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Facebook-like-button.jpeg



안녕하세요, 이노(Eno)입니다. 


오늘은 우리들에게도 친숙한 주요 시계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현황과 각 브랜드별 지지층(좋아요Like를 누른 팔로워, 기업 입장에선 포괄적인 타겟층) 수에 관하여

간단히 한 자리서 개괄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각 좋아요 클릭수는 지난 5월 5일에서 10일(오늘)까지 기준으로 자세한 수는 생략하고 어림해 산정한 것이며

해당 브랜드별로 인증샷 식으로 스캔한 이미지를 첨부하고 각 브랜드별 페이스북 주소 및, 공식 홈페이지를 각각 추가 링크해 놓는 걸로 설명을 대신할까 합니다. 

(다른 브랜드 포럼에 올리려고도 생각해 봤으나, 아무래도 스위스 시계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이곳 스위스 포럼에 올리게 되었음을 미리 밝혀두는 바입니다.*^^*)


SNS의 유행 및 발달로 인해 이제는 브랜드 입장에선 그 어느 시절보다 자기네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데 편리해진 면이 있습니다. 

해당 타겟층이 알아서 자기네 관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고 친구로 추가하고 좋아요를 클릭하고 소식을 따로 구독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알아서 새 제품이 나오면 자기들 지인들에게 공유(share)를 통해 입소문을 내주고, 자기 개인 블로그에 그 어떤 열성적인 

홍보 담당자들도 시도하지 못할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발휘한 정성스런 포스팅을 올려주는 현상이 즐비합니다.

물론 이런 이점을 이용해 파워블로거니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니 하는 신종 '업'으로 삼는 발빠른 이들도 등장했지만, 어찌됐건간에 

브랜드 측에선 이런 작금의 변화들이 반가울 것입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어쩌면 가장 큰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보 공유면에서도 과거엔 일부 기자들(프레스)에게만 익스클루시브하게 제공되던, 그리고 끄떡하면 엠바고를 요청해 발표시기를 조율하던 시절에서 

지금은 모든 이들에게 차별없이 다양한 정보들이 활짝 오픈돼 있고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더 내밀한 소위 인사이더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에 관한 사회학적 접근이나 비평적 호불호를 떠나 한 평범한 매니아 입장에서 봤을 때는 정보 취득이 쉬운 요즘 같은 시대는 뭔가 잔재미가 많습니다. 


쓸데없는 서두가 좀 길었네요. 무슨 심각한 얘기나 토론을 하자는 취지의 포스팅은 아니었구요. 

그저 각 브랜드별 요 근래 SNS 마케팅 & 정보 공유 및 소셜라이징의 한 큰 축으로 자리를 잡은 

페이스북 현황을 간단히 개괄해 훑어보고자 함이었으니 이젠 관련 스캔 이미지 보시겠습니다...   



1. 파텍 필립, 3만


ee174233d062610ca7efa1e6b8f6905a.jpg


킹은 페북 같은 건 애초 별로 관심이 없으신 듯 합니다. 자체적인 관리는 별로 하는 게 없어 보이고, 일부 매니아들의 숭배의 전당이 될 뿐입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PatekPhillipeGeneve,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tek.com/contents/default/en/home.html



2. 아 랑에 운트 죄네, 1만 7천 


36c6ba2bb1f3d55c78da658f99c0c998.jpg


독일의 킹 랑에는 의외로 페북 활용을 잘 하고 있습니다.ㅋㅋ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되지만요... 

출처: https://www.facebook.com/LangeSoehne, 공홈: http://www.alange-soehne.com/



3. 브레게, 3만 9천 


4e20a0176a8d2ef9e2d73c70dbe8b629.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Breguet/142320987373, 공홈: http://www.breguet.com/en/



4. AHCI(Academie Horlogere des Createurs Independants), 1천 1백



AHCI.jpg


은둔의 대명사일 것 같은 AHCI의 멤버들조차 페이스북을 하는 시대입니다. 예전 같으면 격세지감이라고 할 만합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AHCI.Horology, 공홈: http://www.ahci.ch/



5. 블랑팡, 2만 6천


b2d64eac7b8740d75ee090dc53330da8.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lancpain, 공홈: http://www.blancpain.com/en



