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클래식컬입니다.
늘 그렇듯 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브랜드와 아무 관련 없습니다.
블랑팡 위주로 포스팅을 올리는데 다른 브랜드의 시계들도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자주 보여서 딱히 포스팅을 하지 않는 것일 뿐..
오늘은 롤렉스 GMT-Master II “Sprite” M126720VTNR-0001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리뷰가 잘 안 보이는 듯하여..
1. 브랜드, 모델명
- 롤렉스 GMT-Master II “Sprite” M126720VTNR-0001
2. 사양 (몇 가지 주요 특징)
- Case Diameter : 40 mm
- Water resistant : 100m (10 bar)
- Case : 오이스터스틸 (904L 스틸)
- 약 70시간
- Movement : Caliber 3285
- 좌측 크라운 및 날짜창 (롤렉스는 공식적으로 ‘LHD’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음)
- 패키지 변경 사항: 기존의 외부 베이지색 종이 박스 → 최근 초록색으로 변경.
내부 시계함도 부드러운 곡선에서 각이 더 뚜렷한 웨이브 패턴으로 리디자인됨
3. 구입동기와 구매과정
- 롤렉스 시계를 몇 개 보유하고 있지만,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GMT 모델을 꼭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GMT 라인업 중 가장 탐났던 모델은 블루/레드의 펩시(Pepsi) 베젤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지금의 롤렉스는 '선택의 자유'가 없는 브랜드입니다.
차선으로 원했던 조합은 블랙/그린 베젤과 LHD 디자인이었고, 운이 좋게도 이 Sprite 모델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세라크롬 인서트의 색상 조합은 블랙과 유색보다 유색+유색 조합일수록 불량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펩시 베젤 모델이 더욱 귀한 이유가 되기도 하죠.)
M126720VTNR-0001 레퍼런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Jubilee 브레이슬릿이 아닌 Oyster 브레이슬릿이 탑재되어 있으며, 보다 스포티하고 단단한 인상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롤렉스 제품은 프로페셔널 라인에는 오이스터 밴드, 클래식 라인에는 쥬빌레 밴드를 선호합니다.
LHD 구조의 시계는 몇 번 사용해봤는데, 시계를 180도 돌려 와인딩하면 훨씬 편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혹시 와인딩이 불편하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열린 Watches & Wonders 2025에서 화이트골드 케이스에 그린 다이얼이 적용된 Sprite 신모델이 발표되었는데,
롤렉스가 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4. 개인적 평가
■ 첫인상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기존 GMT와는 다른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그린과 블랙의 세라믹 베젤 조합은 사진보다 훨씬 차분하며, 빛의 각도에 따라 색의 깊이가 미묘하게 달라져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좌측 크라운과 반대쪽에 위치한 날짜창은 생각보다 직관적이고, 기존 GMT-Master II 시리즈와는 또 다른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 LHD 구조의 착용감
롤렉스는 이 모델에 ‘LHD’라는 명칭을 붙이지 않았지만, 좌측 크라운은 착용감에 확실한 영향을 줍니다.
저는 시계를 손목에 딱 맞게 착용하는 편이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루즈하게 착용하시는 분들은 손등에 크라운이 닿지 않아 훨씬 편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좌우 대칭이 달라지는 점이 이 시계의 개성을 더해줍니다.
■ 브레이슬릿과 마감
오이스터 브레이슬릿은 GMT의 스포티한 느낌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쥬빌레보다는 조금 더 단정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주며, Easylink 익스텐션 기능 덕분에 미세한 사이즈 조절도 쉽습니다.
무게 중심도 안정적이라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5. 결론
M126720VTNR-0001은 롤렉스 GMT-Master II 라인업 중에서도 디자인, 착용감, 구조적인 측면에서 확연히 차별화되는 모델입니다.
좌측 크라운, 독특한 블랙/그린 컬러 베젤, 그리고 스포티한 오이스터 브레이슬릿의 조합은 기존 GMT 모델과는 또 다른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조합입니다.
펩시나 배트맨 모델처럼 잘 알려진 라인과는 다른, 더욱 개성 있는 GMT 시계를 찾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모델입니다.
댓글 9
-
저는 이것만 있고 클라우디오님은 이것 빼고 더 있으신 거 아닙니까?? ㅎㅎ
곧 만나실 수 있길 바랍니다! -
vintage11
2025.04.21 16:19
저도 얼마전에 구입한 모델이네요
볼수록 맘에듭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며칠 차보니까 알겠더라구요.
-
오이스터 러버밴드로 출시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현행 gmt중 가장 맘에드는 모델입니다. 손등 안찍히는거 좋죠!ㅋ
-
마음껏 오른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rth vader
2025.04.26 03:17
캬~ 업계가 역시 vip를 알아뵈고... 득템하셧군요! 추카추카
-
인생은 운7기3이라 하였는데, 롤렉스는 운9기1이네요. 🥲
다스베이더님이 부럽습니다.
-
너무 가지고 싶네요~~^^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 Land Dweller
ㅎㅎ 리뷰 잘 봤습니다~~
딱 제가 아직 못 구하고 있는 모델이군요ㅎㅎ
멋진 리뷰에 공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