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추글] 희귀한(?) 오리엔트 시계를 구매했습니다. GRAND SEIKO
안녕하십니까~ 회원님들^^
아직 후덥지근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별 탈없이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간만에 신기하고(?) 희귀한(?) 시계를 기추했습니다.

바로 이 모델인데요^^
대략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 생산한 모델인데요. 오리엔트사의 가장 기본형, 저가형(이라고는 하지만 어째선지 상품택에는 830,000원이라고 적혀있었음.) 라인업 임에도 불구하고, 기요셰 패턴의 다이얼과 푸른색의 칠핸의 조합이 매력적이라 구매하게 되었네요^^
하지만 당시 고급 라인업이었던 오리엔트 스타와 로얄 오리엔트에 비하면 기본 라인업이다 보니 핵기능, 수동감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또 희한하게 날짜창은 퀵체인지가 가능한데, 요일창은 퀵체인지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기능이 좀 빠져있기는 하지만 약 20여년 전에 생산된 모델이라 일본 생산품이라는 이점이 있고(지금은 오리엔트 스타 라인업만 일본에서 생산),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기에 충분히 만족스럽긴 합니다.
그리고 이 모델은 구매할 때 가격표에 원화로 가격이 표기되어 있었는데, 아마 한국 오리엔트에서 수입했다던 몇 안되던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구매한 첫 일본산 오리엔트는 이 모델인데요.

한눈에 딱 보기에도 오래돼 보이는 빈티지 모델이지만 위에서 소개한 모델과 같은 46계열 무브를 쓰고 있습니다.
아마 이 당시 모델들부터 오리엔트사의 오토매틱 모델들은 거의 다 46계열 무브를 썼었나 봅니다. 점검차 기추한 모델 케이스백을 열어보고 같은 계열 무브라 놀랐네요.