6. 롤렉스, 45만


b94c0c88ec895a9bc474b5e70fdc0b0c.jpg


롤렉스는 페이스북을 통해선 작년까지만 해도 이렇다할 공식적인 활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 놀라운 브랜드는 특이하게도 수많은 매니아들이 알아서 각종 정보나 사진을 올리고 공유해왔으며,   

오피셜 페이지 말고 특정 컬렉터나 단체가 만든 비공식 롤렉스 서포터즈(?)스런 페이지가 가장 많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근래는 이 보수적인 롤렉스조차도 갈수록 중시되는 SNS의 중요성을 인식했던지 

올해 바젤월드 즈음부터는 새 정보도 잘 업데이트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쪽으로 바뀌었네요.


출처: https://www.facebook.com/rolex, 공홈: http://www.rolex.com/



7. 오메가, 28만


d6555d351d32a400479cdbe2a7dc3619.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omega, 공홈: http://www.omegawatches.co.kr/ko



8. 제라 페리고(GP), 18만 


314f42da39cb2096a8847cf1c1cb0ee3.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girardperregauxwatches, 공홈: http://www.girard-perregaux.com/home-en.aspx



9. 피아제, 40만 


b80329ca81dfc42899ab4a2fc19b24fb.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iaget, 공홈: http://www.piaget.kr/



10. IWC, 56만


ca74f8230d6d143ee3c8c3a65d080068.jpg


페이스북을 일찍이 마케팅의 한 보조 수단으로써 잘 활용해온 IWC. 매니아들의 참여율 내지 피드백도 빅 브랜드치고는 꽤나 열성적인 편입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IWCWatches, 공홈: http://www.iwc.com/en/



11. JLC, 19만 9천


5b50dc3ee132b2dbfd6918cb7c922d1e.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jaegerlecoultre, 공홈: http://www.jaeger-lecoultre.com/KR/en/luxury-watches/home-page.html



12. H. Moser & Cie. 166


f67e9b7959245565bb4e5347615accb1.jpg


모저는 공식적인 페이스북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됐습니다. 그래서 아직 좋아요 클릭수가 얼마 안 되네요. 은둔의 고수에서 세상 밖으로 더 나올 듯 합니다. ㅋ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H-Moser-Cie/131546520284854, 공홈: http://www.h-moser.com/en/



13. 벨앤로스, 23만 7천


7d8f9fdf3c577195df67e97758608333.jpg


벨앤로스는 시계 업계 중에서는 SNS 쪽에, 더불어 어플 같은 쪽으로도 가장 선두에 서서 활용을 잘한, 이쪽으로 암튼 덕을 많이 본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그들은 주요 워치 커뮤니티에서도 스폰서로 꾸준히 참여하며 단기간에 많은 주목을 받는데 성공합니다. 여튼, 마케팅 쪽으론 인정해줄 만한 부분이 있다능.

국내선 여전히 좀 마이너(?) 취급을 받지만 북미나 유럽쪽 유저들의 열성적인 활동들을 보고 있노라면 파네라이 못지 않습니다. 

매니아들의 매니아들을 위한 매니아들에 의해서 만들어가는... 독특한 브랜드임엔 틀림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대는 안습이지만...ㅋㅋ


출처: https://www.facebook.com/BellRossWatches, 공홈: http://www.bellross.com/kr/



14. 리샤르 밀, 3만 2천


b68216177474f0ac71eb05dd9815f1a5.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richardmille.watches, 공홈: http://www.richardmille.com/



15. 그뤼벨 포지, 2만


4af32f81bfefda873cad9bda02bff90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GreubelForsey, 공홈: http://www.greubelforsey.com/



16. MB&F, 2만 3천


ba5597a6352e17ddaa398493033f2a51.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BandF, 공홈: http://www.mbandf.com/



17. 위르베르크(URWERK), 2만 8천


c469661634debfd0ae383188aab71581.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URWERK, 공홈: http://www.urwerk.com/



18. 크리스토프 클라레, 1만 2천


c473e00ee9cc6c5dc73e081cc0d71263.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anufactureChristopheClaret, 공홈: http://www.christopheclaret.com/en/



19. 프랭크 뮬러, 1만 3천


a876216df9a0807ba319d58a8c7197f7.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FranckMullerWatches, 공홈: http://www.franckmuller.com/en/home/



