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짱총

조회 2653·댓글 16

해밀턴(Hamilton)이 새로운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해밀턴 코리아에서는 그와 관련해 지난 1월 17일 서울 익선동 누디트 C동에 위치한 해밀턴 팝업 스토어에서 2024 신제품 프리뷰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지난해 카키 필드 익스페디션 팝업 이벤트(>>관련 기사 바로가기)와 동일하게 아웃도어를 테마로 꾸민 행사장에서는 새로운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과 용의 해를 기념해 나온 ‘벤츄라 드래곤 스켈레톤’은 물론, 곧 출격을 앞둔 미공개 신제품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벤츄라 드래곤 스켈레톤

>>관련 기사 바로가기

 

 

Khaki Aviation Pilot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육해공에 모두 대응하는 카키 컬렉션에서 하늘을 담당하는 카키 에비에이션은 크게 네 갈래로 나뉩니다. 전통적인 비-우렌(B-Uhr)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 해밀턴이 1970년대 영국 공군에 납품한 W10에서 유래한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파이오니어’, 항공기 조종사들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계산할 수 있는 슬라이드 룰을 겸비한 ‘카키 에비에이션 컨버터’, 측풍에 따라 달라지는 비행기의 편류각(Drift Angle)을 측정할 수 있는 ‘카키 에비에이션 X-윈드’로 구분되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그 중에서 가장 기본기에 충실한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 라인에 속합니다. 

 

 

올해 출시한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은 아닙니다. 42mm 또는 46mm로 선보이던 기존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데이 데이트 오토를 베이스로 리뉴얼을 거친 부분 변경 모델로 보면 쉽겠습니다. 얼굴을 좀더 간결하게 다듬고 다이얼 외곽에 경사진 플린지를 활용해 입체감을 부각하는 등 시계 곳곳에 조금씩 매스를 가했습니다. 결정적으로는 36mm 라인을 새롭게 편성하며 점점 작아지는 사이즈 트렌드에도 화답했습니다. 여성까지 염두에 둔 36mm 모델은 또 애호가들이 환영할만한 논-데이트 버전으로 선보여 더욱 기대를 모읍니다.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데이 데이트 오토 42mm

 

전체적인 디자인은 익숙합니다. 비-우렌 중에서도 B 타입을 모티프로 삼은 시계답게 12시 방향 삼각형 마커를 중심으로 큼지막한 5단위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미니트 인덱스)가 다이얼을 둘러싸고, 그 안쪽으로 보다 작은 아워 인덱스가 자리합니다. 전작은 전통대로 안쪽에 둥근 스케일을 따로 프린팅해 각 구역을 나눴지만, 신작은 해당 눈금을 생략하고 가는 실선을 새겨 넣었습니다. 덕분에 다이얼이 좀더 깔끔해 보입니다. 3, 6, 9시 방향에 아라비아 숫자 대신 기다란 블록 형태의 바 인덱스를 배치한 것 역시 새롭습니다. 데이-데이트 창은 3시 방향 바 인덱스 옆에 위치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플린지에는 분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눈금이 촘촘히 나열돼있습니다. 오픈 워크 처리한 소드(Sword) 형태의 시/분침 및 초침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핸즈 및 3, 6, 9, 12시 방향 마커 표면에는 어둠 속에서 초록색으로 빛나는 슈퍼루미노바 야광물질을 도포했습니다.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 36mm

 

케이스는 이전보다 단출합니다. 전작이 러그 모서리를 한번 더 깎고 해당 면을 폴리시드 가공하며 입체감을 살린 반면, 신작은 앞선 과정을 생략하고 케이스 전체를 브러시드 가공으로 마감했습니다. 방수 사양은 100m로 동일합니다. 무브먼트는 42mm 데이-데이트 모델은 자동 칼리버 H-30, 36mm 논-데이트 모델은 자동 칼리버 H-10을 탑재합니다. 잘 알려진대로, 스와치 그룹의 코어 엔진인 파워매틱 시리즈는 근래 니바록스 밸런스 스프링에서 스와치 그룹과 오데마 피게가 공동 개발한 니바크론(Nivachron™) 밸런스 스프링으로 대체하는 추세입니다. 같은 파워매틱 베이스의 H-30 및 H-10 역시 최신 세대에서는 새로운 밸런스 스프링을 사용합니다. 티타늄 합금의 니바크론은 자성은 물론 온도 변화 및 충격에도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워매틱 시리즈의 나머지 스펙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시간당 진동수는 21,600vph(3Hz), 파워리저브는 80시간으로 여전히 넉넉합니다.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데이 데이트 오토 42mm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 36mm

 

주요 제품은 크게 7가지 선택지로 나뉩니다.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데이 데이트 오토 42mm는 다이얼 컬리를 달리해 카키 그린, 블루, 실버 세가지 버전으로 구분되고, 카키 에비에이션 파일럿 오토 36mm는 블랙, 미드나잇 블루, 실버, 그리고 로즈 골드 PVD 코팅으로 케이스를 달리한 미드나잇 블루까지 총 네가지 버전으로 선보입니다. 가격은 사이즈에 상관없이 스트랩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죽 스트랩 모델은 140만원, 메탈 브레이슬릿 모델은 152만원입니다. 단, 36mm 로즈 골드 PVD 코팅 버전은 가죽 스트랩 기준으로 152만원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