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판매한지 8년 정도 되고
일본 내수용은 진작에 단종되었다는 소리 들리고
현재 세이코에서 가장 엔트리급 모델이라
뭔가 skx처럼 갑자기 단종시킬것 같은 느낌인데
지금이라도 사서 쟁여 놓아야 한다는 글들이 종종 보이네요
단종되면 가격 폭등할듯 하다는 의견도 있고요
벌써 중나에선 60만원 까지 웃돈 붙은 매물도 많네요
또 srpe가 srp777 후속이고
Srpe93k1이 made in china, 한자/영문 날짜
Srpe93j1이 made in japan 영문/라틴 날짜
인데 단종되면 아무래도 srpe93j이 더 희소해질것 같은데 타포 회원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아래 이미지는 j1입니다
K1은 다이얼 하단 made in japan 문구 없고
케이스백 made in china 도장 찍혀 있다하네요
(빡빡 문지르면 china 지워짐)
저는 srpe93j1 버전 운 좋게
미사용 풀박스 +추가스트랩 매물 34.5에 구했습니다
곧 해병대 입대라 훈련소 부터 전역할때 까지
쭉 사용할 생각입니다

댓글 2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 공지 | 세이코 삼정시계 이전 한 A/S센터 길찾기 공유 [14] | Pero | 2015.08.10 | 9143 | 6 |
| 공지 | JAPAN BRAND FORUM BASICS [12] | 타임포럼 | 2012.04.19 | 15003 | 5 |
| Hot | 정말 곱게 늙은 시계를 모셔왔습니다 [4] | Gudak다리 | 2025.12.08 | 3019 | 2 |
| Hot | 80년대 복고풍 리이슈 (로토콜 SMGG) | 키치제작소 | 2025.11.12 | 2284 | 1 |
| Hot | [기추글] 희귀한(?) 오리엔트 시계를 구매했습니다. [6] | Gudak다리 | 2025.09.07 | 2740 | 1 |
| Hot | 아직은빙하..SPB301 [4] | S-Mariner | 2025.08.23 | 1003 | 2 |
| 11556 |
[SEIKO] Father to Son
[7] | Tic Toc | 2024.02.15 | 509 | 2 |
| 11555 |
[GRAND SEIKO] 어디로 가야될까요?
[4] | 마린 | 2024.01.29 | 645 | 1 |
| 11554 |
[SEIKO] [응답하라 2006] 가입일 2009. 9. 21. 초보-아빠, 이벤트 참여합니다! ^^
[8] | 초보-아빠 | 2024.01.28 | 338 | 3 |
| 11553 |
[CITIZEN] 시티즌 프로마스터 야광샷모듬
[8] | 죠지리 | 2024.01.22 | 1446 | 2 |
| 11552 |
[GRAND SEIKO] 간만에 sbgm221
[9] | jay9240 | 2024.01.20 | 870 | 1 |
| 11551 |
[CITIZEN] 시티즌 프로마스터 복어 & 이베이 쥬빌리 브레이슬릿 장착 (고추장님 보세요)
[13] | 죠지리 | 2024.01.19 | 7135 | 4 |
| 11550 |
[SEIKO] 튜나 SBBN007 기추 완료했습니다!
[6] | 징누 | 2024.01.17 | 1415 | 2 |
| 11549 |
[GRAND SEIKO] 튜나(캔)과 복어(?)
[8] | siena고추장 | 2024.01.16 | 822 | 2 |
| 11548 |
[SEIKO] 구형 튜나 질문드립니다.
