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몽블랑(Montblanc)은 올해 전설적인 미네르바(Minerva, 현 몽블랑 빌르레 매뉴팩처)의 유산을 계승하면서 모터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빈티지 크로노그래프 디자인을 적용한 새로운 타임워커(TimeWalker) 컬렉션을 런칭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다가올 새해에도 몽블랑은 타임워커 컬렉션에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면서 두 종의 타임워커 신제품을 SIHH 2018 개막에 앞서 미리 공개했습니다. 지금 함께 감상하시지요. 

118488_Mood (2).jpg
TimeWalker Manufacture Chronograph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 

먼저 보실 2018년 신제품은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입니다. 그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 ETA/밸쥬(혹은 셀리타 클론) 무브먼트가 아닌 새로운 매뉴팩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새틴 브러시드 마감한 스틸 케이스의 지름은 43mm, 두께는 15.2mm, 방수 사양은 100m이며, 특정 구간의 평균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타키미터 눈금이 새겨진 블랙 컬러 고정 베젤부는 폴리시드 마감한 하이테크 세라믹을 사용했습니다. 반면 크라운과 푸셔 테두리는 스틸 바탕에 요철 가공하고 블랙 DLC 코팅 마감해 특색을 드러냅니다. 

118488_front.jpg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다이얼로서, 화이트-아이보리 컬러 다이얼 바탕에 3-6-9 트리 컴팩스 카운터는 블랙 컬러를 사용해 1960~70년대 유행한 일명 ‘판다(Panda)’ 다이얼 디자인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앞서 출시한 기존의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 모델과 비교하면 그 차이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근본적인 차이는 앞서 언급했듯 무브먼트에 있습니다. 기존의 12-6-9 배열의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 오토매틱에 사용된 MB 25.07(셀리타 SW500 수정) 칼리버 대신, 컬럼휠과 수평 클러치 설계의 새 인하우스 자동 MB 25.10를 탑재한 것입니다. 직경 30.15mm, 두께 7.9mm 크기의 MB 25.10 칼리버는 총 232개의 부품과 33개의 주얼로 구성돼 있습니다. 진동수는 4헤르츠, 파워리저브는 약 46시간. 

HyperFocal_ 0.jpg

그런데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으로 노출된 무브먼트의 모습이 낯설지가 않습니다. 밸쥬 7750 베이스와도 컬럼휠 부품을 제외하면 사뭇 유사하며, 같은 리치몬트 그룹 소속 IWC의 인하우스 칼리버 69370도 떠올리게 합니다(심지어 칼리버 스펙도 거의 유사함!). 물론 이와 관련해 몽블랑 측은 다른 언급은 생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후자의 경우, 즉 IWC의 에보슈를 수정한 것이라 해도 사실 그다지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반면 블랙 로듐 코팅 마감한 텅스텐 소재의 로터는 빈티지카의 스티어링휠, 핸들을 연상케 합니다. 케이스 앞뒤면으로 컬렉션 고유의 레이싱 디자인과 모토인 ‘인스파이어드 바이 퍼포먼스’ 컨샙을 오롯이 투영하고자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118488_Mood (3).jpg

스트랩은 펀칭 홀 가공한 역시나 레이싱 모티프의 브라운 컬러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피렌체에 위치한 몽블랑 자체 가죽 공방(펠레테리아)에서 수작업으로 완성한 해당 스트랩에는 몽블랑 고유의 스푸마토(Sfumato) 가공 기법이 적용되어 특유의 빈티지한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버클은 스틸 소재의 폴딩 클라스프.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Ref. 118488)는 흥미롭게도 한정판이 아닌 레귤러 라인업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118487_mood (2).jpg
TimeWalker Rally Timer Chronograph Limited Edition 100
타임워커 랠리 타이머 크로노그래프 리미티드 에디션 100 

올해 100피스 한정으로 선보인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 랠리 타이머 카운터 리미티드 에디션의 뒤를 잇는 새로운 투톤 다이얼 버전 한정판입니다. 전작과 케이스 형태 및 무브먼트는 동일하지만, 다이얼 디자인의 차이가 도드라집니다. 블랙 바탕에 상하(12-6시 방향) 트윈 카운터만 실버-화이트 컬러 처리해 앞서 보신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 다이얼을 반전한 듯한 일명 ‘리버스드 판다(Reversed Panda, 역판다)’ 다이얼을 보여줍니다. 

케이스는 경량 소재인 티타늄을 사용했으며, 케이스 지름은 50mm, 두께는 15.2mm. 탈착 및 변형이 가능한 독창적인 케이스 구조 덕분에 손목시계 용도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 클락(혹은 탁상시계), 별도의 체인을 이용하면 포켓 워치 형태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56796d4b5db41ffef7824f2a4bc9fb4f.jpg
- 무브먼트는 전작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 랠리 타이머 카운터 리미티드 에디션 100과 동일한 MB M16.29 칼리버를 사용했다. 
관련 몽블랑 SIHH 2017 리포트 참조 >> https://www.timeforum.co.kr/SIHH/15109405

무브먼트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하우스 수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MB M16.29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2.5헤르츠, 파워리저브 50시간). 미네르바의 역사적인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바탕으로 하며, 저먼 실버 소재 플레이트와 브릿지의 아름다운 마감 상태를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브라운 컬러 스푸마토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사용. 

타임워커 랠리 타이머 크로노그래프 리미티드 에디션 100(Ref. 118487)은 그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단 100피스 한정 제작될 예정이며, 무브먼트까지 케이스에 완조립 후 매뉴팩처 자체적인 엄격한 500시간 테스트를 거쳐 출고됩니다. 

118487_mood.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