같은 무브먼트 기반, 조금씩 다른 기능을 가진 모델들끼리 한 컷.
이제 로얄 오리엔트만 구하면 나름 전 라인업의 모델을 가지게 되네요(구할 수 있으려나...).
다음엔 로얄 오리엔트 기추글로 일본 브랜드 포럼에 글을 쓸 수 있길...
댓글 6
-
단종된지 그렇게 오래됐다고 볼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왠만한 빈티지 모델보다 더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매니악한 브랜드의 모델이라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ㅎㅎ
-
오리엔트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요즘 눈이 가더라구요. 득템 축하 드립니다!
-
세이코, 시티즌도 시계 정말 잘 만들지만 개인적으로 오리엔트가 가성비는 최고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산 모델도 그렇고 오리엔트 스타도 경험해 보면서 느낀 것이지만 세이코, 시티즌 대비 마감 수준도 훌륭하고 또 현행 스타 라인업에는 그 가격대에 보기 힘든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를 달아주는데 이게 나름 오리엔트 스타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단점이라면 국내에 정식 수입이 되지 않는다는 것과 오토매틱 모델들이 전부 46계열 무브를 바탕으로 수정한 무브를 쓴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 생각되네요ㅠ 감사합니다.
-
꼬꼬모123
2025.12.10 16:05
득템 축하드립니다^_^
-
감사합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 공지 | 세이코 삼정시계 이전 한 A/S센터 길찾기 공유 [14] | Pero | 2015.08.10 | 9175 | 6 |
| 공지 | JAPAN BRAND FORUM BASICS [12] | 타임포럼 | 2012.04.19 | 15033 | 5 |
| Hot | 정말 곱게 늙은 시계를 모셔왔습니다 [4] | Gudak다리 | 2025.12.08 | 3055 | 2 |
| Hot | 80년대 복고풍 리이슈 (로토콜 SMGG) | 키치제작소 | 2025.11.12 | 2369 | 1 |
| » | [기추글] 희귀한(?) 오리엔트 시계를 구매했습니다. [6] | Gudak다리 | 2025.09.07 | 2772 | 1 |
| Hot | 아직은빙하..SPB301 [4] | S-Mariner | 2025.08.23 | 1051 | 2 |
| 11558 |
[SEIKO] 아래 틱탁님 게시글로 오렌지스모 봉인해제..
[8] | LifeGoesOn | 2024.02.19 | 406 | 2 |
| 11557 |
[GRAND SEIKO] 자작나무..
[6] | 시계홀릭쓰 | 2024.02.18 | 1825 | 3 |
| 11556 |
[SEIKO] Father to Son
[7] | Tic Toc | 2024.02.15 | 511 | 2 |
| 11555 |
[GRAND SEIKO] 어디로 가야될까요?
[4] | 마린 | 2024.01.29 | 648 | 1 |
| 11554 |
[SEIKO] [응답하라 2006] 가입일 2009. 9. 21. 초보-아빠, 이벤트 참여합니다! ^^
[8] | 초보-아빠 | 2024.01.28 | 338 | 3 |
| 11553 |
[CITIZEN] 시티즌 프로마스터 야광샷모듬
[8] | 죠지리 | 2024.01.22 | 1456 | 2 |
| 11552 |
[GRAND SEIKO] 간만에 sbgm221
[9] | jay9240 | 2024.01.20 | 870 | 1 |
| 11551 |
[CITIZEN] 시티즌 프로마스터 복어 & 이베이 쥬빌리 브레이슬릿 장착 (고추장님 보세요)
[13] | 죠지리 | 2024.01.19 | 7219 | 4 |
| 11550 |
[SEIKO] 튜나 SBBN007 기추 완료했습니다!
[6] | 징누 | 2024.01.17 | 1422 | 2 |
| 11549 |
[GRAND SEIKO] 튜나(캔)과 복어(?)
[8] | siena고추장 | 2024.01.16 | 824 | 2 |
| 11548 |
[SEIKO] 구형 튜나 질문드립니다.
[2] | 징누 | 2024.01.15 | 524 | 0 |
| 11547 |
[CASIO] 또하나의 지샥 기추 GW B5600
[10] | 죠지리 | 2024.01.15 | 558 | 2 |
| 11546 |
[SEIKO] 고요하면서도 깊은 감성의 조화
[16] | 제무스 | 2024.01.13 | 545 | 1 |
| 11545 |
[SEIKO] 정치인의 세이코 시계
[3] | Elminster | 2024.01.10 | 1297 | 0 |
| 11544 |
[CASIO] Dw5600 근본 지샥
[12] | 죠지리 | 2024.01.09 | 726 | 2 |
| 11543 |
[GRAND SEIKO] 오늘 너무 춥네요...🥶🥶🥶 다이얼 선택을 잘못한것 같아요....
[14] | Tic Toc | 2024.01.08 | 770 | 8 |
| 11542 |
[SEIKO] 산으로 간 알피니스트2
[26] | siena고추장 | 2024.01.08 | 1784 | 16 |
| 11541 |
[GRAND SEIKO]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 부리새 | 2024.01.01 | 375 | 3 |
| 11540 |
[CITIZEN] 내맘대로 커스텀 (인서트 강제 에이징)
[8] | 죠지리 | 2023.12.31 | 1229 | 2 |
| 11539 | [SEIKO] 세이코 카탈로그 [3] | Energico | 2023.12.30 | 594 | 3 |
| 11538 |
[GRAND SEIKO] 스프링드라이브와 눈 오는 연말을
[6] | Fio | 2023.12.30 | 594 | 5 |
| 11537 |
[SEIKO] 오랜만에 영입했습니다 다이버gmt 입니다
[2] | 복도리 | 2023.12.27 | 393 | 1 |
| 11536 |
[CITIZEN] 겨울의 프로마스터 펩시 ny0086
[4] | 죠지리 | 2023.12.26 | 673 | 1 |
| 11535 |
[GRAND SEIKO] 이 둘이 비슷한 가격이라니..(펠라고스 39 vs 그세 스프링드라이브)
[8] | Fio | 2023.12.24 | 1768 | 0 |
| 11534 |
[GRAND SEIKO] 그랜드 세이코 운해
[4] | 부리새 | 2023.12.23 | 1173 | 1 |
| 11533 |
[GRAND SEIKO] GS XO(feat. 헤네시)
[4] | Fio | 2023.12.22 | 556 | 2 |
| 11532 |
[SEIKO] 아직은 최애 다이버 시계
[14] | 준소빠 | 2023.12.21 | 5227 | 4 |
| 11531 |
[CASIO] 다시만난 블랙 카본
[4] | soldier™ | 2023.12.19 | 604 | 2 |
| 11530 |
[SEIKO] 아스트론 위성수신 문의 ㅠㅠ
| 태그호이어사랑해 | 2023.12.17 | 337 | 0 |
| 11529 |
[GRAND SEIKO] 오랜만에 차보는 빈티지
[6] | 밍구1 | 2023.12.13 | 560 | 2 |
| 11528 |
[CITIZEN] 녹판 씨티즌
[1] | green g | 2023.12.06 | 522 | 2 |
| 11527 |
[CASIO] 카본은 늘 멋지네요 gcw-b5000
[3] | soldier™ | 2023.12.04 | 728 | 1 |
| 11526 |
[SEIKO YOUR STORY] 세이코 긴자 뮤지엄 방문 중입니다.
[10] | 때똥 | 2023.12.02 | 588 | 2 |
| 11525 |
[CASIO] 마린마스터입니다^^
[6] | 태그호이어사랑해 | 2023.11.21 | 649 | 0 |
| 11524 |
[CASIO] 오늘은 사각사각 ... 스퀘어와 함께
[3] | soldier™ | 2023.11.14 | 385 | 0 |
오리엔트 멋진 브렌드죠. 찍어놓은 로얄 오리엔트 찾으려고 왭싸이트를 막 뒤지고 그랬더랬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