[2] | 징누 | 2024.01.15 | 524 | 0 |
| 11547 |
[CASIO] 또하나의 지샥 기추 GW B5600
[10] | 죠지리 | 2024.01.15 | 555 | 2 |
| 11546 |
[SEIKO] 고요하면서도 깊은 감성의 조화
[16] | 제무스 | 2024.01.13 | 544 | 1 |
| 11545 |
[SEIKO] 정치인의 세이코 시계
[3] | Elminster | 2024.01.10 | 1293 | 0 |
| 11544 |
[CASIO] Dw5600 근본 지샥
[12] | 죠지리 | 2024.01.09 | 725 | 2 |
| 11543 |
[GRAND SEIKO] 오늘 너무 춥네요...🥶🥶🥶 다이얼 선택을 잘못한것 같아요....
[14] | Tic Toc | 2024.01.08 | 768 | 8 |
| 11542 |
[SEIKO] 산으로 간 알피니스트2
[26] | siena고추장 | 2024.01.08 | 1776 | 16 |
| 11541 |
[GRAND SEIKO]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 부리새 | 2024.01.01 | 374 | 3 |
| 11540 |
[CITIZEN] 내맘대로 커스텀 (인서트 강제 에이징)
[8] | 죠지리 | 2023.12.31 | 1220 | 2 |
| 11539 | [SEIKO] 세이코 카탈로그 [3] | Energico | 2023.12.30 | 592 | 3 |
| 11538 |
[GRAND SEIKO] 스프링드라이브와 눈 오는 연말을
[6] | Fio | 2023.12.30 | 594 | 5 |
| 11537 |
[SEIKO] 오랜만에 영입했습니다 다이버gmt 입니다
[2] | 복도리 | 2023.12.27 | 391 | 1 |
| 11536 |
[CITIZEN] 겨울의 프로마스터 펩시 ny0086
[4] | 죠지리 | 2023.12.26 | 669 | 1 |
| 11535 |
[GRAND SEIKO] 이 둘이 비슷한 가격이라니..(펠라고스 39 vs 그세 스프링드라이브)
[8] | Fio | 2023.12.24 | 1761 | 0 |
| 11534 |
[GRAND SEIKO] 그랜드 세이코 운해
[4] | 부리새 | 2023.12.23 | 1169 | 1 |
| 11533 |
[GRAND SEIKO] GS XO(feat. 헤네시)
[4] | Fio | 2023.12.22 | 555 | 2 |
| 11532 |
[SEIKO] 아직은 최애 다이버 시계
[14] | 준소빠 | 2023.12.21 | 5223 | 4 |
| 11531 |
[CASIO] 다시만난 블랙 카본
[4] | soldier™ | 2023.12.19 | 603 | 2 |
| 11530 |
[SEIKO] 아스트론 위성수신 문의 ㅠㅠ
| 태그호이어사랑해 | 2023.12.17 | 335 | 0 |
| 11529 |
[GRAND SEIKO] 오랜만에 차보는 빈티지
[6] | 밍구1 | 2023.12.13 | 560 | 2 |
| 11528 |
[CITIZEN] 녹판 씨티즌
[1] | green g | 2023.12.06 | 520 | 2 |
| 11527 |
[CASIO] 카본은 늘 멋지네요 gcw-b5000
[3] | soldier™ | 2023.12.04 | 728 | 1 |
| 11526 |
[SEIKO YOUR STORY] 세이코 긴자 뮤지엄 방문 중입니다.
[10] | 때똥 | 2023.12.02 | 587 | 2 |
| 11525 |
[CASIO] 마린마스터입니다^^
[6] | 태그호이어사랑해 | 2023.11.21 | 647 | 0 |
| 11524 |
[CASIO] 오늘은 사각사각 ... 스퀘어와 함께
[3] | soldier™ | 2023.11.14 | 384 | 0 |
| 11523 |
[SEIKO] 세이코 키네틱 퍼페츄얼 캘랜더 혼자서 배터리 교환하기
[8] | 홍콩갑부 | 2023.11.09 | 1317 | 2 |
| 11522 |
[CITIZEN] pmd56 에코드라이브 검판
[3] | linus80 | 2023.11.08 | 845 | 0 |
지금까지 세이코의 행보를 보면 단종시킬 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