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키치제작소 2281  공감:1 2025.11.12 07:25

 

 

IMG_4854.jpeg

시계 개수를 안 늘리려고 하는데,

최근에 세이코 출시 뉴스를 보고 혹하다가,

국내 출시 되었다는 소식에 결국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세이코 smgg19 "로토콜" 모델로,

80년대에 우주비행사들 시계로 알려졌는데,

이번에 세이코에서 리이슈 출시 되었는데요.

세이코가 과거 디자인 리이슈가 많기는 한데,

이번에는 디지털 시계로 나오는거보면 좋은 시도 같습니다.

 

IMG_4857.jpeg

 

IMG_4858.jpeg

(위에 모델명 번호 오류: 17은 옐로, 19는 레드)

 

가장 큰 특징으로는 베젤이 돌아가면서 모드를 바꿀수 있는데,

베젤 돌아가는 느낌도 그렇고,

전반적인 마감은 가격 포지션을 감안하면 나쁘진 않습니다.

브레이슬릿도 다른 세이코 오토매틱 보다는 마감이 좋은거 같고,

가벼워서 착용감도 좋은데, 빈티지 느낌도 잘 살렸습니다.

IMG_4856.jpeg

 

단점으로는 일단 스펙 대비 가격대는 높은 편인데요.

프로모션 중이라 구매했지만, 정가로는 도저히 구매하기 어려웠겠죠.

그 가격에 솔라 충전이라던가 사파이어 크리스털이라도 주면 괜찮은데,

특정 모델이 아니라 빈티지 느낌의 세이코 시계를 칮는다면,

여기에 좀 더 보태서 알파이니스트를 가는게 더 나을수 있겠는데요.

아니면 디지털인데 존재감 있는 시계를 찾는다면

정가에 보태서 해밀턴 펄사가 더 나을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시계를 모르는 사람이 보면 이거랑 2민원짜리 카시오 디지털 시계랑

구분을 못할거 같은데, 남의 시선을 생각한다면 절대 비추입니다.

그러나 일단 로토콜 시리즈를 구매할 사람은 어느 정도 정해져있을거 같고,

시계에 대한 역사와 스토리가 있고,

빈티지 스타일을 잘 실린 리이슈 모델을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초기 만족도는 세이코5 gmt 구매할때와 비슷한 정도라서 나쁘지 않고,

프로모션이나 할인될 때 장만하거나,

저 처럼 몇년 쓰고 중고로 처분할 때 가져가면

정가에 대한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편하게 쓰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치안 인 좋은 해외 출장이나 여행용으로 쓰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갖고 있는 복고풍 일본 디지탈 3종 패밀리 사진 올려봅니다

 

