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단체샷
회원님들 며칠만 지나면 크리스마스네요~ 크리스마스 맞이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와서 저도 살짝 들이대 봅니다 ㅎㅎ
제가 사는 곳은 이제 막 여름의 시작이라 한 여름에 크리스마스 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당연히 겨울 분위기인데 크리스마스 느낌은 하나도 안나서 아쉽네요 ㅠ
아래 사진들은 찍은지 좀 됐는데 크리스마스에 맞춰 올리겠다고 본의 아니게 쟁여두고 있었네요 ㅎㅎ 병 목에 시계 거는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 해본다고 저러고 있었습니다... 혼자 와인 한 병 클리어하고 술 기운이 있을 때 찍은거라 사진의 초점은 나갔지만 생각보다 결과물이 잘 나온거 같아 뿌듯합니...다 ㅎㅎㅎ

올해는 뭐니 뭐니 해도 빈티지 시계에 푹 빠져버렸던 한 해 였습니다. 5~60년대 빈티지, 90~2000년대의 세미빈티지? 까지 다 데려다 놓고 찍으니 또 멋드러진 단체샷이 되네요 ㅎㅎ
사실 빈티지 시계가 하나 더 있는데 혼자 오차조정 해보겠다고 설치다가 가장 중요한 부품인 밸런스 휠을 고장내서 병원 보냈습니다 ㅎㅎ.. 절대 저처럼 하지 마시고 기술자에게 맡기십쇼;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너무 밝은 다이얼 계통만 샀나 싶기도 하네요... 공교롭게도 딱 병원보낸 시계가 다크그레이 계열이라 빨리 돌아와서 자기주장을 좀 해주길...
조만간 현행 파네라이 하나 데려올 예정인데 단체샷이 잘나오면 연말 정산 한 번 해보도록 하겠고요 ㅎㅎ 아주 작은 바램이라면 내년에는 7~80년대 빈티지 갬성 물씬나는 어두운 다이얼의 시계나 역팬더 다이얼의 시계들이 저를 찾아와줬으면 좋겠네요!!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8
-
현승시계님 ㅋㅋ 감사합니다... 올해도 고삐가 풀려버리고 말았네요;; 좋은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와 시대의 아름다움을 한 화면에 담아 내셨군요. 내년에도 가열찬 컬렉팅 하시길 기원합니다~~!
-
시대의 아름다움이라... 아무 생각없이 구매한건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ㅎ
-
진짜 빈티지에 꽃히셨군요... 저만큼 구하는 것도 부럽습니다 ㅎㅎㅎ
좋은데 사시는군여 ㅎㅎ
-
나츠키님,,, 제가사는 곳은 오래 전에 잘 살던 나라라 그런지 빈티지 시계가 좀 많은 편입니다 ㅎㅎ 그런데 일본만 할까 싶네요~ ㅎㅎ
-
굿굿입니다
-
오래된 글에 답글 달아주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전체
- 공지
- 추천게시글
- 이벤트
- 스캔데이
- 단체샷
- Ball
- Baume&Mercier
- Bell&Ross
- Bulgari
- Cartier
- Chopard
- Chronoswiss
- Doxa
- Epos
- Fortis
- Frederique Constant
- Girard Perregaux
- Glycine
- Hamilton
- Longines
- Luminox
- Maurice Lacroix
- Mido
- Montblanc
- Oris
- Rado
- Swatch
- Tissot
- Tudor
- Ulysse Nardin
- Zenith
- ETC(기타브랜드)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 공지 | 한 세기를 품은 론진 회중시계와 어느 독일인의 이야기 [12] | 땅불바람물마음 | 2025.08.20 | 8157 | 17 |
| 공지 | 스위스포럼 게시글 이동원칙 안내 [4] | 토리노 | 2015.03.02 | 175263 | 0 |
| 공지 | [스위스포럼 이벤트 공지]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주세요 [5] | 토리노 | 2011.01.31 | 178208 | 2 |
| 공지 | 남들과 다른 시계 사진을 찍으려면...^^; [395] | Picus_K | 2010.12.02 | 195536 | 69 |
| 공지 | [선택과 구매]어떤 시계를 고를것인가? [283] | 토리노 | 2010.01.14 | 204409 | 58 |
| Hot | 까르띠에 탱크머스트 스몰 스틸 온라인구매성공 [4] | 정세연 | 2025.12.22 | 1096 | 3 |
| Hot | 요즘 자주 차고 다니는 시계 [4] | Gudak다리 | 2025.08.14 | 14190 | 1 |
| Hot | 미루고 미루던 기추글 [10] | 준소빠 | 2025.08.11 | 13625 | 5 |
| Hot | 빈티지 티쏘의 매력! [8] | 준소빠 | 2025.07.08 | 13349 | 5 |
| 19395 |
[ETC(기타브랜드)] 가방 찢어 만든 느낌이네요
[11] | 밍구1 | 2024.02.05 | 704 | 3 |
| 19394 |
[Doxa] Doxa SUB300T 다이빙스타
[6] | LifeGoesOn | 2024.02.05 | 548 | 2 |
| 19393 |
[스캔데이] [스캔데이] 반짝 반짝 브레이슬릿, 똑딱 똑딱 초침 feat. TISSOT PRX Quartz
[6] | happymeal | 2024.02.02 | 580 | 4 |
| 19392 |
[Cartier] 산토스 금통 커플샷~~
[11] | 광주시계초보 | 2024.02.02 | 1087 | 5 |
| 19391 |
[Chronoswiss] 저의 최애 시계 입니다
[6] | coolpearl | 2024.01.30 | 821 | 3 |
| 19390 |
[Swatch] 🎊 스와치 x 블랑팡 Ocean of storms 득템신고! 🎊
[13] | 타치코마 | 2024.01.30 | 3182 | 6 |
| 19389 |
[이벤트] [응답하라2006] 가입일 2006.10.12 chs
[5] | chs | 2024.01.29 | 714 | 8 |
| 19388 |
[이벤트] [응답하라2006] 가입일 2012. 5. 1 DrJy
[5] | DrJy | 2024.01.27 | 444 | 6 |
| 19387 |
[이벤트] [응답하라 2006] 2006.08.31 참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3] | Tic Toc | 2024.01.27 | 694 | 10 |
| 19386 |
[Bell&Ross] [스캔데이] 벨엔로스로 달립니다! ⌚️⌚️⌚️
[7] | 타치코마 | 2024.01.26 | 578 | 3 |
| 19385 |
[Tudor] 오랜만에 기추 했습니다.
