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와인딩 초침 안움직임 질문드려요 ㅠㅠ Submariner
안녕하세요
이렇게 도움 요청하고자 부득하게 선생님들께 도움 요청드립니다
제품은 롤렉스 124060 3230무브입니다.
오늘 퇴근후 보니 시계가 멈춰있어 그냥 차고 알아서 가게 냅둘려고 했는데 수동와인딩 했습니다.
1.완전 방전상태인지 용두풀고 돌리는데 약 10바퀴정도 헛도는 느낌나다가 그이후로 부터 와인딩 소리와 느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2. 약 40바퀴 정도 돌렸는데 초침이 안움직입니다.. 혹시나 해서 살짝 흔드니 돌기 시작하네요.
3. 저번에도 와인딩해도 초침이 안움직여서 살짝 흔드니 출발하더군요
4. 예전 태그나 론진 오리스는 수동와인딩 안해도 몇번만 살짝흔들면 바로 가기시작하는데 124060 신섭마는 진짜 상당히 오래 흔들어야 움직여서 수동 와인딩 했는데 이런증상이 있어 걱정스러운 마음에 여쭈어봅니다 ㅜㅜ 제미나이 , 쳇gpt , 구글ai는 전부 정상이라고 합니다ㅜㅠㅠ 완전 방전시 처음에 와인딩 헛도는 느낌이랑 와인딩 해도 흔들어야 초침이 움직이는거 정상이라고 하는데 선생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ㅠㅠ
댓글 4
-
뿡뿡이
2026.01.21 00:01
-
주말N
2026.01.21 07:58
감사합니다 ㅎㅎ완전 풀린상태에서 용두가 헛도는 느낌나서 불안했습니다 약 15바퀴정도부터 감기는 소리와 느낌이 나네요
그리고 다시 해보니 약 20바퀴만 감고 살짝 흔들어도 초침이 움직입니다 다만 보통 와인딩하면 스스로 초침이 움직일줄 알았는데 약간의 흔들림이 필요해서 고장인줄 알았습니다 ..
-
뿡뿡이
2026.01.21 21:17
말씀하신 20바퀴가 아마도 정확하게 한바퀴는 아닐것 같아요.
용두 왕관으로 체크해보시면.. 정확한 한바퀴를 돌리려면 가동범위가 상당히 필요합니다.
조금더 돌리시면 초침이 저절로 움직이실겁니다. ^^
-
칼쑤마서
2026.01.22 09:23
124060 유저인데 정상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케바케인데 로터를 움직여 주면 바로 초침이 돌 때도 있고, 수동으로 시작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롤렉스 공식 지침에 따르면 시계가 멈췄을 시 용두를 돌려 작동시키는 것을 추천 하더군요.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 Land Dweller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 공지 | ROLEX FAQ [358] | Kairos | 2010.11.24 | 121307 | 68 |
| 공지 | ROLEX Movement list [244] | 타치코마 | 2010.05.14 | 107936 | 27 |
| 공지 | ROLEX 시리얼넘버 정리 [832] | 소고 | 2009.07.29 | 184243 | 189 |
| Hot | [득템] Daytona [19] | ClaudioKim | 2026.01.31 | 5708 | 4 |
| Hot | 드디어 구매 했습니다..! [14] | berserk072 | 2025.11.25 | 10118 | 1 |
| Hot | 한국 방문 중 롤렉스 판매 [10] | hookups | 2025.11.16 | 35330 | 2 |
| Hot | 빈티지 서브마리너(5512, 5513) 구매 가이드 [4] | ukuks | 2025.11.03 | 1562 | 2 |
| 50293 |
초코토나 기추
[6] | 낭만파 | 2026.03.20 | 468 | 1 |
| 50292 | 요즘 한국 롤렉스 부띡 질문 [3] | LTshady | 2026.03.20 | 660 | 0 |
| 50291 |
꿈은 크게 가지라고 배웠습니다.^^
[8] | 비애천사 | 2026.03.14 | 638 | 1 |
| 50290 |
데이트저스트 버클 유격 문의 드립니다.