20. 율리스 나르덴(UN), 1만 9천


e14f10770acb6f12a9595a724bd8ba69.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ulyssenardinwatches, 공홈: http://www.ulysse-nardin.com/



21. 제니스, 13만


0adcb0467cfb4073292948e58f14dde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zenithwatches, 공홈: http://www.zenith-watches.com/en_en/



22. 까르띠에, 151만


21274c282f31354ce13fadeb8e07e134.jpg


역시 현실간지는 까르띠에... 출처: https://www.facebook.com/Cartier, 공홈: http://www.cartier.co.kr/


 

23. 쇼파드, 43만


08a802b5d31f3d0885f190f58fedddd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Chopard, 공홈: http://www.chopard.com/



24. 반 클리프 아펠, 21만


9d6b84ce0932587c28bdca245f21d8a2.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vancleef.arpels, 공홈: http://www.vancleefarpels.com/kr/ko/



25. 해리 윈스턴, 14만 



ae54df0e89fa8a8d2b0db9ef0c269a0d.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HarryWinston, 공홈: http://www.harrywinston.com/



26. 바쉐론 콘스탄틴, 7만 8천


be2386d25f9de987172220d290de876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vacheronconstantin, 공홈: http://www.vacheron-constantin.com/kr/



27. 파네라이, 15만


af5243bec86c4be036e5c14f0c441a37.jpg


역시 파네리스티들의 힘!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Officine-Panerai/211400842263073, 공홈: http://www.panerai.com/en/



28. 위블로, 40만


ed9c001a4cfcd0238978e2b0453b6871.jpg


위블로도 SNS를 초창기부터 정말 잘 활용하는 브랜드 중 대표적입니다. 유저들의 피드백이 항상 핫하고 때론 기상천외하기까지 한 흔치 않은 유형의 브랜드입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Hublot, 공홈: http://www.hublot.com/en_US/



29. 오데마 피게, 19만


a6b13bcc1ef8467975c538935b663580.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audemarspiguet, 공홈: http://www.audemarspiguet.com/en/



30. 샤넬, 922만 


16330cd068d817d3919350bb10946b62.jpg


여성들이 가장 선망하는 패션 명가 중 하나답게 역시나 ㅎㄷㄷ한 인기... 출처: https://www.facebook.com/chanel, 공홈: http://www.chanel.com/ko_KR/



31. 로저 드뷔, 12만


cd508991feebbc2c45dc7554f7d833fc.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RogerDubuisWatches, 공홈: http://www.rogerdubuis.com/



32. 태그호이어, 116만 


f4e2e5e8a0ca7d564476dbd2e1b394c4.jpg


태그호이어 코리아 뿐 아니라 US, 유럽 등까지 포함하면 단일 시계 전문 브랜드 중에서는 어쩌면 가장 많은 페이스북 팬층(팔로워?!)를 자랑하는 LVMH의 태그호이어. 

바즈 루어만과 디카프리오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위대한 개츠비' 개봉을 앞두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암튼, 국내서도 SNS 활동이 젤 활발한 브랜드.


출처: https://www.facebook.com/TagHeuerKorea, 공홈: http://www.tagheuer.com/kr/%ED%99%88



33. 브라이틀링, 21만 


c227d8726312aed043013e1ba995ed0d.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reitling, 공홈: http://www.breitling.com/ko/



34. 보메 메르시에, 36만


fde28e1eb32de2a0bad042a9ce34d4d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aumeEtMercier, 공홈: http://www.baume-et-mercier.com/



35. 콩코드, 5천 4백


8ae195a9b73e9315bef93e7230b8705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concordwatches, 공홈: http://www.concord.ch/



36. 클레르(Clerc), 4천


b0ea38128579288c0dec0a311ff0df96.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clercwatches, 공홈: http://www.clercwatches.com/



37. 라도, 7만 4천


5351ff3890fee5cffccf295a67183dc5.jpg


세라믹의 명가 라도... 출처: https://www.facebook.com/Rado, 공홈: http://www.rado.com/en/



38. 장 리샤르, 1만 7천


a33e843d74b3d9a75e6bbc6b9ff30705.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jeanrichardwatches, 공홈: http://www.jeanrichard.com/



39. 파르미지아니 플러리에, 3천 3백 


85d7e20f1acb34f87697f4c2782a567c.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rmigianiFleurier, 공홈: http://www.parmigiani.ch/



40. 보베 플러리에, 2천 3백


11230d9cbacc5fcb9ca78f1a8eec58b6.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Bovet-Fleurier/111458325547955, 공홈: http://bovet.com/collections/collection-fleurier.php



41. 모리스 라크로와(ML), 11만


df735ce701065a9226db143a5bae6b0a.jpg


모리스 라크로와는 유럽은 물론 중국이나 싱가포르, 홍콩 쪽 유저들의 활약이 특히 상당합니다. 의외로 열성 팬층이 두터운 브랜드이지요.


