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0fb80a51e38eedd2c53b88b185281ec6.jpg

스위스 제네바의 독립 시계 브랜드 로맹 제롬(RJ-Romain Jerome)은 지난해 일본의 게임 애니매이션 시리즈인 포켓몬(Pokémon)에서 영감을 얻은 포켓몬 워치를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로맹 제롬은 제너럴 아이콘즈(Generational Icons) 컬렉션을 통해 그간 팩맨, 테트리스, 수퍼마리오 등 추억의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일련의 독창적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꾸준히 발표해왔는데요. 지난해에는 포켓몬 탄생 20주년을 맞아 포켓몬 컴퍼니와 손잡고 포켓몬의 가장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Pikachu)를 다이얼에 앞세운 익살스러운 시계를 공개한 것입니다. 

RJ.M.TO.PK.032.01_STD_black_HD.jpg

그리고 올해는 그 뒤를 이어 투르비용 버전의 포켓몬 워치를 발표했습니다. 피카츄만을 앞세운 전작과 달리 새로운 투르비용 포켓몬(Tourbillon Pokémon)에는 이상해씨, 꼬부기, 냐옹, 팬텀 등 보다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해당 캐릭터들은 다이얼 위에 미리 틀을 만들어놓고 그 안에 수작업으로 형형색색의 에나멜 도료를 채우는 식으로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이얼 6시 방향에 위치한 투르비용 브릿지 형태도 일반적이지 않은데요. 피카츄와 연관이 있는 번개 모양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RJ.M.TO.PK.032.01_STD_transp_HD.jpg

케이스는 48mm 직경의 전체 블랙 PVD 코팅 마감한 스틸 소재를 사용했으며, 무브먼트 역시 블랙 코팅 마감한 인하우스 자동 RJ400-TS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60시간). 사파이어 크리스탈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노출하는데, 블랙 컬러 로터 바깥쪽을 번개 모양으로 제작하고 그 중앙에 뒤돌아선 피카츄의 모습을 더해 귀엽습니다. 

RJ.M.TO.PK.032.01_BACK_transp_HD.jpg

로맹 제롬의 투르비용 포켓몬(Ref. RJ.M.TO.PK.032.01)은 단 한 피스 제작된 유니크 피스이며, 공식 리테일가는 20만 스위스 프랑(CHF), 한화로는 약 2억 3천만 원대입니다.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