[6] | DrJy | 2024.01.25 | 732 | 4 |
| 19384 |
[Hamilton] 간만에 카키필드38 착용했네요^^
[7] | 죠지리 | 2024.01.25 | 767 | 5 |
| 19383 |
[이벤트] [응답하라2006] 2010.07.20 드래곤오빠의 시작
[4] | 드래곤오빠 | 2024.01.25 | 471 | 4 |
| 19382 |
[이벤트] [응답하라2006] 2006.11.1 고시생 / 오랜만의 이벤트 참여
[7] | 고시생 | 2024.01.23 | 479 | 5 |
| 19381 |
[이벤트] [응답하라2006] 가입일 2007.10.31/ 오랫만의 동면 해제
[8] | 거북 | 2024.01.22 | 502 | 3 |
| 19380 |
[이벤트] [응답하라2006] 가입일 2012. 2. 2. 영자
[5] | 영자 | 2024.01.22 | 418 | 4 |
| 19379 |
[이벤트] 응답하라 타포고인물 홍보
[3] | 토리노 | 2024.01.22 | 449 | 2 |
| 19378 |
[Tudor] 최애 사케를 소개합니다!
[3] | fengineer | 2024.01.18 | 610 | 2 |
| 19377 |
[Mido] 시계 크기라는게 참..
[3] | 카이한센 | 2024.01.16 | 947 | 1 |
| 19376 |
[Doxa] DOXA 300T 기추
[10] | 코알라코 | 2024.01.16 | 605 | 2 |
| 19375 |
[Tudor] 초밥처돌이
[5] | fengineer | 2024.01.15 | 568 | 4 |
| 19374 |
[Tudor] 펠라고스39
[4] | fengineer | 2024.01.13 | 877 | 1 |
| 19373 |
[Cartier] 탱크 기추하였습니다
[4] | 날자날자 | 2024.01.13 | 665 | 2 |
| 19372 |
[ETC(기타브랜드)] 열심히 닦았더니 광이 나네요
[4] | 밍구1 | 2024.01.12 | 385 | 2 |
| 19371 |
[단체샷] 8구 마지막 컬렉션 완성했습니다.
[8] | 거니거니건 | 2024.01.10 | 584 | 2 |
| 19370 |
[Swatch] 재미있는게 나왔네요.
[5] | J9 | 2024.01.10 | 594 | 1 |
| 19369 |
[Cartier] 탱크, 첫 스트랩 교체 & 커플 샷 :)
[10] | energy | 2024.01.07 | 724 | 6 |
| 19368 |
[Cartier] 산토스는 구매하고 처음 찍어보았네요
[7] | 빅파사고파 | 2024.01.05 | 947 | 2 |
| 19367 |
[ETC(기타브랜드)] 빈티지 폴뉴먼 데이토나의 오마주 와치
[4] | Elminster | 2024.01.01 | 731 | 3 |
| 19366 |
[Swatch]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 danlee077 | 2024.01.01 | 302 | 3 |
| 19365 |
[Cartier] 발롱블루 42mm 신형금통(청판썬레이)~~(금부엉이랑 위블로퓨전)
[5] | 밍 | 2023.12.31 | 666 | 3 |
| 19364 |
[단체샷] New Year's Eve.
[8] | J9 | 2023.12.31 | 380 | 2 |
| 19363 |
[Bulgari] 오랜만에 방앗간 들렸습니다 ㅎㅎ
[3] | 드래곤오빠 | 2023.12.28 | 538 | 2 |
| 19362 |
[Tudor] 콜로닐 가죽 코팅제를 사용해봤어요
[4] | 밍구1 | 2023.12.27 | 761 | 3 |
| » |
[단체샷]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8] | 준소빠 | 2023.12.22 | 898 | 4 |
준소빠님은 올해 시계 사랑이 엄청나셨던 한 해를 보내신 듯 합니다 ㅎㅎㅎ 좋은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