출처: https://www.facebook.com/mauricelacroixwatches, 공홈: http://www.mauricelacroix.com/



42. 세이코, 17만


8719910f14791d5502b7789e2ac5b5ef.jpg


세이코는 세이코 USA 쪽이 마케팅은 그나마 제일 활성화돼 있고, 세이코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까지 모두 포함하면 이들도 상당한 팬층을 형성한다능...

게다가 세이코 다이버 쪽으로는 일부 매니아들의 자체적인 팬페이지가 적지 않아, 역시나 세계적인 두터운 신뢰와 인기를 가늠케 합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Seiko, 공홈: http://www.seikowatches.com/home.html



43. 코룸, 3만 7천


2bdc8dbf4de71763858ba5f8fd36742e.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CORUM-The-Official-Page/130735710283616, 공홈: http://www.corum.ch/site/



44. 드 그리소고노, 2만


8a9392a0e8a280ba20011815cc95f60f.jpg


요 근래는 시계쪽보다는 여성 주얼리 쪽에 올인하는 분위기... 출처: https://www.facebook.com/deGRISOGONO, 공홈: http://www.degrisogono.com/#/en/

 


45. 드윗(DeWitt), 3천 3백


cc1ef1b9ebb55e95cb9012e96fcf8e91.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DeWittWatches, 공홈: http://www.dewitt.ch/



46. 린데 베델린, 3만


d55d346614ce83483191716f6f81e0a3.jpg


덴마크 태생의 하이엔드급 스포츠워치를 선보이는 린데 베델린. 출처: https://www.facebook.com/LWuniverse, 공홈: http://www.lindewerdelin.com/



47. 자케 드로, 3천 8백


36d69a225d0c5ed68ea7e5117585e2ad.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Jaquet.Droz, 공홈: http://www.jaquet-droz.com/



48. 불가리, 170만


0984ddc56cb79860873dd9b804ed3607.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ulgari, 공홈: http://kr.bulgari.com/



49. 부쉐론, 5만 6천


3d2b0ff007010712fa11fe40465d2fd6.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oucheron, 공홈: http://www.boucheron.com/en/



50. 에르메스, 117만


dc3a70f45bfd562edfd0f27834a18b1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hermes, 공홈: http://www.hermes.com/index_kr.html



51. 루이 비통, 1300만


b9dda151ed0154843a26f4cad501f1d4.jpg


역시 시계쪽보다는 패션계의 거물다운... 출처: https://www.facebook.com/LouisVuitton, 공홈: http://www.louisvuitton.eu/front/#/eng_E1/Homepage



52. 디올, 1200만 


d18d2ac2efc4889fb1daeb556164ef77.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Dior, 공홈: http://www.dior.com/home/en_gb



53. 버버리, 1500만


edcce85cdea3f8f2bff0a1aa2547f0f9.jpg


패션브랜드 중에선 단연 가장 많은 페이스북 친구들을 거느리고 있는 버버리... 근데 정작 시계 부분은 별로 업데이트되는 게 없답니다. ㅋㅋ 


출처: https://www.facebook.com/burberry, 공홈: http://kr.burberry.com/store/



54. 몽블랑, 47만


5f8fb429f8b3744d3462ab1a45b1ce3b.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ontblanc, 공홈: http://www.montblanc.com/en/Flash/Default.aspx?sc_lang=en



55. 크로노스위스, 842


baaa6127cc3ffa0c9fa60230f30c9a87.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Chronoswiss.Watches, 공홈: http://www.chronoswiss.com/



56. 레이먼드 웨일, 16만


96e8b1022148cdff81113fe2734d3b72.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raymondweil, 공홈: http://www.raymond-weil.com/EN/



