!!!!!!

자세히 볼까요?




무엇이 느껴지시나요?
온리워치를 위해 디자인한 사람은 sage vaughn으로 그래피티의 거물(네이버 검색시)이라고 하는데...

그의 작품(http://www.sagevaughn.com/works.php)을 보면 뭔가 색다른 화풍을 갖습니다.
이정도는 되야 온리워치라는 칭호가 붙을 수 있는거 아닐까요?
아마도 위의 작품으로 인해 내년부터는 온리워치의 판도가 바뀌리라 생각됩니다.

HM3가 워낙 기괴해서 그런지 내년에 발표될 HM4가 상당히 기다려집니다.
이번엔 쫌 노말하게 내놓으시길~~~ ^^*
https://www.timeforum.co.kr/Mboard.asp?exec=view&strBoardID=Information&intSeq=56694
http://www.mbandf.com/only-watch/index.php
https://www.timeforum.co.kr/mboard.asp?exec=view&strBoardID=f_02&intSeq=10314
댓글 40
-
Maîtres du Temps 같은 시계가 piece unique로 나왔다면 어땠을까요??
-
엄훠나
2009.10.13 23:01
시시시시식상한 온리 에디션이군요 ㅎ -
온리 에디션보다는 오히려 100개 한정, 200개 한정이 더 외관이 독특한 애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경제학 논리가 작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
cr4213r
2009.10.13 23:27
아라미스님 말씀이 맞습니다~ 그냥 IWC 5001 laureus 한정판을 보고 든 생각이에요~ IWC 게시판에도 올렸지만 솔리드백 보다는 로터 무게추를 이쁘게 디자인 했다면 한정판의 의미가 더했을것 같아서리~ ^^* -
cr님이 또 이렇게 눈정화를 해주는 시계를 올리시는군요.ㅎ그런데 다른건 그렇다치고 오메가는 너무했네요 정말-_-;; 그리고 HM3 로...롯허가 장난이아닙니다ㅜㅜ
그리고 다이얼에는 몇일전 제가 밭에 멧돼지 못들어오게 쳐놓은 철조망을 저기다 넣어놨네요... 어디갔나했더니ㅜ -
지노
2009.10.14 00:33
어? 아라미스님!! 오랜만인것 같은데요?? 잘 지내시나요?? -
사이트 가보니 그린 작품들이 다들 물감이 다 흘러내리는 표현이네요...ㅎ
나비주변은 꽃이 아니라 철사들로 장식을 했네요..=ㅅ=; -
시계속 철조망.... 예술 작품 이네요 이건^^
-
가.....갑자기 빅토르 최가 연상됩니다.ㅎㅎㅎㅎㅎㅎ
-
라키..
2009.10.14 10:28
으헉 뭐.. 뭔가요 이건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강건
2009.10.14 17:08
시계의 예술화 -
cr4213r
2009.10.14 17:56
58,000 유로로 낙찰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까베스땅은 220,000 유로~
http://horomundi.com/forums/main/read.php?2,8665,8665#msg-8665 -
cr4213r님: MB&F 모델의 '파랑 나비'를 보고 완전히 "Andreas Strehler" 와 같이 co-op한 모델인 줄 알았습니다. ㅋㅋ...
저 파란나비 아무리 봐도 Andreas Strehler의 브랜드 identity와 넘 유사하네요 ~ -
cr4213r
2009.10.14 20:33
"에이~ 별로 비슷해 보이지 않는데~" 하며 빠삐용을 찾아보니... 헉!! 거의 흡사한데욤!!!!! -
ㅎㅎ 신기하네요~
-
지노님//네.. 돌아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하루살이z
2009.10.15 19:23
철조망과 나비라 독특한 조합이네요 ㅎㅎ -
벌크 매니아
2009.10.15 20:16
예술품입니다......시계가 아니라 예술작품 이네요... -
요셉
2009.10.15 22:33
헛 예술품이네요 ㅎㄷㄷ -
채은이아빠
2009.10.20 21:22
아직 제 눈이 저렴한지 이쁜건 안보여요.ㅜㅜ -
소주두잔
2009.10.23 00:20
다음작품은 호랑나비? ~~ -
간지정
2009.10.24 23:55
예술이네요 예술 -
저런 시계는 내손목위에 올라올려나 (꿈에라도 )
-
샤인
2009.10.26 13:09
거진 시계가 아니라 예술 작품인거 같은....ㅋㅋ -
세상의중심
2009.11.10 11:14
정말 이뿌네요~!! 눈팅잘하구 갑니다~!! -
얼레벌레
2009.11.18 21:14
시계 가지고 장난하지 맙시다~~ 헐~ 이쁘당 -
멋진 작품입니다. 착용하기엔 부담스럽겠네요.
-
나는 나다.
2009.12.01 17:50
이거 시계입니까? 우 완전 과학이네여.물리학 미쳐부러 우리나라는 오리엔트 어디갔나요? -
jubyjuby
2009.12.08 01:29
정말~ 전부다 멋집니다! -
이세상에는 별의별 시계가 많은것 같군요 ...나름 독특하면서도 차보고 싶은 ㅎㅎ
-
천불산
2009.12.27 18:22
와 가격이 후덜덜.. -
kh179b
2010.01.12 11:44
진정한 한정판이네요... -
불가마
2010.04.27 14:42
역싷ㅎㅎㅎ
-
Gon
2010.05.24 12:50
후덜덜 -
황봉알
2010.07.17 16:10
이야 이건 정말 독특하네요 -
마음을다스리자
2010.10.08 15:48
시계에대한 깊은 지식이 느껴집니다.ㅎ -
산도
2010.12.18 17:19
상술이지만 멋진놈들이네여 ㅎㅎ -
융대리
2011.01.11 11:07
잘 보고 갑니다. -
잘 보고갑니다
-
진정 예술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