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생활하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롤,오,까,파 중에서 파네라이는 한번쯤 경험해 봐야지 했다가 얇은 손목 때문에 내가 구매할 일은 없구나~~ 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브랜드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2019년도 롤렉스붐이 시작되는 말에 롤렉스 시계를 도저히 살수 없어서 모든 브랜드를 이곳저곳 구경다니다가 파네라이 매장에서 한컷 찍은 사진입니다.
대충 7개 정도 모델을 착용해보고 그나마 괜찮은 모델이 pam00590 모델이였습니다. 이때도 너무 커서 음... 그렇게 구매욕이 당기지 않고 그냥 매장을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최근 무슨바람이 불었는지 몰라도 갑자기 당근에 라디오미르 급매가 떳고.. 사이즈가 45mm라 아예 포기했는데... 자꾸 생각나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국 매장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중고로 590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파네라이를 처음 경험하다 보니.. 너무 큰사이즈에 적응이 안되는데.. 또 남들이 보면 이쁘다고 하네요~~
암튼.. 한번쯤은 경험해보고자 하여 애정을 붙이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만, 글라스가 사파이어 글라스인데 자세히 빛에 비춰보면 실기스들이 난게 보입니다.
조금 떨어져서 보면 잘 안보이는데, 한번 보이니까 신경쓰이네요.. 년식도 년식인 만큼 오버홀도 해야하는데, 글라스 비용이 만만치 안을것 같아 AS를 못맡기겠네요~ ㅠㅠ..
제가 가지고 있는 대부분 시계들이 사파이어 글라스이고 글라스에 기스난적이 없는데.. 파네라이는 경도가 약한가요? 원래 다른 모델들도 기스들이 나는건지....
혹시 글라스 교체 비용은 홈페이지에 없던데 교체해보신 회원분들 있으실까요? 아니면 파네라이는 원래 그냥 차는건지.. 참.. 어렵네요~
하지만 제 손목에도 크고.. 좀 무겁고.. 밴드도 찰떡같이 맞지는 않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파네라이에 한번 빠지면 무서운거군요...
즐거운 설날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다들 즐거운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14
-
해피맨
2026.02.08 19:48
-
브릭스
2026.02.15 09:55
감사합니다. 파네라이 하나 사고 보니 왜 다른 모델들도 계속 사는지 알겠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파네라이는 툴워치라서 그냥 차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크래치도 감성이죠^^
-
브릭스
2026.02.15 09:56
예민한 성격이라 그런지 툴워치 처럼 착용하는게 힘들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득템 축하드려요
-
브릭스
2026.02.15 09:56
감사합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예지동 에서 폴리싱도 되니 ... 근데 정식에서 오버홀 진행하시고 할 애정?이라면 교체가 더 좋을듯 하긴합니다
-
브릭스
2026.02.15 09:58
가격생각하면 폴리싱이 좋을거 같기도 한데요.. 검색해 봐야겠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버켄스톽
2026.02.10 09:53
작년기준으로 정식오버홀 할때 글라스교체비용 약 50이였습니다.
-
브릭스
2026.02.15 09:58
와.... 부담스러운 가격이네요.. 그냥 차야 할까 생각중입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무반사 코팅의 스크래치 일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사파이어 글래슨 웬만해선 스크래치 안납니다.
-
브릭스
2026.02.15 10:01
저도 파네라이가 처음이라 590모델이 혹시라도 무반사 코팅되어 있나?? 찾아봐도 정보가 안나오네요.. 사파이어 글라스가 스크래치 안나는건 아는데
잔기스가 너무 많아서.. 혹시 무반사 코팅인가??? 의문을 가지고는 있는데... 무반사 코팅이면 그냥 차야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590도 빈티지 파네라이의 느낌을 잘 보여주는 모델들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브릭스
2026.02.15 10:04
감사합니다. 파네라이를 모르는 상태에서.. 과거에 한번 착용해봤다는 이유로 적지않은 금액에 구매했는데.. 다시한번 파네라이에 대해서
알아본 결과.. pam 915를 사는게 가격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더 낫다는걸 최근에 알아서 ㅠㅠ..... 역시 시계살때는 잘 알아보고 사야하는 구나 라고 또한번 느꼈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파네라이는 수동시계 감성이 좋은거 같습니다. 입성 축하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