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튜더(TUDOR)가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Alinghi Red Bull Racing)과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2종의 펠라고스 FXD(Pelagos FXD)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튜더는 2022년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과의 장기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최초로 요트 레이싱 분야와 인연을 맺었는데요.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의 AC75(아메리카 컵 75) 수중익 레이싱 요트와 동일한 최첨단 카본 컴포지트(탄소 합성) 소재로 케이스를 제작한 시계를 선보임으로써 요트 파트너십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립니다.  

 

 

새로운 펠라고스 FXD 및 FXD 크로노는 1960~70년대 프랑스 해군(Marine nationale) 공식 납품 업체로서 특수 부대인 코만도 위베르(Commando Hubert)와 손잡고 개발한 오리지널 펠라고스 FXD의 디자인 전통을 이어갑니다. 지난 2021년 타임온리 형태로 론칭한 첫 번째 모델을 바탕으로 소재와 디테일의 변화를 추구한 것인데요. 그럼에도 특징적인 러그 형태- 케이스 일체형의 고정 스트랩 바(Fixed strap bars)- 는 그대로입니다.  

 

 

새로운 펠라고스 FXD 및 FXD 크로노는 공통적으로 전체 매트하게 마감한 블랙 카본 컴포지트(탄소 합성) 케이스로 선보입니다. 소재 특성상 매우 가벼우면서도 견고해 스크래치나 외부 충격에도 강한 면모를 자랑합니다. 반면 베젤과 스크류-다운 크라운(크로노 버전은 푸셔까지)은 티타늄을, 베젤 인서트는 카본 컴포지트를, 케이스백과 무브먼트 컨테이너는 316L 스틸을 사용했습니다.  42mm(타임온리)와 43mm(크로노)로 사이즈는 다르지만 두 버전 모두 수영과 요트 레이싱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200m 방수 성능을 보장합니다. 

 

 

2021년 출시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 회전 베젤을 택했는데, ISO 6425 다이빙 워치 규격에는 맞지 않습니다만, 전투 잠수부들이 즐겨 활용하는 수중 내비게이션(Underwater navigation)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번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 에디션의 경우 역방향으로 새겨진 60분 눈금은 레가타 카운트다운을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프랑스 해군에 납품된 튜더 오이스터 프린스 서브마리너(7016 시리즈)로부터 이어진 네모 반듯한 인덱스와 훗날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s, 눈송이)라는 별명을 획득한 특징적인 핸즈 디자인은 여전합니다. 각 인덱스 및 핸즈에는 일반 등급 대비 2시간 후의 야광 물질의 밝기를 최대 60%까지 향상시킨 X1 등급의 최상급 슈퍼루미노바를 코팅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가독성을 보장합니다. 매트한 블루 컬러 다이얼과 레드 액센트 역시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의 AC75 선체에서 그대로 착안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펠라고스 FXD 타임온리 버전에는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MT5602를 탑재했습니다. 블랙 베이 시리즈에도 사용된 튜더의 대표적인 워크호스지요. 반면 펠라고스 FXD 크로노 버전에는 브라이틀링의 칼리버 01을 모태로 하는 컬럼 휠과 수직 클러치 메커니즘을 갖춘 매뉴팩처 자동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MT5813을 탑재했습니다. 두 무브먼트 공통적으로 파워리저브는 약 7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해 금요일 저녁에 시계를 풀러 놓아도 월요일 아침에 착용할 때 시간을 다시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타임키핑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기관(COSC) 인증을 받았으며, 비자성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을 장착해 높은 항자 성능까지 보장합니다. 비록 두 버전 모두 스크류 케이스백 형태로 무브먼트를 노출하진 않지만, 케이스백 중앙에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 로고를 각인해 둘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강조합니다. 

 

 

스트랩은 튜더와 오랜 세월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프랑스 생테티엔 지역에 위치한 줄리앙 포레(Julien Faure) 사에서 제작한 블루 패브릭 스트랩을 체결했습니다. 스프링바로 스트랩을 연결하는 방식이 아닌 후크형 고정 스트랩 바에 나토(NATO) 스타일의 스트랩을 관통시켜 착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길이를 조정하면 견고하게 손목에 찰싹 감깁니다. 역시나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과의 파트너십을 감안해 레드 라이닝을 추가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튜더의 새로운 펠라고스 FXD 및 FXD 크로노 알링기 레드 불 레이싱 에디션은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선보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타임온리 버전(Ref. 25707KN)이 4백 87만 원, 크로노 버전(Ref. 25807KN)이 6백 75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