IMG_4853.jpeg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감 수
공지 세이코 삼정시계 이전 한 A/S센터 길찾기 공유 [14] Pero 2015.08.10 9143 6
공지 JAPAN BRAND FORUM BASICS [12] 타임포럼 2012.04.19 15003 5
Hot 정말 곱게 늙은 시계를 모셔왔습니다 [4] Gudak다리 2025.12.08 3019 2
» 80년대 복고풍 리이슈 (로토콜 SMGG) 키치제작소 2025.11.12 2281 1
Hot [기추글] 희귀한(?) 오리엔트 시계를 구매했습니다. [6] Gudak다리 2025.09.07 2739 1
Hot 아직은빙하..SPB301 [4] S-Mariner 2025.08.23 1002 2
11486 [SEIKO] 6306-7001 [2] file hayayuna 2023.08.21 698 2
11485 [CASIO] 지샥 gwx5600 기추 [4] file 죠지리 2023.08.18 579 1
11484 [SEIKO] 마린마스터 [9] file 아이스박스 2023.08.11 706 4
11483 [CITIZEN] 시티즌 캄파놀라 코스모사인 [3] file 냠냠쩝쩝 2023.08.10 895 1
11482 [CASIO] 풀메탈 GMW-B5000D [10] file 지리품에 2023.08.07 599 5
11481 [CASIO] 알리발 5천원짜리 레더스트랩 & ae1200 [10] file 죠지리 2023.08.07 685 4
11480 [GRAND SEIKO] 일본 방문을 함께 한 자작나무~ [8] file 홍콩갑부 2023.08.07 737 6
11479 [GRAND SEIKO] 오늘 점심은 시라카바와 함께~ [5] file 홍콩갑부 2023.08.04 414 3
11478 [GRAND SEIKO] 기추 신고합니다. 그세 춘분. [12] file 뚱이삼 2023.08.04 855 4
11477 [CITIZEN] 1970년 시티즌 수동입니다 [6] file 두카티 2023.07.31 541 2
11476 [GRAND SEIKO] 아이스 커피와 추분 [13] file 알라롱 2023.07.31 516 3
11475 [CASIO] 지샥 gma s2100 워킹샷! [2] file 죠지리 2023.07.31 352 1
11474 [CASIO] 전자시계 액정필름 커스텀. [2] file 죠지리 2023.07.29 656 2
11473 [CASIO] 파워 워킹샷 & AE1200 월드타임 죠지리 2023.07.29 361 4
11472 [SEIKO] 책상정리하다 발견한 25년된 세이코 sbqj001 [2] file 열라면 2023.07.23 519 0
11471 [CASIO] 카지NO 로얄 골드블랙러버 [6] file 죠지리 2023.07.18 489 2
11470 [GRAND SEIKO] SBGP001, 준공 접수 기념 여행 (feat 양양바다) [2] file 자르달기 2023.07.15 633 4
11469 [GRAND SEIKO] 그세의.. 자작나무 [9] file 기무라타쿠야2 2023.07.14 810 4
11468 [CASIO] 보내기 전 마지막 [3] file 뚱이삼 2023.07.12 456 1
11467 [CASIO] 빈티지 레트로 로얄! (Ae1200) [8] file 죠지리 2023.07.12 456 4
11466 [CASIO] 카시오 ae1200 기추! [4] file 죠지리 2023.07.06 675 3
11465 [GRAND SEIKO] 오랜만에 기추 & 생존 신고 (그랜드세이코 하이비트) [9] file kotomi 2023.06.25 954 4
11464 [GRAND SEIKO] 오랜만에 sbgw253 [10] file darth vader 2023.06.24 666 1
11463 [CASIO] S2100 스트릿샷하나. [4] file 죠지리 2023.06.23 329 2
11462 [SEIKO] SEIKO 다이버 LX LINE 영입했습니다. [10] file 마리너박 2023.06.21 1171 3
11461 [CASIO] Gma s2100 색깔놀이~ [12] file 죠지리 2023.06.19 429 3
11460 [GRAND SEIKO] 덥네요 [2] file jsong88 2023.06.17 375 2
11459 [GRAND SEIKO] 다이얼 사진 찍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feat. 추분) [4] file 알라롱 2023.06.16 486 2
11458 [CITIZEN] 시티즌 ny 0081 복어 다이버 [1] 오토보담메뉴얼 2023.06.14 1767 0
11457 [GRAND SEIKO] GS SBGH273 "Fall" [2] file GHETTONA 2023.06.12 513 2
11456 [SEIKO] Seiko Astron GPS Solar [4] file 닥터스트레인저 2023.06.08 386 1
11455 [CASIO] 지샥 입문하였습니다~(gw-5000u) [6] file 카이나 2023.06.07 1127 0
11454 [GRAND SEIKO] 연휴 앞의 그세, 스프링드라이브 [12] file Fio 2023.05.26 814 3
11453 [CITIZEN] 시티즌 모델명이 궁금합니다 [1] file 쿼츠시계 2023.05.25 744 0
11452 [GRAND SEIKO] SBGH273 [3] file GHETTONA 2023.05.24 49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