57. 해밀턴, 4만


08188bb86205318c4415a1962ebc538a.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Hamiltonwatch, 공홈: http://www.hamiltonwatch.com/



58. 알피나, 7만 7천


a7515adf8f58bb7731e82bde49ec60f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Alpina.Watches, 공홈: http://www.alpina-watches.com/



59. 씨티즌, 3만


c4dbe0752d6daed0238defcc2856fcc1.jpg


세이코와 더불어 일본의 양대 산맥, 씨티즌 그룹. 출처: https://www.facebook.com/CITIZENwatch.jp, 공홈: http://www.citizenwatch.com/en-us/



60. 오리스, 24만


9303da8fd9acdb302a15cd5b38a4dc08.jpg


오리스의 페이스북도 실유저들에 의해 상당히 활성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ORIS, 공홈: http://www.oris.ch/ko



61. 론진, 12만


e3e343cc7198c98fa7c41721316c8f52.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Longines, 공홈: http://www.longines.com/



62. 스와치, 280만 


cad7df66e368a96a22392b6aa2efbef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Swatch, 공홈: http://www.swatch.com/kr_ko/home.html



63. 볼워치, 8천 5백


a8c72ef670803674929976fbb357fd8d.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ALLWatchCompany, 공홈: http://www.ballwatch.com/html5/index.php?option=com_main&lang=en_US



64. 칼 F. 부커러, 2만 8천


ed6505ec751ef4e8de4ee04dacdd010d.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carlfbucherer.watches, 공홈: http://www.carl-f-bucherer.com/en/home/



65. 페를렛, 3천 4백


c1b4a2a5fa12fa8ca582c498a1637878.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erreletUSA, 공홈: http://www.perrelet.com/



66. 그래험 런던, 5천 4백


71b8f6417ff77a3a1b0fec0736c12487.jpg


영국발 폭격기, 그래험 런던...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Graham-London/38186248089, 공홈: http://www.graham1695.com/en-gb/home.aspx



67. 모바도, 39만 


7eb44f08a72445899cc1aa74380b5e64.jpg


북미권에선 대중적인 인지도가 썩 높다능... ㅎㅎ 출처: https://www.facebook.com/movado, 공홈: http://www.intl.movado.com/



68. 포티스, 2만 7천


904be9801450f0f9b263e0c938fd3edb.jpg


파일럿의 명가, 포티스... 출처: https://www.facebook.com/fortiswatches, 공홈: http://www.fortis-watches.com/front_content.php



69. 에독스, 1만 3천


12673cbb9b44e6b6f0e5afe3b784af43.jpg


요근래 다이버 워치쪽으로 특화되고 있는...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Edox-Swiss-Watches/156587182819, 공홈: http://www.edox.ch/



70. 프레드릭 콘스탄트, 9만 6천


eaf0fd74be9b345199c2866690b31586.jpg


늘 꾸준하고 사랑스러운 행보... 프콘... 출처: https://www.facebook.com/Watches.Frederique.Constant, 공홈: http://www.frederique-constant.com/en



71. 이터나, 2천 8백


cb39868059980f38dd54f836cefd4d4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EternaSA, 공홈: http://www.eterna.ch/



72. 미도, 2천 4백


7ae0cc33de3d4d2158bbf06dc672c7a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idoswiswatch, 공홈: http://www.mido.kr/



73. 마빈, 3만 8천


afd255a6a4d92592c1c687c8d56ca941.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arvinWatches, 공홈: http://www.marvinwatches.com/



74. 티쏘, 39만


e7f10a6d5d65c55ba2588a582a0f6cb7.jpg


스위스발 가성비의 제왕, 티쏘... 출처: https://www.facebook.com/Tissot, 공홈: http://www.tissot.ch/



75. 부로바, 14만


19f2be0d9b1843121280a95b0be9caaf.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Bulova, 공홈: http://www.bulova.com/en_us



76. 루미녹스, 6만 2천


8e306da76adfffedd48c97f197bcf570.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Luminox, 공홈: http://www.luminox.com/



77. 빅토리녹스 스위스 아미, 10만


7bc950f943f2feae0b6d6aca60f194ba.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VictorinoxAG, 공홈: http://www.victorinox.com/ch



