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1.jpg



2015년 양의 해를 맞아 쇼파드(Chopard)가 이를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브랜드 창립자의 풀네임 이니셜을 딴 최상위 컬렉션 L.U.C를 통해서 선보이고 있으며 

2015년 양띠해의 의미를 반영해 L.U.C XP 우루시 고트(Urushi Goat)라 칭했습니다. 


고트는 아시다시피 산양 혹은 염소를 칭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쉽(Sheep)이 아니라 고트를 사용한 것도 

양띠해를 기념해 쏟아져 나올 타 브랜드의 시계와 어쩌면 차별화를 두기 위한 쇼파드의 전략(?)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서양에서 양은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동물입니다. 

그리스 신화만 보더라도 제우스는 양과 사랑에 빠지기도 하고 영웅 이아손과 황금양털 이야기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성경에도 자주 등장하는 동물이지요. 인간에게 이로운 순수하고 평화로운 동물로 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555.jpg


- 2013년 뱀의 해를 맞아 발표한 L.U.C XP 우루시 스네이크(사진 좌)와 2014년 말의 해를 기념한 L.U.C XP 우루시 호스(사진 우)



양은 또한 황도 12궁에 등장하는 별자리 중 하나이자 중국에서 유래한 십이지신 중 하나입니다. 
쇼파드는 그간 십이간지에 등장하는 동물 중 호랑이(2011년), 용(2012년), 뱀(2013년), 말(2014년) 순으로
L.U.C XP 우루시 시리즈를 발표해 온 바 있습니다. 우루시(Urushi)란 일본어로 옻(漆,うるし)을 뜻하지요... 

옻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수액 바니시(Varnish)는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지에서 식기 및 여러 공예품 등에 많이 사용됐습니다. 
쇼파드는 일본의 우루시 기법과 마끼에(Maki-e) 즉, 옻칠을 한 오브제 위에 금, 은가루를 뿌려 무늬를 만드는 일본 전통 래커 기법을 도입해 
동서양의 전통이 융합된 쇼파드만의 독특한 예술시계 컬렉션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51c7d9131e7be22c13b0ecf1449aa20a.jpg


일본 전통 공예 기술인 우루시와 마끼에 기법으로 완성한 다이얼을 감상하시지요. 

산양과 주변 꽃과 나무, 구름까지도 입체적으로 잘 형상화했습니다. 각 디테일이 살아있지요?!^^
호랑이나 뱀 만큼의 임팩트는 아니지만 산양 특유의 친근한 느낌 덕분에 이질감은 덜해졌습니다.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인 다이얼은 옻칠 바탕 위에 금가루를 뿌린 다음 대나무 튜브와 얇은 천연 헤어 붓을 사용해 오로지 수작업으로 완성합니다. 


4.jpg


전체 세심하게 폴리시드 처리된 지름 39.5mm 로즈 골드 케이스에는 
마이크로 로터 방식의 얇은(두께 3.3mm) L.U.C 96.17-L 칼리버가 탑재돼 있습니다(케이스 총 두께는 6.8mm). 
쇼파드의 플러리에(Fleurier) 매뉴팩처에서 자체 제작된 인하우스 자동 무브먼트로서 직경은 작지만 트윈 배럴 설계로 65시간의 긴 파워리저브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케이스백에는 다이얼 작업을 한 일본의 우루시 장인 키치로 마스무라와 야마다 헤이안도의 이름 또한 인그레이빙돼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지난 2011년부터 쇼파드와 협업해 L.U.C XP 우루시 시리즈의 다이얼을 제작해 왔지요. 


위 사진으로 보신 로즈 골드 버전(Ref. 161902-5060) 외에 화이트 골드 버전(161902-1028)으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2.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페이스북과 연동된 타임포럼 트위터 --> https://twitter.com/timeforum_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