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섭머저블 콜렉션입니다.
1000m 라봄바 시리즈 3개, 44미리 3개, 47미리 2개, 그리고 42미리 1개 등 총 9개입니다.

64

87

243j

170

671

979

1055

1225

1323

라디오미르 10 + 루미노르 12 + 섭머저블 9 = 31
20개 넘어가면서 세어보고 있지 않다가 한번 맘잡고 세어봤더니 31개라서 배스킨라빈스 31가지 맛에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파네리스티 커뮤니티를 알게된 2009년에 타포가입해서 15년이상 파네라이와 멋진 시계생활을 했는데 작년부터 예전의 뜨거움이 좀 사라졌습니다.
이직 저를 방장으로 불러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 기회에 알려드리면 타포에서 모더레이터란 직책은 이미 1년전에 없어졌구요. 저도 일반 회원 중 하나입니다. ^^
암튼 그냥 연초에 정리차 한번 올려봤구요. 다른 취미때문에 시계를 손목에 올리는 시간이 많이 줄어 예전처럼 포스팅도 많이 못하네요. 새롭게 뜨거운 열정을 가지신분이 파네리스티 코리아 전통을 이어가 주셨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봅니다. 일반 회원으로 제가 도와드릴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릴께요.
LGO
댓글 9
-
darth vader
2026.01.02 18:41
064와 087의 조합은 세월이 흘러도 멋지구리 하네요! 칼이쓰마 작살!
그나저나 모더레이터 직책이 없어진걸 지금 알았네요..-_- -
170은 볼때마다 참 귀여우면서 이쁘네요
한번 구해보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참 어렵습니다 ㅎㅎ
작년부터 뭔가 열정이 떨어진다는데에 저도 어느정도 공감이 되면서도
그래도 아직은 제일 좋아하는 브랜드라 다시금 열정이 살아나길 또 기대도 해봅니다
-
안녕하세요~엘죠님 오랜만 인사드립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말이지 파네라이에 대한 지식 및 열정 그리고 컬렉션 대단하십니다. ^^
-
오늘은 뭐 차지^^

이런 고민을ㅎㅎ
아니 고민이 의미 없지 싶네요
-
해피맨
2026.01.06 10:34
입이 떡~ 벌어집니다...파네라이 최고봉이시네요
-
예전이지만 잠실 모임 시 실물을 보고 부러움을 금치 못했던, 바로 1000m 삼형제로군요! :)
-
87이 눈에 팤...들어오네요. 멋집니다.
-
淸心
2026.06.03 10:44
우아 모아 놓으니 더 멋지네요.
대단한 3000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