78. 파슬, 82만


c8e5b80498574f841bc78b7342801897.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Fossil, 공홈: http://www.fossil.co.kr/webapp/wcs/stores/servlet/HomeView?langId=-9&storeId=34557&catalogId=25005&N=0



79. 브레몽, 6만


796ab7426f80c8934e110058940ccf44.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TestedBeyondEndurance, 공홈: http://www.bremont.com/



80. 벌캔(Vulcain), 1천 9백


6bca7f6570be3c71c4e3b237a522ea0e.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vulcainwatches, 공홈: http://www.vulcain-watches.ch/



81. 독사(Doxa), 2천 7백


78b5c4ae501492c4e03a1430a09eebab.jpg


독특한 다이버 명가, 독사... 출처: https://www.facebook.com/doxawatches, 공홈: http://www.doxawatches.com/



82. 아노니모, 1천 4백


1698de587a51f12a9846eb20a018b661.jpg


제2의 파네라이를 노리는 아노니모... 오히려 더 매니악ㅋ 출처: https://www.facebook.com/AnonimoFirenzeOrologi, 공홈: http://www.anonimo.com/



83. 진(Sinn), 2천 2백


21a676cfb7ef7d3f09d0dbbdc4fda564.jpg


진도 페이스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됩니다. 워낙 마케팅 쪽으론 신경을 잘 안쓰는 브랜드다 보니 페북도 그리 활용하는 것 같지도 않지만요.ㅋㅋ


출처: https://www.facebook.com/sinnwatches, 공홈: http://www.sinn.de/en/



84. 노모스, 3천 7백


dc9867d7ecbf7a2474de6fec395dc6ad.jpg


독일의 귀요미, 글라슈테의 러버보이, 노모스... 출처: https://www.facebook.com/NomosWatches, 공홈: http://www.nomos-glashuette.com/en/



85. Jaermann & Stubi, 2천 6백


088a2e3fd92ee91ae556c0a5fa737e5b.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Jaermann-St%C3%BCbi/103003949773780, 공홈: http://www.jaermann-stuebi.com/



86. 투티마, 5천 5백


7e5aaf27055c4ff0c5b3e57e8f8f1e20.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TUTIMAWATCHES, 공홈: http://tutima.com/



87. 스토바, 2천 5백


17ec50379d4c5d4d6711bbb9c533f719.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Stowa/153715168015163, 공홈: http://www.stowa.de/lshop,shopstart,136832443821153,en,1368324438-21153,,,,,.htm



88. 융한스, 1천 1백


f8f23a3b9a84ee17210401dfc4399b29.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JUNGHANS/122550461109781, 공홈: http://www.junghans.de/index-en.html



89. UTS, 1천 1백


195e5b1b3dca5ed503c9d763eaeee429.jpg


뮌헨을 거점으로 한, 독일의 핸드메이드 프로페셔널 다이버 전문 공방 브랜드, UTS 뮌헨. 

출처: https://www.facebook.com/utswatches, 공홈: http://www.uts-muenchen.de/en/index.html



90. 뮬 글라슈테, 1천


79a34dd9e9e5717ad6378243115d2f30.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MuehleGlashuetteGmbH, 공홈: http://www.muehle-glashuette.de/en/home.html



91. 마이스터징어, 2천


f3b3ca0898a0255430fd8f6bcf2aa8ff.jpg


싱글핸드 컬렉션으로 나름 유명한...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MeisterSinger/118720764813498, 공홈: http://www.meistersinger.net/



92. 스타인하트, 5천 8백


3b605b531941a828a7c084a9f53e8494.jpg


마이크로 브랜드지만 이젠 인기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잡은 스타인하트... 독일계지만 스위스 메이드 업체.  

출처: https://www.facebook.com/steinharttimepieces, 공홈: http://www.steinhartwatches.de/en/



93. 할리오스, 8천 4백


01c50a61a4d9e2d61240a6519e997029.jpg


독특한 다이버 컬렉션으로 마이크로 브랜드 중 단기간에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한, 캐나다의 할리오스. 해외 다이버 커뮤니티에서 이들의 인기는 상상 이상...  

출처: https://www.facebook.com/HaliosWatches, 공홈: http://halioswatches.com/



94. MK II, 1천


bae85e5ca18fe0257f42c21a974c891d.jpg


Bill Yao라는 걸출한 중국계 미국인 커스터머가 수년간 차근차근 성장시켜온 마이크로 브랜드. 