[2] | 서론 | 2026.03.13 | 272 | 0 |
| 50289 |
[스캔데이] 116610LN
[9] | choe | 2026.03.13 | 360 | 2 |
| 50288 |
포근한 금요일, (feat. Pepsi)
[4] | energy | 2026.03.13 | 299 | 1 |
| 50287 | 요트마스터 41 다크로듐 cal.3235 구매하고싶습니다 | 선표 | 2026.03.11 | 256 | 0 |
| 50286 | Gmt 중에서 가장 인기없는, 구하기 그나마 쉬운게 [6] | cool1976 | 2026.03.10 | 689 | 0 |
| 50285 |
쥬빌리는 아니지만ㅎ
[5] | 글배이 | 2026.03.06 | 521 | 1 |
| 50284 |
오랫만에 공항구경
[3] | 비애천사 | 2026.02.26 | 548 | 1 |
| 50283 |
Pikachu ⚡️
[5] | 클래식컬 | 2026.02.24 | 577 | 3 |
| 50282 |
[득템] 스프라이트 구매!!
[11] | 멋지게살란다 | 2026.02.23 | 746 | 1 |
| 50281 |
토나를 들이며..
[5] | efrde | 2026.02.21 | 646 | 3 |
| 50280 |
늙었네요
[1] | 알봉아빠 | 2026.02.21 | 438 | 0 |
| 50279 | 롤렉스 용두 계속 돌려도 문제 안생길까요? [4] | 서론 | 2026.02.19 | 525 | 0 |
| 50278 |
연휴의 중간. 골드가 어울리기 시작하는 나이
[12] | 아디다스추리닝 | 2026.02.16 | 805 | 5 |
| 50277 |
OPx2
[13] | darth vader | 2026.02.02 | 655 | 5 |
| 50276 |
[득템] Daytona
[19] | ClaudioKim | 2026.01.31 | 5708 | 4 |
| 50275 |
사이즈 고민입니다…
[7] | 시시 | 2026.01.27 | 558 | 0 |
| 50274 | 데이트저스트 풀 와인딩 질문 드려요 [2] | 서론 | 2026.01.27 | 326 | 0 |
| 50273 |
토요일의 Hulk
[2] | energy | 2026.01.25 | 406 | 1 |
| 50272 |
브루스웨인 구매했습니다
[2] | looker39 | 2026.01.25 | 766 | 2 |
| 50271 |
랜드드웰러 & gmt white gold
[3] | aleski | 2026.01.24 | 649 | 0 |
| » | 수동와인딩 초침 안움직임 질문드려요 ㅠㅠ [4] | 주말N | 2026.01.20 | 378 | 0 |
| 50269 |
랜드 드웰러40 기추 신고
[10] | 단단단 | 2026.01.20 | 980 | 1 |
| 50268 |
Pepsi on Wednesday.
[2] | energy | 2026.01.14 | 498 | 1 |
| 50267 |
데이토나
[4] | nikki80 | 2026.01.13 | 665 | 1 |
| 50266 |
나른(?)한 일요일 w/ HULK
[6] | energy | 2026.01.11 | 428 | 2 |
| 50265 |
데이데이트 19018 폴리싱
| 아현 | 2026.01.11 | 466 | 0 |
| 50264 |
할아버지집에서 찾은 롤렉스 인데
[4] | 주물조물 | 2026.01.09 | 974 | 0 |
| 50263 |
데이트저스트 버클 풀때 문의 드립니다.
[2] | 서론 | 2026.01.04 | 528 | 0 |
| 50262 |
adieu 2025_Hulk
[4] | energy | 2025.12.26 | 533 | 1 |
| 50261 |
2026년에도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
[1] | 맨눈뚱보 | 2025.12.25 | 402 | 2 |
| 50260 |
데이토나 러버밴드 로골 결정장애
[4] | conviction | 2025.12.25 | 643 | 0 |
| 50259 |
반짝반짝 롤렉스
[3] | 정세연 | 2025.12.22 | 788 | 0 |
음.. 아래 말씀하신 내용이..
(중략)
2. 약 40바퀴 정도 돌렸는데 초침이 안움직입니다.. 혹시나 해서 살짝 흔드니 돌기 시작하네요.
3. 저번에도 와인딩해도 초침이 안움직여서 살짝 흔드니 출발하더군요
(중략) ..
124060 신섭마는 진짜 상당히 오래 흔들어야 움직여서 (중략)
와인딩하시고 살짝 흔들었는데 초침이 움직였다면 정상입니다.
와인딩하시고 오래 흔들어서 움직였다면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와인딩 헛도는 느낌이라는게 태옆이 완전히 풀린상태면 저항이 느껴지지 않아서 그렇지 않을까요?
어느정도 태옆감긴 이후에는 소리와 느낌이 나신다니깐 헛도는건 아닐겁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