원래 세이코 커스터머로 명성을 쌓았으나, 롤렉스, 오메가, 세이코 등의 대표 컬렉션을 가장 수준있게 오마쥬하는 업체라는 평을 들으며, 

일부 매니아들 사이서 가히 컬트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독특한 브랜드입니다. 미국 브랜드이지만 시계는 전부 스위스 메이드를 고수함. 

출처: https://www.facebook.com/mkiiwatches, 공홈: http://www.mkiiwatches.com/



95. 로랑 페리에, 3천 6백


ffcdac67708e898214273d02661b1f03.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LAURENTFERRIER.CH, 공홈: http://www.laurentferrier.ch/en/



96. Grönefeld, 1만 7천


ffa5fa40118e9032e56c3d2537eb21cb.jpg


출처: https://www.facebook.com/GronefeldTimepieces, 공홈: http://www.gronefeld.nl/en/



97. Vintage VDB, 3천 5백


94b916c01a92161e472ca861688ba0ce.jpg


독일의 핸드메이드 공방 브랜드. 철저히 매니악! 출처: https://www.facebook.com/pages/VintageVDB/140549579327190, 공홈: http://www.vintage-vdb.com/



98. Speake-Marin, 9천 5백


a6f53c26821d531742c57e927b5954a1.jpg


스위스의 독립 시계제작자, Speake-Marin... 출처: https://www.facebook.com/SpeakeMarin, 공홈: http://www.speake-marin.com/



99. 프로메테우스, 6천


0f2e73984e510d3dc5acd113ee9040f7.jpg


흔치 않은 포르투갈의 마이크로 브랜드, 프로메테우스. 이들도 북미나 스페인쪽 다이버 커뮤니티서 꾸준히 명성을 쌓아온 브랜드입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prometheuswatchcompany, 공홈: http://www.prometheuswatch.com/



100. 지샥, 39만 


533fe197bcd823ec4001d46ed258c0ac.jpg


시계 매니아 뿐 아니라 우리 남자들의 영원한 동반자, 카시오 지샥... 

출처: https://www.facebook.com/CASIO.GSHOCK, 공홈: http://www.gshock.com/



불금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감 수
공지 [득템신고] DOXA SUB 300T와의 조우. [17] energy 2023.09.03 836 12
공지 하와이 와이키키 ft H08 [30] 현승시계 2023.05.22 1051 11
공지 스위스포럼 게시글 이동원칙 안내 [4] 토리노 2015.03.02 1402 0
공지 [스위스포럼 이벤트 공지]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주세요 [5] 토리노 2011.01.31 4012 2
공지 남들과 다른 시계 사진을 찍으려면...^^; [395] Picus_K 2010.12.02 17438 69
공지 [선택과 구매]어떤 시계를 고를것인가? [282] 토리노 2010.01.14 27665 56
Hot 오랜만에 빵뎅이가 들썩거릴만한 신제품 [6] Tic Toc 2024.02.20 4461 2
Hot 나의 50대 첫 시계는... [21] 딸바보아빠 2024.02.09 14679 6
Hot 🎊 스와치 x 블랑팡 Ocean of storms 득템신고! 🎊 [12] 타치코마 2024.01.30 2316 6
Hot [응답하라 2006] 2006.08.31 참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3] Tic Toc 2024.01.27 308 10
19441 [추천게시글] 마음에 드는 시계를 찾아보기 [596] file 디엠지 2011.02.07 27727 155
19440 [추천게시글] ★ 400번째 포스팅 - 가성비에 대한 고찰 ★ [185] file 아롱이형 2013.07.13 7278 105
19439 [추천게시글] 나의 이름은 Longines L990입니다. [82] file mdoc 2014.09.14 4517 66
» [추천게시글] 100개의 시계 브랜드와 페이스북, 그리고 그들의 시계를 좋아하는 사람들... [86] file Eno 2013.05.10 3248 56
19437 [추천게시글] ★ 스쿠알레 온다 우바(SQUALE ONDA UVA) 리뷰 – 부제: 바다를 사랑한 사나이, 그리고 보라빛 파도 ★ [54] file 아롱이형 2018.08.17 2124 50
19436 [추천게시글] ★ 스위스 포럼 1만 포스팅 돌파 기념, 이모저모 살펴 보기 ★ [100] file 아롱이형 2013.08.03 2481 46
19435 [추천게시글] 흰판 블루핸즈 정리 (파란손들에 대한 로망!) [96] file 눈괴물 2013.04.12 4689 45
19434 [추천게시글] 영원히 고통받는 스와치 그룹 feat. ETA [32] file mdoc 2020.01.25 1889 43
19433 [Chronoswiss] [최종 리뷰] 크로노스위스 독일 방문기~!!! [52] file 히데오 2011.12.06 1503 43
19432 [추천게시글] 밀덕을 위한 시계는 있다? 없다? (예거, 벨엔로즈, 글라이신) [71] file Lotus 2014.08.22 2269 40
19431 [추천게시글] [내맘대로_리뷰] 해밀턴 카키필드 38 리뷰 [50] file RUGBY™ 2014.07.29 3163 39
19430 [Chronoswiss] [크로노스위스 본사 방문기] 우리의 사랑은 마치 은은한 화염과 같아서 [54] file 로키 2011.12.06 1414 36
19429 [Chronoswiss] [리뷰] 타임마스터 빅데이트 Review [78] file 히데오 2011.07.14 1831 36
19428 [추천게시글] ★ 나토 스트랩의 계절! ★ [67] file 아롱이형 2013.06.12 1321 35
19427 [추천게시글] ★ 3년을 기다려온 포스팅 - 내 꿈의 흔적들 ★ [150] file 아롱이형 2014.05.24 2006 34
19426 [추천게시글] [지름 신고] 큰거 하나 질렀습니다 (feat. 월드타이머) [39] file 박준상옆자리 2016.11.14 2673 33
19425 [추천게시글] ☆ 첫 기계식 시계 득템 [폰토스 S 다이버] ☆ [69] file 언캐니 2014.06.04 2285 33
19424 [Chronoswiss] [리뷰] 크로노스코프(Ch1521)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35] file 옴마니 2012.12.24 1500 33
19423 [추천게시글] ★ 내가 시계생활을 즐기는 방법 ★ [77] file 아롱이형 2012.09.17 1170 33
19422 [Bell&Ross] 타임포럼과 함께 하는 일상... [21] file BR PK 2013.12.18 609 32
19421 [Chronoswiss] [시간여행] 크로노스위스와 레귤레이터의 끈적한(?) 관계.... [57] file 옴마니 2013.11.05 2484 32
19420 [추천게시글] 까르띠에 탱크 프랑세즈 / 산토스 100 [25] file 이제그만 2013.04.02 1958 32
19419 [추천게시글] [포티스 플리거 블랙] ★ 푸켓 여행기 - 마지막날 ★ [40] file 아롱이형 2013.01.05 645 32
19418 [추천게시글] ★우리는 왜 시계를 좋아하는가?★ Part 1. 유희적 측면 [78] file 아롱이형 2012.10.25 1555 31
19417 [추천게시글] [론진 마콜 문페] ★ 마콜 문페 이야기 ★ [76] file 아롱이형 2012.10.03 1685 31
19416 [Chronoswiss] [체험리뷰] 타마를 탐하는 이유..! [26] file 建武 2011.07.14 1694 31
19415 [Chronoswiss] [리뷰] 델피스(CH1422 R),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66] file 옴마니 2013.04.11 3007 30
19414 [추천게시글] ★우리는 왜 시계를 좋아하는가?★ Part 2. 실용적 측면 [78] file 아롱이형 2012.11.04 1285 30
19413 [추천게시글] 칼럼 "인하우스 무브먼트..." 를 읽고 [16] file 로로코 2012.12.15 990 29
19412 [추천게시글] 고대하던... 다이버 득템! [49] file Porsche 2014.02.02 2957 28
19411 [Cartier] [스캔데이]산토스 100 19금 샷 [40] file 외쿡 교포 2013.03.08 1896 28
19410 [추천게시글] 시계와 운동이란 취미가 합쳐진 결과물! 2탄 [54] file 강철물고기 2017.11.06 2112 26
19409 [이벤트] 첫번째 이벤트 참여자 입니다^^ 스위스브랜드당 화이팅! (오메가로 시작합니다) [71] file 디캉 2012.03.28 115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